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25만원짜리 오토바이 구매 했어요^^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8 years ago (edited)

베트남에 살다보면 출퇴근 시간에 교통체증도 심하고 버스를 이용하다보면 더위속에
버스기다리다가 정신건강 해치는게 다반사 에요.. 그래서 한가정에 어른 숟가락 개수
만큼 있다는 오토바이 저도 작년말에 처음 구매했습니다.
어떻게 구매 할까? 고민중 중고매장이나 외국인들이 거주하는 지역은 가격 바가지가
심해서 일단 패스하고 과감하게 우리나라 " '중고장터" 와 같은 강아지부터 집까지
사람만 빼고 중고는 다판매하는 베트남 "chợ tốt" 쩌똣 (좋은시장) 에서 검색을 한후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기로 결정 했어요....

크기변환_InkedScreenshot_2018-04-07-22-24-27_LI.jpg

비싸고 좋은 제품도 많지만 정말 10만원 초반부터 30만원 밑으로도 쓸만한 오토바이가 많네요..

크기변환_Screenshot_2018-04-07-22-26-42.png

그래서 한 오토바이 주인에게 문자를 보냈습니다. 지금도 안되지만 작년에는 베트남어를
훨씬더 못할때라 방법이 문자밖에 방법이 없었어요.ㅠㅠ.

tôi muốn mua xe máy dó , bây giờ đước không ạ?
저 그오토바이 사고싶어요. 지금 가능한가요?
vâng đước chứ 네 . 가능해요.
vậy địa chỉ cho mình 그럼 저에게 거기 주소 주세요...^^

몇가지 질문더하고 바로 버스를 타고 약 40분을 그곳주소로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도착후 다시 문자를 주니 한 몇십분이 지난후 멀리서 한 아주머니가 나타나서
너 오토바이 사러 온거맞지? 뒤에타~~
저는 얼떨결에 아주머니 뒤에 타고 저를 뒤에실은체 골목 골목 어딘지도 못찾을 곳으로
10분넘게 운전후 한 어느 허름한 집에 도착했어요...
그리고 오토바이를 보여줍니다...크기변환_FB_IMG_1520189120927.jpg

크기변환_FB_IMG_1520189083596.jpg

이야~ 무지 깨끗합니다.... 2017년 등록에 거이 새거나 다름 없네요..

거기다 기름 냄새만 맡아도 굴러간다는 연비좋은 (혼다 웨이브)


그리고는 잠시 시승도 해보고 살짝 점검도 해본후 그래도 조금 깍아볼까 하고 애기하니
아들같다고 2만원 정도 내고해주시내요. 그래서 바로 5백만동 (25만원) 주고 등록증 받고
룰루 랄라~~ 집으로 날개달은 기분으로 돌아옵니다...
그런데 집으로 출발한지 한 20분 지났을까 .. 오토바이가 앤진소리가 점점 커지는듯하고
약간 안마의자에 앉은 기분도 들고
당겨도 영 힘이 별로인것같은 느낌이 드네요..
에이~~ 아직 길이 덜들어 그렇지 ... 하고 뭐 대수롭지안게 타고오는데 점점 소리가
바랑~~바랑~~~ 하네요... 베트남 오토바이는 소리가 좀 큰가보다!
그러고 보니 그랬던것도 같아! 하고 생각하고 ...
어쨋든 집에 도착했습니다....
저녁에 혼자 엄청 좋아했었죠.... 드디어 오토바이 생겨서 ^^ 내일 아침에 일어나면
오랜만에 대형마트 쇼핑가야지 하고 행복하게 잠을 자고 다음날 아침 대형마트에서 신나게
장보고 주차해 있던 오토바이를 타고 지하 주차장 밖으로 나오는데.......

크기변환_FB_IMG_1523191870645.jpg

기아를 1단으로 놔도 오토바이가 주차장 오르막을 못 올라가네요.... 이런... 이거 너무 힘이없는데
엔진소리가 하루만에 더 커진것 같에요... 완전 빠랑~빠랑~ 합니다..
힘들게 양다리로 배 노젓듯이 밀어가며 겨우겨우 땀이 범벅되서 지하주차장을 빠져나왔습니다.
그래... 25만원짜리 오토바인데 뭐 그럴수도 있지... 하고 난 본래 마트안가고 제례시장 다니니까..
괜찮아! 호치민에 오르막길도 거의없는데 괜찮지 뭐.... 하고 무한 긍정으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오토바이 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서 제가 사는 집 골목을 들어오면 옆집

앞집 주민들이 "한국인 들어오나 보다!"... 지금 "한국인 이제 나가나보다!"...

다 아실정도 네요... 주민여러분 미안합니다.... 그래도 25만원짜리인데 대형마트 빼고 다 갈수

있어서 좋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ㅎㅎ

https://steemit.com/@freegon

Sort:  

저는 아직 오토바이 없이 생활하는데,
저도 타고 다녀야되나 싶어요

저처럼 퀵보드 타고 다니세요.. ^^
아참참... 전 지금 다시 한국입니다.

퀵보드 ㅎㅎㅎ 조용하니 더나을수도 있겠네요

네 오토바이 없으면 생활하기 불편한거 완전 공감하죠.ㅎㅎ

쵝오세요~

ㅎㅎ원체 저렴하게 생활하다보니까

저도 저의 베트남 직원분들과 같이 생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호치민에 계신것 같은데, 시간되실때 길거리 맥주 한잔해요.. ^^

네ㅎㅎ 이웃이네요^^

수리는.... 안되는건가요 ???

구매후 오토바이 가격절반 가까이 수리비 들었어요.
결국 요즘에는 두번째 오토바이로 갈아탔어요.ㅋㅋ

뭔가 불안하지만 그래도 아직 잘 굴러가나보네요. 그나마 다행입니다. ㅜㅜ
ㅋㅋㅋ 한국인 들어가고 나가는거 알다니 ㅋㅋㅋ오토바이가 존재감 확실히 내주네요^^.
앞으로 고장없이 잘 쓰시길!!

수리비 너무 많이 들고 안전에 위협을 좀 받아서 얼마전에
다른 중고 오토바이 구매 했어요... 주민들이 요즘은 제 동태파악이 안돼서
조금 서운해 하는듯 ㅋㅋㅋㅋ

수리해야되는거 아닌가요?! ㅎㅎ 잘읽고 갑니다

싼게 비지떡이라. 이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힘찬 하루 보내요!

네 늘수고 많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310.67
ETH 1582.92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