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4]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

in #kr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angirl 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 4번째 시간입니다.
하루하루 지날수록 시간이 늘어갑니다 ㅠㅠ 그만큼 어려워지는거겠죠?

오늘 작업한 내용입니다.
꼬마전구.jpg

사용한 툴

  • Stroke(선 두께 조절)
  • Color - CMYK. RGB
    그리고 지난번에 사용한
  • add anchor point tool(고정점 추가)
  • delet anchor point tool(고정점 삭제)
  • anchor tool
  • rotate tool(회전)
  • scale tool(확대, 축소)
  • align(정렬)

오늘은 작업전에 아~~주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을 할텐데요.

일러스트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하는 것!!! 새로운 작업파일 생성부터 할거랍니다~ㅋㅋㅋ
저는 처음에 파일을 잘못선택해서 헤매고 있었다죠 ㅠㅠ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1.jpg
모바일, 웹, 인쇄, 영화및비디오, 아트및일러스트레이션

여기서!!! 중요한 사항!!!!
내가 어떤 작업을 할건지에 따라 맞는 걸 선택해줘야 되는거지요~
어떤걸 선택하냐에 따라 픽셀로 할지 mm나 cm로 할지가 정해집니다.

  • 첫번째 - 모바일, 웹, 영화및비디오등 결과물을 모니터나 화면상으로 볼땐 픽셀로 해야 된다.
    2.jpg

  • 두번째 - 인쇄, 이트및일러스트레이션 등 출력물 작업시 mm나 cm, inch로 해야 한다.
    3.jpg

이때!! 픽셀로 작업시 비율이 중요함. - 결과물 사이즈 파악 후 정확한 사이즈로 해야 작업이 편해짐. 작업 완료 후 사이즈 변경을 할려면 하나하나 수정을 해야 해서 번거로움.

우선 인쇄 선택 후 A4사이즈 선택해서 파일을 만들고 사각형 하나를 만들어 줌.
4.jpg

이상한 점 발견!! - 선택한 색과 나타난 색이 다름
5.jpg

색상 피커를 보면 더 확실히 알 수 있음. 이때 삼각형 느낌표가 나타나는데 이는 인쇄하거나 프린트 할 수 없는 색상임을 표시하는 것임.
7.jpg

여기서 RGB와 CMYK의 중요성이 나옴.

  • RGB(red, green, blue) 빛의 3원색 - 빛을 내는 컬러. 색의 범위 넓음. ▶ 모니터나 화면상 작업시 사용
  • CMYK(cyan, magenta, yollow, black) - 인쇄에서 사용 하는 것. 빛을내지 않는 컬러. 색의 범위 좁음. ▶ 인쇄물등 출력물에 사용

위에서 색깔이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처음 작업파일 생성시 인쇄로 선택했기 때문에 CMYK로 되어 있기 때문임.
8.jpg

이렇기 때문에 처음 작업시 어떤걸 선택하는지가 이래서 중요한 것임

물론!! 윈도우 - color에서 CMYK를 RGB로 바꿀 수도 있다.
9.jpg

단, 선택한 색상에 표현은 안됨. 도화지가 CMYK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러므로 될 수 있으면 용도에 맞는 컬러를 사용할 것.
10.jpg

아예 CMYK를 RGB로 바꿀려면 File → Document Color Mode 에서 바꾸면 된다.(이때 기존 CMYK색상이 RGB색상으로 바뀌진 않음. RGB색상이 CMYK로는 변환됨.)

단, 이렇게 RGB로 바꾸고 작업 후 인쇄를 하면 CMYK로 출력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을 얻을 수 없음.
11.jpg

12.jpg

여기까지 기본 색상 개념에 대해서 알아봤음.

오늘 작업한 내용!!!
여기선 세번째 시간까지 배운 툴을 사용하였으며, 선두께 조절만 추가됨.

  • 윈도우 - Stroke(선 두께 조절)
    13.jpg

14.jpg
선두께를 조절할 수 있음.

이때 끝부분을 확대해보면 도화지에 꽉차지 않는 걸 알수 있음.
17.jpg

이때는 그냥 도화지 밖으로 쭉~ 빼주면 됨. 어차피 도화지 밖은 출력이 안되기 때문에 상관없음.
19.jpg

지금까지 배운걸 토대로 꼬마전구 완성~!!!!
꼬마전구.jpg

대문.jpg

스스로 만족하는 일러스트 적응기였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되세용~~~^^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매번 감사합니당~~^^

저도 이런 프로그램 잘 다뤘으면 좋겠어요 : )
게임 할 때는 마우스가 잘 움직이는데
그림 그릴려고 하면 자기 마음대로 움직이네요

헉!!! 저 완전 못해요 ㅠㅠ 이제 4일째랍니다 ㅠㅠ

초보들도 쉽게 따라 할수있을것 같아 좋아요 ㅋㅋ(저는 아직 일러스트 프로그램 깔지 않은 1인...ㅋㅋ)
현재 저도 참여하고 있는 Seven day Black & White challenge 로 깡걸님을 지명했어요 ㅋㅋ 시간 되시면 참여해주세요 ^^

ㅋㅋㅋ 여긴 넘 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허접한 일러를 바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세븐데이는 벌써 했네용~ ㅠㅠ

와~ 진짜 나날히 발전하시는듯
책보고하세요?

아니요~~~ 동영상 강의 본답니다~ 언능 쓱싹쓱싹 그려야 되는데 어려워요 ㅠㅠ

일러스트 정말 어려운것같아요ㅠㅠ
일러스트 적응기 화이팅입니다!!๑′ᴗ‵๑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스티밋 ^^해요

즐거운 스티밋!!! 넹~~~^^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3981.87
ETH 1727.47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