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14] 왕!!! 초보의 포토샵 적응기~!(여자 캐릭터)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다들 출근 잘하셨나요???
어제 축구 졌다고 술드신건 아니겠죠???ㅋㅋㅋ
저도 어제 맥주 한잔 하면서 응원했건만... 졌네요 ㅠㅠ
그래도 아직 다음 경기가 남았으니까~ 거기에 희망을!!! 걸어봅니다~^^
제주도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더니 서울도 날씨가 꾸리꾸리하네요~ 또 한동안 습한 날씨가 시작되겠네요~ 그것만 기나면!!! 여름 휴가가 다가오겠죠?^^
(너무 노는 것만 생각하는건....)
오늘은!!! 오랜만에 포토샵해봤답니다~ 결국 일러랑 왔다 갔다 했지만요 ㅠㅠ
포토샵은 툴을 잘 모르다 보니 아무래도 많이 헤매게 되네요~
역시나!! 쓱싹쓱싹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잊을만~~하면 찾아오는~~~ 내맘대로 그림이랍니다 ㅋㅋㅋ
저정도면 훌륭하지 않나요???ㅋㅋㅋㅋ
(제가 똥손이라는걸 감안해주세요~ ㅠㅠ)
우선 이번에도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포토샵에서 그려봤답니다~
유튜브 동영상 강의 보고 그렸어요~ 사람 그리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우선 동그라미를 그려준답니다~
(사실 이거보고 시작했어요~ 그냥 따라하면 다 될 것 같은 느낌이????)
원을 기준으로 턱선을 그려줍니다.
(여기서부터 아~~ 이건 아닌데 싶었답니다 ㅠㅠ 턱이 자꾸 부자연스러운 느낌???ㅠㅠ)
이제 눈위치를 잡아줍니다.(뭔가~ 미술전공자들의 그림 같지 않나요???ㅋㅋㅋ)
유튜브에선 선이 깔끔한데 포토샵으로 했더니 픽셀마다 색이 칠해지다보니 선이 지저분해지더군요 ㅠㅠ
그래도 계속 미련하게 그려줍니다.
아까부터 선이 흐리멍텅했죠??? 제가 불투명도를 낮춰놓고 했더라고요 ㅠㅠ
결국 불투명도 100%로 조정해서 다시 선명하게 그려줬답니다.
차이를 잘 모르시겠죠???ㅋㅋㅋㅋ 자세히 보면 뭔가가 자꾸 달라지고 있답니다~^^;
여기서 이리저리 조정을 해줘도 너무 지저분하더라고요 ㅠㅠ
결국 일러스트로 넘어갔답니다~ ㅠㅠ
어떤가요??? 포토샵에서 한 것보단 조금 나은가요??? 아님 똑같나요??ㅠㅠ
저로써는 최선을 다했답니다 하..하..하..하.....
얼굴고 몸에 살색을 칠해주고 머리카락도 갈색으로 칠해줬네요~
큰 브러쉬로 대충대충 칠했더니 튀어나가고 난리가 났답니다 ㅋㅋㅋㅋㅋ
사실 처음부터 꼼꼼하게 칠하는게 나은지~ 그냥 대충 칠하고 지우개로 지워주는게 나은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전 지우개로 쓱쓱 지우는게 재밌어서 이렇게 했답니다~
이제 명암을 넣어야겠죠??
정수리 부분과 머리 끝부분은 좀 더 어둡게 칠해줍니다.
어두운 색을 이용해 밝은 부분과 겹치는 부분을 자연스럽세 덧칠해줍니다.
정수리 부분은 더 어둡게 칠해주고 머리카락에 부분부분 하이라이트도 줘서 마무리 했답니다~
처음보다 훨~~~씬 좋아지지 않았나요???ㅋㅋㅋ
음~~~ 만족스러워요~~~
처음에 얼굴 비율도 안맞고 엉망진창이었던거에 비하면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봅니다 ㅋㅋㅋㅋ
뭐 자기만족이지만요~
원래는 딸아이 사진을 다시 한번 그릴려고 했는데... 실력도 없는 엄마가 자꾸 그려주면 나중에 속상해 할 것 같아서 그냥 캐릭터로 했네요 ㅠㅠ
아이 그림은 실력이 좀 더 는 다음에 해야겠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혼자 만족하는 @gangirl이었슴당~!!! ㅋ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사람까지??
아니 곧 따님 캐릭터까지~~??
실력이 팍팍 오르시는데요..굿잡ㅎㅎ
전에 한번 그렸었는데 못그렸었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다시 한번 도전할까 하는데... 또 못그렸다고 그럴까봐 주저하고 있답니다~ ㅋㅋ
오~~캐릭터 까지 섭렵하셨네요 ^^
그림솜씨가 넘 좋아세요~!정말루요~
따님분 그림도 기대할께요~!!
그쵸그쵸??? 많이 좋아졌죠??ㅋㅋㅋㅋㅋ
좀 어색한 부분이 많긴 하지만~ 저정도면 완전 많이 발전한거예요~
아이 그림은... 아직...ㅠㅠ
도전 하셔도 될거같아요^^ 충분해요~
핑크핑크한 메이크업이 돋보이는데요~!!
제주는 비가오기 시작했어요~ 비오는 날 빨래하는
축축한 여자랍니다 ㅜ
ㅋㅋㅋ 눈화장을 좀 더 신경써서 했어야 되는데 아이라인을 너무 두껍게 그리는 바람에..
그냥 제가 화장하듯이 하고 끝냈네요~ ㅋㅋㅋ
비오는날 빨래라니!!! ㅠㅠ 보일러 돌리세요~ ㅠㅠ
드디어 사람까지...그리시는군요. 예전에 골프장 같은 바다를 그리신게 엊그제 같은데 세월 참 빠릅니다.^^ 그런데 저분은 이쁘게 생긴 남자 같은데...여자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 그걸 기억하시다니!!!!
괜히 그 골프장같은 바다 때문에 포토샵이 시작된거랍니다 ㅠㅠ
보이쉬한 여자랍니다~~~ ㅋㅋㅋ 여고에서 인기 짱이라죠~
인물도 이쁘게 잘 그리시네요^_^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포토샵 툴중에 버킷툴이란게 있어요
펜선 밑에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어서
머리카락 안쪽에 한번 클릭만 해주면
한번에 색을 채워줘요^^
색을 채우고 매직봉으로 클릭해서 명암이나 효과를 주면
더 편해요
버킷툴 이용할려면 다 막혀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저 머리는 뚫린 부분이 많은데..ㅠㅠ
다음에 다 막아버리고 한번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지금 그림은 머리부분만 놓고 보면 펜선으로 다 막혀있어서
버킷툴로 한번만 부어주면되요^^
혹 뚫린 부분이 있어도 그부분만 부어줄 색으로 막아놓고
버킷툴로 한번만 클릭해서 부어주면되요^^
몸 부분도 밑에는 뚫려있잖아요
그 부분만 색선으로 막아주고 부어주면 되구요~
펜선으로 박히고 뚫린걸 구분 지어서 색을 부어주면 되요~
레이어도 펜선 밑에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어서 색을 부어줘야
위에 펜선을 갉아먹지 않아요~
레이어 개념이랑 버킷툴은 검색하면 잘 나와 있을거에요^^
아~ 아까 할때도 영역 선택해서 했었는데 그때 그냥 버킷툴로 한번에 부어줬으면 됐을걸 그랬네요~
전 브러시로 다 색칠해줬는뎅...ㅠㅠ
역시 모르니까 시간만 잡아먹네요~ 선 몇개 그려주고 그냥 부어주면 되는걸...
아직 포토샵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ㅠㅠ
감사합니당~~!! 다음엔 제대로 한번 해보겠슴당!! ㅋㅋㅋ
저도 모르고 그땐 책 하나 사놓고 배웠거든요 ㅎㅎ
하나하나 배워가는거죠^^
즐겁게 그리시는걸 보면 금세 잘 하실거에요~
훌륭합니다!
감사합니다!! ^^
오오.........점점 실력이 어마어마해지시능 금손님!!
음헤헤헤헤~~ 오늘껀 쫌 맘에 든답니다~~~
진짜 그림 잘그리는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 ㅋㅋㅋ 희망사항이지만요 ㅠㅠ
이미 잘그리는 사람이 되셨는데....욕심이 많으신분이셨군욤.........그녀의 욕심은 어디까지인가~~~ ㅋㅋㅋㅋ
오~ 여자 캐릭이 넘 이쁜데요? ㅎㅎ
이러다 웹툰 연재하시는거 아니에요?ㅎㅎ
ㅋㅋㅋㅋㅋ 창의성이 없어서 그건 가능성이 없네요 ㅠㅠ
심심할때 그냥 끄적끄적해도 이쁜 그림이 나올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ㅋㅋㅋ
포토샵도 일러스트도 사용하실 수 있는 그 금손이 부럽습니다!!
그림 잘 그리시네요 !
금손은... 아니랍니다^^;;
똥손이여서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볼려고 노력중이랍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