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매주 로또를 사는 이유.EU

in #kr7 years ago

저는 매주 5,000원씩 로또를 구매합니다.

거의 5년 동안 무슨일이 있어도 빠지지않고 구매를 했던 것 같네요.

한 주의 스케줄 중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로또 구매' 입니다.

제가 왜 매주 로또를 사는 것인지 한 번 들어보실래요?

 

 


로또(LOTTO)란 대체 무엇일까?


 

로또(LOTTO)란 최고 당첨금액의 제한이 없는 복권을 의미합니다.

국내에서는 2002년 12월에 시작되었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 호주,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로또(LOTTO)를 판매중입니다.

물론, 당첨확률과 세부 게임방식 및 당첨금은 나라별로 조금씩 다른 편입니다.

 

특히, 미국의 로또복권인 파워볼은 당첨금이 1,000억원을 넘어가는게 대다수죠.

저도 언젠가 미국 여행을 가게된다면 구입하리라 마음먹고 있습니다...

 

 

내가 매주 로또를 사는 이유


 

매주 5,000원씩 로또를 사면 한 달이면 20,000원입니다.

1년이면 240,000원입니다.

10년이면 2,400,000원입니다.

 

저는 재테크(?) 측면에서 바라 볼 때 로또 복권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1금융권의 정기 예금 금리를 한 번 살펴봅시다.

 

1금융권 정기 예금 금리는 보통 1.2 ~ 1.5% 정도입니다.

뭐 넣으나 마나 별 차이가 없는 수준인거죠...

물가상승률은 감안한다면 사실상 마이너스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240,000원을 은행 예금에 넣게되면 연 이율 2.0%를 기준으로 4,800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주 로또를 구매하면 얻을 수 있는 최저 ~ 최대 수익은 얼마일까요?

 

3등만 당첨 되더라도 약 130만원의 당첨금액을 받을 수 있네요.

2등에 당첨된다면 약 5,000만원입니다.

1등에 당첨되면 10 ~ 20억 정도이구요.

 

로또에 투자해서 얻을 수 있는 최저 수익은 0원입니다.

최대 수익은 약 10억 ~ 30억원입니다.

 

물론 1년동안 240,000원을 투자해서 5등 당첨에 그치는 것이 대다수이며,

어디까지나 확률에 근거한 불확실한 투자이기에 실패 할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있으나 마나 사는데 크게 지장이 없는 240,000원을 복권에 투자함으로써

1등 당첨의 가능성을 얻을 수 있다면 나름 괜찮은 투자 아닐까요?

저는 이러한 점 때문에 매주 딱 5,000원씩만 구매를 합니다.

자동이던 수동이던지 말이죠.

 

그렇게 약 5년동안 로또를 빠지지않고 구매한 결과

주구장창 5등에만 당첨되고 있습니다 ㅎㅎ;;

 

최근에 구매했지만 낙첨된 로또 종이들....

5등 당첨된 로또는 무조건 다시금 5등 로또로 교환합니다 ㅠㅠ

 

 

한 주를 버티게 해주는 힘(?)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아마 공감하실 겁니다.

로또를 구매하는 순간부터 추첨이 있는 토요일 오후 8시 40분까지

참 별의별 상상을 다하게 됩니다.

 

1등에만 당첨되면.... 집사야지 차사야지 빚갚아야지 등등...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로또만 보게되면 마음이 가라앉는 신비한 느낌입니다.

단돈 5,000원에 1주일 간의 소소하지만 행복한 상상을 살 수 있다면 괜찮은 거래아닐까요 : )

 

+)이번주 로또를 구매하면서 든 잡생각을 토대로 써봤습니다.

+)로또는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1등에 당첨된다면 스팀잇에 인증(!!) 하겠습니다.

Sort:  

재테크로 로또는.... 아니죠,
환급률이 50%로 정해져있는데요. 세계적으로도 굉장히 낮은 수준의 환급률입니다.
모인돈의 50%는 공익사업에 쓴다고 하는데요, 저도 자주 사지만 5천원 사면 2500원은 기부하는거고 2500원으로 꿈과 희망을 산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환급률이 엄청 적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일요일 로또는 사는거죠
한주를 버티도록
저는 사면서 남편에게 당첨된다면을 늘 생생하게 이야기해줘요.ㅎㅎㅎㅎ
난바로여행갈거야 라면서..
귀아플거예요. ㅎㅎㅎㅎㅎ

저도 당첨만 된다면 훌쩍 여행 떠나보고 싶네요... 이번주에는 당첨되길 바래봅니다 : )

저는 아주 가끔씩 로또를 합니다...특히 기분 꿀꿀할때~ ㅎㅎ
3등은 3번정도 당첨된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운^^
기대감도 있고 ... 즐거운 하루 되세요!

3등 3번이라니 운이 엄청 좋으신듯하네요. 부럽습니다!!

수익금은 사회에 일부 기부도 되니 기부한다고 생각하고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ㅎ ㅎ

저는 매주 5,000원을 기부하는셈이군요 : )

한주를 버티는 힘이란게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 ! ㅋㅋ

짜증나다가도 로또 보고나면 마음이 착 가라앉는게 효과만점입니다 ㅋㅋ

무엇이든 꿈을 꾼다는 것은 좋은것 같아요~ ^^
되든안되든 진짜 활력소가 되긴하네요 로또 ㅋㅋ

박카스보다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ㅋㅋ

월요일에 사서 일주일 내내 싱글벙글 다니는 지인이 있는데요. 그분도 일주일에 딱 5000원 삽니다. 매주 똑같은 번호로 사더라구요. 그분을 보면서 일주일에 5000원으로 행복을 사는구나 라고 생각했었네요.^^ 좋아 보였습니다.

즐기는 수준에서만 투자(?)한다면 꽤 괜찮답니다 로또 : )

맞아요 한주를 버티게 되는 힘 때문에 구입하는 경우가 많죠 그것만으로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 들어요 희망은 언제나 삶의 원동력이니까요!

적당한 금액으로만 한다면 로또도 좋은 것 같아요 : )

Upvoted and also resteemed :)

Thank you :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830.18
ETH 2457.48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