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세계 환경의 날입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독거노인입니다...

날씨는 흐리지만 시원함이 느껴지는 하루네요!

오늘은 세계 환경의 날입니다. 다 아시죠?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 개최시 제정, 그해 UN총회에서 채택되었다.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는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한 첫 번째 국제회의였으며, 이 회의를 통해 인간환경선언이 발표됐고 UN산하에 환경전문기구인 유엔환경계획(UNEP)을 설치하기로 결의하였다.

이 결의에 따라 설립된 유엔환경계획(UNEP)은 1987년부터 매년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그해의 주제를 선정 발표하며, 대륙별로 돌아가며 한 나라를 정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1987년부터 환경의 날에 환경 보호 분야를 위한 개인과 지역사회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한 '글로벌 500상' 시상식을 갖는다.

우리나라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제정했으며, 1997년엔 서울에서 UNEP주최의 '세계 환경의 날'행사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 환경의 날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어제, 오늘 많은 뉴스들로 잘 알고 계시겠죠!

envi.jpg

envi2.jpg

<사진 출처 : Daum뉴스 http://v.media.daum.net/v/20180605005416885>

우리는 깨끗한 환경, 아름다운 자연을 벗삼아 살아가길 바라지만...

편리함만을 추구하는 우리들의 이기심으로 인해 자연은 병들어 가고 있습니다.

유엔 환경계획은 올해 환경의 날 주제를 '플라스틱 오염 퇴치'로 정했다고 합니다!

한국은 1인당 플라스틱 배출 세계 최고라고 합니다!

제가 환경 운동가도 아니고, 그렇다고 평소에 환경을 생각하는 사람도 아니지만,

뉴스를 보면서 많이 반성하게 되더군요!

늘 좋은 환경에서 살고 싶어하지만... 정작 우리는 !!

지금 여러분의 책상위....

아니면 한 손에 일회용 플라스틱 컵이 들려있진 않은가요?

세계 여러나라에서 플라스틱 컵등을 사용금지하는 법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 관련법은 없지만...

편리함보단 환경을 생각해 봐야 할 시점은 아닐까요!!

Sort:  

평소 일회용품을 자제하는 편이긴한데 해마랑 거북이사진을 보니 정말 각성 또 각성해야겠어요.

분리수거는 참 잘합니다 전 ㅎㅎㅎ
플라스틱만 문제가 아니고 마트 비닐봉지도 심각하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늘이 그런날인줄 몰랐고, 내손에는 플라스틱 컵이 있고... 죄송합니다. 지구님 후손님 독고노인님ㅜㅜ

저한테 죄송할께 있나요! 저도 똑같습니다... ㅠㅠ

작은 것부터 실천해야 겠네요 ㅠㅠ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똑같은 입장이라... 저도 실천하는 삶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반성합니다 ㅠ..ㅠ 아..진짜..반성해야겠어요~~

네~ 같이 반성합시다!!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을 물려줄 수 있는건 우리들의 관심이 있어야만 가능하겠죠!

하이고! 조 거북이 사진 실홥니꽈아?

네 실화 맞습니다! 더한 사진들도 많더라구요!!

책상에 너저분하게 놓여있는, 일회용컵들을 보며.. 뜨끔합니다. ㅜㅜ 다행히도.. 전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먹어서, 종이컵이군요.. 환경얘기를 말씀하시니 얼마전 환경문제로 폐쇄한 보라카이가 생각나네요. 분리수거라도 신경써서 잘 해야겠습니다.

사용하기 싫어도 어쩔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더 많죠!!
함부로 버리지 말고... 분리수거 철저히 하고, 조금씩이라도 노력해야 할듯 합니다!

얼마전 분리수거 대란이 일어 났을때... 생각을 많이 했지요
우리세대때는 그나마 괜찮을텐데, 다음 세대들은 아마 자연으로부터 혼날것 같습니다.

플라스틱 재활용률이 고작 9%정도라고 하더군요!
사용 안할순 없지만... 분리수거라도 제대로 해야 할듯 하더라구요!!

이미 생활속에 1회용품이 너무 많이 자리를 잡고 있어서 줄이는게 쉽지않네요. 조금씩 줄이고 잘 분해되는 플라스틱, 비닐로 대체되야 할텐데... 미래가 걱정이네요.ㅜㅜ

개인의 노력만으론 해결 안되는 문제죠!! 외국처럼 법적인 문제로 다가서야 할듯 한데...

일단 제가할수있는 주변의 쓰레기라도
분리수거해야겠네요~ 좋은 글 잘읽고 갑니다 ㅎㅎ

저도 열심히 분리수거 하도록 하겠습니다!!
할 수 있는 일부터 해야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167.98
ETH 3674.95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