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12]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shape builder,perspective grid)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대문.jpg

오늘은 간단하게 툴 2가지만 알아볼께요~

사용한 툴

  • shape builder tool
  • live paint bucket
  • live paint selection tool
  • perspective grid tool
  • perspective selection tool

1. shape builder tool

겹쳐진 오브젝트 중 원하는 부분만 연결하여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어 주는 기능


shape builder tool을 선택해줌.
1.jpg

도너츠 모양을 2개 만들어줌
6.jpg

shape builder tool 선택 후 오브젝트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검은색 격자무늬가 나타남. 연결할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선택한 부분만 연결됨.
7.jpg

이런식으로 오륜기를 만들어 줄 수 있음. (평창올림픽 화이팅!!!ㅋㅋㅋ)
8.jpg


2. live paint bucket

오브젝트가 겹쳐져 있어 면들이 패스에 의해 나뉘어 있을경우 패스로 둘러싸인 각각의 부분에 색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


live paint bucket 선택
2.jpg

스와치를 열어놓고 하면 편리함. 이때 키보드의 화살표 방향키로 색을 바꿀 수 있음.
13.jpg
오륜기 완성!!! 완~~~전 간단함.ㅠㅠ 기초과정에서 devide써서 복잡하게 했던거 생각하면(ex.태극문양) ㅠㅠ 그래도!! 기초는 소중하니까요~ ㅋㅋㅋ


3. live paint selection tool

위의 패스로 둘러싸인 각각의 부분을 따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


live paint selection tool을 선택하여 색깔을 바꿀 수도 있음.
14.jpg


4. perspective grid tool

투시도를 그릴수 있는 안내선을 꺼낼수 있으며 소실점을 3가지로 지정할수 있고
소실점 외에도 여러가지 조절점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투시도 및
건물이나 인테리어 드로잉을 할음


perspective grid tool 선택
4.jpg

작업면을 바꿔가면서 그려 주면 됨.
15.jpg

16.jpg

5. perspective selection tool

perspective grid를 꺼내어 원하는 view point에 오브젝트를 생성하고자 할때 원하는 view point를 선택할수 있는 기능


perspective selection tool 선택
5.jpg

원근감에 맞게 오브젝트를 옮겨서 만들 수 있음.
17.jpg

기존 원근감 있는 건물에 글씨를 쓸려면 우선 글씨를 작성함.
18.jpg

perspective selection tool을 선택해 글자를 원하는 위치에 끌어다 넣음.
19.jpg

20.jpg

해당 글자 수정시 글자를 더블 클릭함.
21.jpg

레이어에서 수정해 줌.
22.jpg

수정 완료!!
23.jpg

이상으로 오늘은 2가지 툴에 대해서 배워봤네요~~ 그동안 툴은 있었지만 전혀 사용해보지 않았던 툴이었습니다 ㅋㅋㅋ 오늘은 좀 바빠서 더이상의 수업은... 무리요~! 다음주엔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올께요~~ 다음주에 만나요~! 제발~~~!!! ㅋㅋㅋ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초보라고 하기에는 그래도 잘다루시는대요?ㅋㅋ
일러스트도 재밌는데...ㅎ 다른 것도 기대해봅니다

그냥 툴만 배우고 있어요 ㅋㅋㅋ 일러스트 잘하시나봐요~~~ 부러워요 ㅠㅠ 다음엔 더 재밌는걸로??ㅋㅋㅋ 구경오세요~!!!(허접하지만^^;;;)

잘하긴요 ㅋㅋㅋ... 그냥 디자인쪽에 관심도 어느정도 있어서 이런가보면 재미있어 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물론 구경가야죠 ㅋㅋ!!

ㅋㅋㅋ 네~~~감사합니다~~~ 저도 구경~~ 슝~!!!

일러스트 잘하시는데요? 전 아예 일러스트의 일자도 모르는 사람이라 ㅎㅎㅎ

짱짱맨태그 보고 놀러왔는데 댓긋+보팅+응원하고 갑니다.
시간 나실 때 한번 놀러오세요^^

저도 일러스트 일자로 몰랐던 사람이랍니다 ㅋㅋㅋ 놀러갈께요~^^

꾸준하게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대단하십니다.ㅎ

@tip2yo님의 꿀팁도 대단하십니당~~ㅋㅋㅋ

오오 어제도 그렇고.. 점점 고수가 되어가네요! 화이팅!

오~~~ 그래요?? ㅋㅋㅋ 아직 고수는 멀었답니다~ 이제 툴만 조금 익혔어요 ㅋㅋ

우와 잘다루시는데요? 저도 한번 배워보고 싶네욤..근데 저 툴? 자체만으로도 비싸보여욤 ㅠ

ㅋㅋㅋ 아직 잘 못한답니다~ 한번 도전??? ㅋㅋ

실력히 날이 갈수록 성장하시는 것 같아요!! 대단하십니다 ㅎㅎ 대문 만드는 날이 얼마남지 않으신거 같아요ㅎㅎ

그러게요~~ 대문 한번 만들어야되는데 말이죠~~ ㅋㅋㅋ

또다시 찾아온 불금!! 힘내세요!!곧 주말이에요!

네~~~ 힘내세요~~~^^

후훗!! 열심히 하는 모습 좋아요!!!

ㅋㅋㅋ열심히 하고 있죠!!! 언능 실력이 쑥쑥!!!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270.29
ETH 3464.6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