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100일간 매일 호흡 명상해 보기 -2018.01.30(38일차)

in #kr7 years ago

1517277295516.jpg

2018년 1월 30일

오늘은 저녁 9시에 앉았다. 호흡을 가다듬고 조용히 호흡을 바라본다. 처음엔 아무런 변화가 없다. 조용히 조용히 그렇게 바라보길 한참 지나자 이윽고 눈 앞에 연한 보라색이 마치 어두운밤 터널을 지나듯 아니면 관광버스에 요란한 빛이 돌듯 그렇 빛이 나타났다 사라지길 반복한다. 이때는 육체적으로 느껴지는 기분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좀 다르다. 예를들어 그래프로 설명을 한다면 그래프가 일정하게 가다가 갑자기 뚝 끊어지는 그런 느낌!

그리고는 눈앞이 밝아져서는 어떤 특정한 한개의 빛이나 혹은 몇개의 빛이 나타나는게 아니고 전체가 한 빛으로 밝다. 그런 상태로 쭉 이어지다 호흡의 숨결이 느껴지지 않는건 그전과 같다. 이때부터는 더이상 호흡을 바라보지 않고 이 상태의 전체적으로 빛 이 꽉 차있는상태. 호흡이 없는 느낌의 상태. 기분이 고요해진 그 상태를 전체적으로 바라보기만 한다.

이상태가 끝인건지 아니면 다른 변화로 옮겨가야 하는건데 못 가는건지 그건 현재로선 알수가 없다. 단지 이 상태가 편안하다. 이 상태로 시간이 좀 지난것 같다. 더 이상의 변화가 없어 눈을 떠 보니 10시 30분이다. 오늘은 여기까지다.

오늘은 명상을 끝내고 어제 돌아가셨다는 지인의 명복을 잠깐동안 빌어본다. "이제 고통 없는 세상에서 편하게 쉬소서!"

-개털-

Sort:  

전 어제 숫자 세다 그냥 잤습니다 ㅎㅎㅎ

ㅎㅎㅎ 좋은 징조입니다. @floridasnail 님 누워서 세다 보면 꿀잠 잡니다. 제가 많이 해봐서 압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오늘도 열심히 하시네요^^

오늘도 와주셨군요. 감사합니다. 더욱 더 열심히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개털님. 한시간 반을 앉아계시다니 대단한거 같아요. 이게 명상의 힘인가요^^. 몸도 건강해지겠죠?? 낼 명상도 화이팅 미리 합니다. ㅎㅎ

넵. 감사합니다. 감기는 더 이상 안오는게 확실합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는 편인데 감기는 확실히 안오네요. 내일 명상 화이팅도 미리 접수합니다. 감사합니다^^

개털님은 명상하다 잠이 온적 없었나요..?? 매일 한 두시간씩 명상하시는거 보면 대단하세요!! 100일까지 꼭 채우기를 응원할게요!

거의 매일 잠이 왔습니다. 앉아 있다가 몸이 휘청거리는걸 느낀게 한두번이 아니고 자괴감마저 들었습니다. 나는 이정도 밖에 안되나 하면서요. 그러더니 어느날 부터 조는 일이 확 줄었고 요즘도 제 생각엔 거의 찰라 찰라에 조는 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왜냐면 순간적으로 호흡을 딱 놓치면 잡생각때문에 놓치거나 졸아서 놓치는거거든요. 어쨌거나 요즘은 몸이 휘청거릴 정도로 조는 일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조는건 당연하다... 그럴때는 자리를 털고 일어나고 다음에 도전하면 된다' 입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찾아 뵐께요^^

명상에서 인생 교훈을 배우네요 그냥 자리를 털고 일어나 다음에 도전하면 된다... 너무 멋있는 말이네요!! 스팀잇하면서 정말로 많이 배우는것 같아요ㅎㅎ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개털님 :)

이런! 좋게 보시는 분이 대장입니다. 뭐가 있는건 다들 똑같이 알아도 어떤분은 그것을 개라 부르고 또 어떤분은 돼지라 하고 다른분은 부처라 부르니 보는 사람의 눈이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결론은 choiseokhyun 님의 식견이 뛰어나시기 때문에 그렇게 보시는 겁니다. 감사합니다.

개털님 안녕하세요!
눈을 감고도 전체가 밝은상태...인가요
신기합니다. 저도 눈을감고 있으면 빛이 보이긴하지만 그런경우는 없었습니다.
오늘도 잘 봤습니다!!
100일까지 화이팅입니다

@ryanhan 님! 오늘도 방문해 주셨군요. 감사합니다. 이 부분은 과학적으로 두되가 집중하면서 활성화가 되어 빛으로 나타난다는데 제가 전문가에게 질문을 할수 있는 기회가 생겨 질문을 해보니 전문가 말씀이 '관념으로 빛이 생긴다고 할수도 있고...정말 빛이 보여지는 경우 이 두가지로 나눌수가 있는데, 전자인 경우는 들어서 자기 혼자 상상으로 만들어 내는 빛이라 아주 많이 밝지는 않고 후자인 경우는 고도의 집중력으로 밝아 지는것이라 눈이 부실정도로 밝아진다.' 고 답을 하던데 저는 눈이 부신 경험은 37일동안 2-3번 정도 한것 같고 나머지는 그냥 밝은 상태였는데 아직 스스로 명확하지가 않아 좀 더 수행을 해 봐야 알것 같습니다. 늘 응원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꿈 꾸세요.

와....전문가에게 물어보기도 하셨군요.
자세한 답변감사합니다. 결국 2-3번 정도가 완전한 고도의 집중상태였다는 말씀이시군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개털님도 좋은 밤 되세요~~

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전 어제 세려다가 자버렸네요 ㅋㅋㅋ 오늘 숫자 세어봐야지하고 결심한 것까지만 기억나요 ㅋㅋㅋㅋㅋ

숙면을 취하시면 건강하십니다. 축하 드립니다. 벌써 수행의 결과가 숙면으로 나타 나네요.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 나셨어요^^

ㅋㅋㅋㅋㅋㅋ 빵 터졌네요 ㅋㅋ 네 그랬으면 좋겠네요 ㅠ 잠은 잘 자니 그걸로라도 위안을 삼아야지요 ㅎ
답을 진짜 빨리 달아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조금 늦었죠?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이렇게 찾아와 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늦게오셔도 일찍오셔도 괜찮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261.48
ETH 2423.3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