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상식 3번째 안주편....
오늘은 와인과 잘 어울리는 안주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
첫번째로 레드 와인
레드와인은 이탈리안 요리 또는 육류를 추천합니다.
레드와인이 육류와 어울리는 이유는 육류의 지방을 탄닌 성분이 중화시켜주어 느끼함을 잡아준답니다.
두번째로 화이트와인

화이트 와인은 해산물과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화이트 와인에도 여러 종류가 있으나 산미가 있기 때문에 새콤한 안주는 어울리지 않겠죠?
세번째로 스파클링 와인
스파클링 와인은 달달하면서도 톡쏘는 맛이 있기 때문에 치즈나 크레페 같은 가벼운 음식과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물론 스파클링 와인중에서도 드라이한 와인도 있잖아요. 드라이한 와인엔 개인적으로 달콤한 케익 추천드립니다 ^^ 강추!!
와인의 종류에 따라 어울리는 안주도 제각각 인데요. 물론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과 먹으면 그게 제일 좋은 궁합이겠지만
안주 고르기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추천 드려 봤습니다. ^^
물론 와인의 종류와 상관없이 와인과 제일 잘 어울리는 안주는
치즈, 과일, 하몽, 훈제 연어 등등 와인 본연의 맛을 흐트러트리지 않으면서도 입맛을 돋워주는 안주가 제격이겠죠?
다음에도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뵙겠습니다. ^^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저도 반갑습니다 ~~ 맞팔 갑니다~~
와인은 확실히 음식과 잘 맞는 술 같습니다.
저같은 혼와인 혼밤술족 같은 경우는 음식도 사치라서
그냥 마시긴 하지만요 ㅎㅎ
ㅎㅎ 그래도 조금이라도 곁들여서 드셔보세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