[일러스트 #20] 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image trace,compound path)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대문.jpg

일러스트 배우고 올린지 20번짼데~ 드뎌~ 중급 과정 마지막 시간이네요 ㅠㅠ

시간 참 빠릅니다 ㅠㅠ 근데 벌써 중급과정이 끝나도 되나~ 좀 의심이 가긴 합니다 ㅡㅡㅋ

어쨌든~~!! 중급 마지막 시간!!! 즐겁게 배워 보아요~!^^


사용한 툴

  • pixel preview
  • rasterize
  • image trace
  • expand
  • style
  • compound path

  • pixel preview

오브젝트를 픽셀화 하여 보여줌

1.jpg

선택시 픽셀 하나하나 표현된 것을 보여줌
2.jpg

  • rasterize

일러스트에서 작업한 오브젝트를 픽셀화 시켜주는 기능으로 해상도를 지정할 수 있음.

3.jpg

포토샵 옵션도 지정할 수 있음.( anti-aliasing) - 경계를 부드럽게~
4.jpg

  • image trace

사진을 가져와서 일러스트에서 제공하는 자동화 시스템에 의해 벡터 방식의 그림으로 바꿔주는 기능으로 흑백, 그레이 스케일, 컬러 모드가 가능함.

5.jpg

6.jpg

컬러도 넣고 보다 정교하게 하고 싶을때 window - image trace를 열어줌.
7.jpg

8.jpg

세세하게 적용해 줄 수 있음. 단, 너무 미세하게 했을 경우 컴퓨터가 버벅거리거나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음.
9.jpg

아직은 가상상태이므로 이때도 expand 시켜줌.
10.jpg

전부 path로 바뀜
11.jpg

이때 단점은 멀리서 봤을땐 괜찮으나 가까이에서 보면 지저분해짐.

또한 배경이 없으므로 중간 중간 하얀 부분이 보이게 됨.
12.jpg
이렇게 되면 인쇄시 지저분하게 나타남.

이럴땐 바닥에 비슷한 색깔의 배경을 깔아주면 됨.
13.jpg

14.jpg

15.jpg

흰 부분이 다 채워졌음.
16.jpg

  • style

심볼과 비슷하지만 차이점은 심볼은 오브젝트를 등록하고 스타일은 컬러나 선두께,내부색등을 등록할 수있으며 도큐먼트상의 어떠한 오브젝트에도 적용 가능함.

22.jpg

23.jpg

24.jpg

원하는 도형을 그린 후 등록해놓은 스타일을 선택함
25.jpg

26.jpg
이렇듯 모양은 관계 없이 오브젝트의 환경적인 것만 등록된 것임.

  • compound path

겹쳐진 오브젝트중 위에 얹혀진 오브젝트의 모양대로 아래쪽에 위치한 오브젝트가 뚫리는 기능

겹쳐진 두 오브젝트 선택
17.jpg

compound path 선택
18.jpg

위에 얹혀진 오브젝트 모양대로 아래쪽이 뚫림.
19.jpg

취소하고 싶으면 compound path - release 해주면 됨.
20.jpg

21.jpg

compound path의 또다른 기능

떨어져있는 오브젝트들이 하나 처럼 인식되는 기능

글씨에 그라데이션을 넣을 시 각각의 글자에 적용이 됨.
30.jpg

이때 compound path를 적용시키면 하나의 문장 전체에 적용이 됨.
31.jpg

드디어 중급 과정 끝!!!

뭐 대략적인 툴만 끝낸거기 때문에 끝이라고 볼 수는 없으나~ 그래도 기분만은~~ ㅋㅋㅋ

오늘도 역시나 제 아이디로 끝마무리를 했네요~~~

내일은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대문사진없는 전 부럽기만합니다.. ㅜㅜ

ㅋㅋㅋ 대문은 이벤트 당첨되서 받았답니다~~

고생하셨어요~! 중급과정끝이라니~ 대단하세요~

중급 강의는 끝났는데 아직 잘못해서 고민이랍니다 ㅠㅠ 그래도 기분은 좋아요~~ ㅋㅋㅋ

배움에는 끝이 없지만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성취감이란 무엇으로도 설명할 수 없는거 같아요. 앞으로도 화이팅 하세요.^^

그니까요~~ 처음에 아무것도 몰랐는데 이젠 그래도 툴은 안답니다 ㅋㅋㅋ

일러스트하는 친구가 머리터진다고 말했던게 기억나는데
이 과정 보니 알겠네요..ㅎㅎ 저는 못할것같습니다
중급과정 마무리하신거 축하축하!드리구요
팔로우하고 자주 놀러오겠습니당
화이팅하세요!!

음~~~ 복잡하게 들어가면 진짜 눈 돌아가고 머리 깨질 것 같아요 ㅠㅠ 전 아직 초보이기에 그정도까진 아니랍니다 ㅋㅋ 감사해요~^^

오늘도 대단하다는 말씀 밖에 드릴 말이 없네요. 뭐든지 끝내는 맛이 최고 중 하나가 아닌가 합니다. 고급 과정도 응원합니다.

그러게요~~ 아직 잘 못하지만 마무리 했다는 만족감은 ㅋㅋ 처음 시작할때의 막막함과 비교해보면 그래도 조금은 발전한 것 같습니다~^^

중급과정 끝나신거 축하드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항상 이렇게 꾸준하고 공부하시고 글도 올려주시고
실력 금방 상승하겟는데요?ㅎ

꾸준히는 하고 있는데 아직 실력이 많이 늘진 않았네요~ 지금도 좀 어려운거 할려고 그럼 막막하다는 ㅠㅠ

드디어 중급 과정도 끝내쎴네요.. 더욱 발전하시길...

감사합니다~~~ 점점 발전한 모습으로!!! ㅋㅋ

드디어 중급 과정 끝이시네요 !!! 점점 멋진 일러스트가 완성 되어 가는거 같아요 ^_^

ㅋㅋㅋ 드뎌 끝났습니다~~ 고급에선 툴은 이제 안배우겠죠? ㅋㅋ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8.56
ETH 2919.11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