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국제 MEETUP 그리고 베트남 스팀잇에 현제(베트남생활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호치민에 사는 @freegon 입니다.
지난 주말 작은 밋업을 가졌습니다.

저처럼 호치민에서 살고계신 @jobviet
현제 스팀잇활동을 하며 아시아를 여행하고 있는 미국인 @nomadicsoul
그리고 이곳에서 태어나 살고있는 베트남인 @haitan02

미국인에 주최로 모임 일주일전 부터 홍보 했었지만
당일 한명에 베트남사람만 참석해서 솔직히 조금은 아쉬움이 남기도 했지만

jobviet 님이 선물로 주신 스팀잇 스티커를 가슴에달고 3시간 가까이 다들
열심히 스팀잇 수다도 떨고 편안한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크기변환_DSC00379.JPG

현제 베트남은 20-30대가 인구대비 세계최고 수준에
이 젊은이들에 페이스북 활동또한 한국보다 훨씬 많을거라 개인적으로 추측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을 통해서 현지 스팀잇 유저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구룹또한
몇군데 활성화되가고 있습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Screenshot_2018-06-14-11-40-25.png

실제로 많은 인구가 다양한 쇼셜네트워크가 이곳 국민들에게도이미 생활화 되어있기도 합니다.
한국에대비 10배 가까이 낮은 소득으로 생활하는 베트남 사람에게도
현실적으로 스팀잇 활동에서 얻을수 있는 이익이 현제 체감하는 한국인보다
더욱더 크게 와다을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예상보다 빨리 스팀잇 시장이 이곳에 활성화될수도 있겠다고 개인적으로 추측을 해봅니다.

크기변환_FB_IMG_1528951179209.jpg

실제로 수도 하노이에서는 이미 몇차례 대규모 밋업을 진행 했을정도로
이곳보다는 북쪽이 많이 활성화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머지안아 호치민에도 위같은 대규모 밋업이 생기지 안을까 하고 기대해봅니다.

<by @freegon

Sort:  

호치민 밋업하면
한국에서 날아 가야 겠군요 ㅎㅎ

혹시 밋업 소식있으면 귀뜸 날려드리죠.ㅎㅎ

우와. 정말 신기하네요. 베트남에도 스팀잇 유저가 많군요!

여기도 스마트폰에 인터넷이 잘되는 곳이라 금방 소문나네요.ㅎㅎ

베트남에도 스팀미언분들이 많으신가보네요~
점점 더 활성하 되어서 호치민에도 대규모 밋업이 진행되었음 좋겠어요~~

네.. 밋업한다하면 한번 가볼려구요.ㅎ

전혀 몰랐는데 재밌는 정보네요~!

그렇죠.. 너무 먼나라 애기라요.^^

고래를 가슴에 다셨네요. 스티미언의 꿈은 고래입니다.ㅎㅎㅎ

고래는 못되도 붕어정도는 되고싶은데....ㅎㅎ

스팀잇이 배트남까지 갔구나 ㅇㅇㅋ

아마 널리 퍼질거여^^ 아마도

수도 하노이에는 대규모 밋업이 진행될만큼 많은 스티미언들이 계시군요.
호치민도 곧 하노이를 따라잡을 만큼 인원이 많아질것 같아요! ^^

네 제생각에도 수도는 하노이지만 호치민이 경제수도라 인구가 많아
금방 활성화 될수도 있을것 같에요.

우와 ++ 사진을 보니 정말 하노이에서 대규모 밋업이었네용!!
매일 kr 피드만 보다보니 한국이 스팀잇 제일 활성화된줄 알았는데
베트남도 한국 못지않군영!! 세계로 나아가는 스팀잇 +
+

멀리멀리 더 뻣어나가야 겠죠. 스틈잇~~

우와~~ 베트남에서도 밋업이!!! ^^
하노이는 엄청 많이 모였네요~~ 언능 호치민에서도 활성화 되면 좋겠어요~^^

베트남에 인구가 한국에 두배가까이라 활성화 되면 스팀잇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에요.ㅎ

딸린 식구가 없다면 베트남에 도전하고싶습니다~
우리나라 80년대처럼 기회가 많고, 그 시절은 살은 노하우를 활용하면 ㅎㅎ

물론입니다. 1년째 살고있는데 제생각에도 다양하게 할수있는 기회에 땅임을 확신합니다.
전 딸린식구가 없어서 이왕 사는거 썩은 무라도 썰려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