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13]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symbol)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대문.jpg

오늘도 툴 1가지 공부했네요 ㅋㅋㅋ

사용한 툴

  • symbol

symbol sprayer tool
symbol shifter tool
symbol scruncher tool
symbol sizer tool
symbol spinner tool
symbol stainer tool
symbol screener tool
symbol styler tool
break link to symbol

symbol 사용 이유

동일한 오브젝트 여러개를 도큐먼트에 얹을 경우 파일 용량이 커지게 되는데 심볼을 생성하여 등록하면 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음.

  • symbol 열기
    1.jpg

2.jpg

  • 다양한 symbol이 있음.(옵션 창 선택)
    3.jpg

  • symbol 등록하기
    원하는 오브젝트를 그린 후 new symbol선택
    4.jpg

5.jpg

6.jpg
등록 완료 후 기존 작업한 오브젝트는 삭제함.

  • symbol을 드래그 해서 꺼낸 후 direct seclect tool로 변형을 할려고 해도 되지 않음.
    이땐!! 심볼 생성한 창에서 수정을 해줘야 함.
    7.jpg
    이는 symbol은 가상의 그림이기 때문임.

  • 수정 완료!!
    8.jpg

  • symbol sprayer tool(심볼 뿌리기)
    9.jpg

옵션창 열기
10.jpg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여 symbol을 뿌림.

  • symbol shifter tool(심볼 위치 이동)
    11.jpg
    원하는 오브젝트를 클릭해 이동시킴. 개별이동도 되고 단체로도 이동 가능.

  • symbol scruncher tool(심볼 퍼지게 또는 오므라지게 하기)
    12.jpg
    퍼지게 할려면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하면 됨.

  • symbol sizer tool(확대 또는 축소)
    13.jpg
    마찬가지로 반대로 할려면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하면 됨.

  • symbol spinner tool(회전시키기)
    14.jpg

  • symbol stainer tool(칼라(색상) 지정하기
    15.jpg

  • symbol screener tool(투명감 주기)
    16.jpg

  • symbol styler tool(그래픽 스타일 적용하기)
    17.jpg

이때 해당 심볼이 선택한 상태에서 클릭해줘야 함.
18.jpg

  • break link to symbol(심볼 깨기)
    19.jpg

20.jpg

이상으로 symbol에 대해서 공부해 봤습니다~

symbol은 생각보다 쓰이는데가 많을 것 같네요~ 전에 별 뿌려줄때 브러쉬로 해줬는데 심볼로 해서 지정해줘도 생각보다 잘 나올 것 같아요~

오늘도 하나 배우고 갑니당~ 히히히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공부는 심볼인가요~! ㅋㅋㅋ
음음..이러다 나중에 디자인 해주신다고 작업공모하는거 아닌가 몰라여

ㅋㅋㅋㅋㅋ 그럴려고요~ 언능 열심히 배워서 대문 한번!! ㅋㅋㅋ

오오 ㅋㅋㅋ 기대되는걸요. 또 다음 작업때 놀러오겠습니다.

배우셔서 이용할 수 있는곳이 많으셔서 좋으시겠어요~^^

ㅋㅋㅋ희망사항이랍니다~

일러스트 공부하시는 모양이네요. ^^
소싯적에 3D 해보겠다고 포토샵이며 일러면 3D 맥스를 끄적여 봤는데, 어학이나 그래픽 툴은 안쓰면 안쓰는데로 다 잊어버리는것 같네요. ㅠㅠ
공부 열심히 하셔서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ㅎㅎ

오~~~~ 그래도 배운 기억이 있으시니 잘하시겠어요~ 전 아직 기초라 잘할려면 멀었답니다 ㅋㅋ

심볼이라는 기능이 있군요
일러스트레이터 툴 다뤄본지 오래됐네요
잘보고 갑니다 ~~~~

오~~~ 그래도 할줄 아시나봐요~~ 스팀잇엔 잘하시는분들이 넘 많아요 ㅋㅋㅋ

하얀바탕일때 약간 해봤어요
지금은 기억이 날라나 모르겠어요 ㅋㅋ

금방 기억날꺼예요~~ 언능 기억을 더듬어 대문 만드세요~~ ㅋㅋ

오오 동그라미 안에 뭔가 오묘하게 모양이 바뀐거 싱기방기~

ㅋㅋㅋ 패턴 넣어줬답니다~~~ 모양은 있는거라는거 ㅋㅋㅋ

오늘도 인사 드리러 왓네요.ㅎ
편안한 저녁 되세요^^

감사합니다 ~~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하면서 하나하나 캡쳐하는것도 힘드시겠어요
끄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521.00
ETH 2488.65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