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14] 왕!!! 초보의 포토샵 적응기~!(여자 캐릭터)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다들 출근 잘하셨나요???

어제 축구 졌다고 술드신건 아니겠죠???ㅋㅋㅋ

저도 어제 맥주 한잔 하면서 응원했건만... 졌네요 ㅠㅠ

그래도 아직 다음 경기가 남았으니까~ 거기에 희망을!!! 걸어봅니다~^^

제주도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더니 서울도 날씨가 꾸리꾸리하네요~ 또 한동안 습한 날씨가 시작되겠네요~ 그것만 기나면!!! 여름 휴가가 다가오겠죠?^^
(너무 노는 것만 생각하는건....)

오늘은!!! 오랜만에 포토샵해봤답니다~ 결국 일러랑 왔다 갔다 했지만요 ㅠㅠ
포토샵은 툴을 잘 모르다 보니 아무래도 많이 헤매게 되네요~

역시나!! 쓱싹쓱싹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잊을만~~하면 찾아오는~~~ 내맘대로 그림이랍니다 ㅋㅋㅋ

짜자잔~!!!
22.jpg

저정도면 훌륭하지 않나요???ㅋㅋㅋㅋ
(제가 똥손이라는걸 감안해주세요~ ㅠㅠ)

우선 이번에도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포토샵에서 그려봤답니다~

유튜브 동영상 강의 보고 그렸어요~ 사람 그리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우선 동그라미를 그려준답니다~
(사실 이거보고 시작했어요~ 그냥 따라하면 다 될 것 같은 느낌이????)
1.jpg

원을 기준으로 턱선을 그려줍니다.
(여기서부터 아~~ 이건 아닌데 싶었답니다 ㅠㅠ 턱이 자꾸 부자연스러운 느낌???ㅠㅠ)
2.jpg

이제 눈위치를 잡아줍니다.(뭔가~ 미술전공자들의 그림 같지 않나요???ㅋㅋㅋ)
3.jpg

그걸 기준으로 눈을 그려줍니다.
4.jpg

코랑 입도 그려줍니다.
5.jpg

유튜브에선 선이 깔끔한데 포토샵으로 했더니 픽셀마다 색이 칠해지다보니 선이 지저분해지더군요 ㅠㅠ

그래도 계속 미련하게 그려줍니다.

이제 기준선을 지우개툴로 지워줍니다.
6.jpg

아까부터 선이 흐리멍텅했죠??? 제가 불투명도를 낮춰놓고 했더라고요 ㅠㅠ
결국 불투명도 100%로 조정해서 다시 선명하게 그려줬답니다.
7.jpg

그리고 눈썹도 그려줍니다.
8.jpg

차이를 잘 모르시겠죠???ㅋㅋㅋㅋ 자세히 보면 뭔가가 자꾸 달라지고 있답니다~^^;

좀더 덧칠을 해서 선을 분명하게 해줍니다.
9.jpg

이제 머리를 그려줍니다. 이리저리 쓱싹쓱싹~
10.jpg

여기서 이리저리 조정을 해줘도 너무 지저분하더라고요 ㅠㅠ

결국 일러스트로 넘어갔답니다~ ㅠㅠ

펜툴을 이용해 선을 깔끔하게 따줍니다.
12.jpg

눈도 다시 그려줍니다.
13.jpg

드디어 다시 선을 다 그렸어요~~~
14.jpg

어떤가요??? 포토샵에서 한 것보단 조금 나은가요??? 아님 똑같나요??ㅠㅠ

저로써는 최선을 다했답니다 하..하..하..하.....

이제 다시 포토샵으로 가져가서 채색을 해줍니다.
15.jpg

얼굴고 몸에 살색을 칠해주고 머리카락도 갈색으로 칠해줬네요~

큰 브러쉬로 대충대충 칠했더니 튀어나가고 난리가 났답니다 ㅋㅋㅋㅋㅋ

다시 지우개툴로 삐져나간걸 지워줍니다.
16.jpg

사실 처음부터 꼼꼼하게 칠하는게 나은지~ 그냥 대충 칠하고 지우개로 지워주는게 나은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전 지우개로 쓱쓱 지우는게 재밌어서 이렇게 했답니다~

음~~~ 깔끔해 진 것 같네요~
17.jpg

이제 명암을 넣어야겠죠??

앞머리 부분을 밝게 칠해줍니다.
18.jpg

정수리 부분과 머리 끝부분은 좀 더 어둡게 칠해줍니다.
19.jpg

어두운 색을 이용해 밝은 부분과 겹치는 부분을 자연스럽세 덧칠해줍니다.
20.jpg

정수리 부분은 더 어둡게 칠해주고 머리카락에 부분부분 하이라이트도 줘서 마무리 했답니다~
21.jpg

처음보다 훨~~~씬 좋아지지 않았나요???ㅋㅋㅋ

마지막 완성작 한번 더 보여주기!!! ㅋㅋㅋ
22.jpg

음~~~ 만족스러워요~~~

처음에 얼굴 비율도 안맞고 엉망진창이었던거에 비하면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봅니다 ㅋㅋㅋㅋ

뭐 자기만족이지만요~

원래는 딸아이 사진을 다시 한번 그릴려고 했는데... 실력도 없는 엄마가 자꾸 그려주면 나중에 속상해 할 것 같아서 그냥 캐릭터로 했네요 ㅠㅠ

아이 그림은 실력이 좀 더 는 다음에 해야겠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혼자 만족하는 @gangirl이었슴당~!!! ㅋㅋㅋ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사람까지??

아니 곧 따님 캐릭터까지~~??

실력이 팍팍 오르시는데요..굿잡ㅎㅎ

전에 한번 그렸었는데 못그렸었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다시 한번 도전할까 하는데... 또 못그렸다고 그럴까봐 주저하고 있답니다~ ㅋㅋ

오~~캐릭터 까지 섭렵하셨네요 ^^
그림솜씨가 넘 좋아세요~!정말루요~
따님분 그림도 기대할께요~!!

그쵸그쵸??? 많이 좋아졌죠??ㅋㅋㅋㅋㅋ
좀 어색한 부분이 많긴 하지만~ 저정도면 완전 많이 발전한거예요~
아이 그림은... 아직...ㅠㅠ

도전 하셔도 될거같아요^^ 충분해요~

핑크핑크한 메이크업이 돋보이는데요~!!
제주는 비가오기 시작했어요~ 비오는 날 빨래하는
축축한 여자랍니다 ㅜ

ㅋㅋㅋ 눈화장을 좀 더 신경써서 했어야 되는데 아이라인을 너무 두껍게 그리는 바람에..
그냥 제가 화장하듯이 하고 끝냈네요~ ㅋㅋㅋ
비오는날 빨래라니!!! ㅠㅠ 보일러 돌리세요~ ㅠㅠ

드디어 사람까지...그리시는군요. 예전에 골프장 같은 바다를 그리신게 엊그제 같은데 세월 참 빠릅니다.^^ 그런데 저분은 이쁘게 생긴 남자 같은데...여자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 그걸 기억하시다니!!!!
괜히 그 골프장같은 바다 때문에 포토샵이 시작된거랍니다 ㅠㅠ
보이쉬한 여자랍니다~~~ ㅋㅋㅋ 여고에서 인기 짱이라죠~

인물도 이쁘게 잘 그리시네요^_^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포토샵 툴중에 버킷툴이란게 있어요
펜선 밑에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어서
머리카락 안쪽에 한번 클릭만 해주면
한번에 색을 채워줘요^^
색을 채우고 매직봉으로 클릭해서 명암이나 효과를 주면
더 편해요

버킷툴 이용할려면 다 막혀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저 머리는 뚫린 부분이 많은데..ㅠㅠ
다음에 다 막아버리고 한번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지금 그림은 머리부분만 놓고 보면 펜선으로 다 막혀있어서
버킷툴로 한번만 부어주면되요^^
혹 뚫린 부분이 있어도 그부분만 부어줄 색으로 막아놓고
버킷툴로 한번만 클릭해서 부어주면되요^^
몸 부분도 밑에는 뚫려있잖아요
그 부분만 색선으로 막아주고 부어주면 되구요~
펜선으로 박히고 뚫린걸 구분 지어서 색을 부어주면 되요~
레이어도 펜선 밑에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어서 색을 부어줘야
위에 펜선을 갉아먹지 않아요~
레이어 개념이랑 버킷툴은 검색하면 잘 나와 있을거에요^^

아~ 아까 할때도 영역 선택해서 했었는데 그때 그냥 버킷툴로 한번에 부어줬으면 됐을걸 그랬네요~
전 브러시로 다 색칠해줬는뎅...ㅠㅠ
역시 모르니까 시간만 잡아먹네요~ 선 몇개 그려주고 그냥 부어주면 되는걸...
아직 포토샵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ㅠㅠ
감사합니당~~!! 다음엔 제대로 한번 해보겠슴당!! ㅋㅋㅋ

저도 모르고 그땐 책 하나 사놓고 배웠거든요 ㅎㅎ
하나하나 배워가는거죠^^
즐겁게 그리시는걸 보면 금세 잘 하실거에요~

훌륭합니다!

감사합니다!! ^^

오오.........점점 실력이 어마어마해지시능 금손님!!

음헤헤헤헤~~ 오늘껀 쫌 맘에 든답니다~~~
진짜 그림 잘그리는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 ㅋㅋㅋ 희망사항이지만요 ㅠㅠ

이미 잘그리는 사람이 되셨는데....욕심이 많으신분이셨군욤.........그녀의 욕심은 어디까지인가~~~ ㅋㅋㅋㅋ

오~ 여자 캐릭이 넘 이쁜데요? ㅎㅎ
이러다 웹툰 연재하시는거 아니에요?ㅎㅎ

ㅋㅋㅋㅋㅋ 창의성이 없어서 그건 가능성이 없네요 ㅠㅠ
심심할때 그냥 끄적끄적해도 이쁜 그림이 나올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ㅋㅋㅋ

포토샵도 일러스트도 사용하실 수 있는 그 금손이 부럽습니다!!
그림 잘 그리시네요 !

금손은... 아니랍니다^^;;
똥손이여서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볼려고 노력중이랍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59940.35
ETH 1571.56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