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일찍 6월 한달 투자를 마감하며

in #kr7 years ago

저는 선물옵션 데이트레이더로 어지간해서는 당일 청산이 원칙입니다.
그리고 일일 100만원의 손실폭을 정하고 이를 어기지 않고 매매를 몇년째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전에는 법인 자금을 운용하기도 하고, 제 자금으로도 매매를 크게 했습니다.
지금은 생계형 매매로 1~2계약 하는 수준입니다.

포월드에는 제가 겪었던 일들을 자세히 적었지만 요약하자면 어린 나이에 시장이 준 행운을 마치 실력으로 착각.
이후 오만함에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되었다는...어쩌면 좀 진부한 스토리 같네요. ^^
그만큼 선물옵션 파생시장에는 비슷한 경험과 처지에 있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지금은 선물옵션 관련된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파생시장에서 함께 성공하기 위한 지혜를 나누고 싶은게 제 바람입니다.

6월은 축구로 비유하자면 2:0으로 앞서가다가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결국 2:2로 끝나게 된 경기입니다.
공격적인 매매로 1~2주차에 수익을 많이 쌓아두고, 이를 지키려고 보수적으로 하다보니 손절이 짧아지고 그러다보니 진입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어제도 약손실로 마감하였고, 오늘과 내일은 그냥 쉬면서 7월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투자는 아직 스타트를 안했지만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빗썸 가입을 하고 이더리움 30만원에 매수 주문을 넣어둔 것을 취소해버렸으니...
40만원이 코앞이군요. ^^

이틀만에 30%라...선물옵션에 비할바는 못되지만 현물 위주의 투자를 해오셨던 분이라면 참 군침이 돌게 만들겠습니다.
지나간거는 지나간거니 싹 클리어하고 깨끗한 마음과 생각으로 7월을 맞이하겠습니다.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도 함께 하시길!!! ^^;

Sort:  

선물옵션은 직접투자는 안해보고 초소액으로 트레이더에게 펀딩하는 방식으로 하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인 bull market에 편승하는것이 더 안정적으로 느껴지네요. 성투하시길!

코인 공매도를 노리고 있습니다. ^^

아.. 현재 시장상황에선 공매도보단 공매수가 낫지않나요..ㅎㅎ 물론 시기적절하게만 한다면 어느것이든 상관없겠지요..

모든 것은 타이밍이지요. ^^

저도 선물하는 입장에서, 많은 부분 공감가네요. ^^
말씀하신대로, 멘탈 관리가 최우선이지요.

지속적으로 꽃길만 걸으셔요~~ ^0^

감사합니다. 늘 익절하십시요~ ^^

한 달 동안 수고하셨네요.
저도 코인들 공매도가 낮다고 보는 1인입니다.^^
너도 나도 다 상승만을 바라는거 같습니다.ㅎㅎ::

잘 아시겠지만 하방에 배팅 할 수 있으니 매수만 보는 것보다 기회가 많을 듯 싶지만 대세 상승장에 매도하다 망하는 경우가 많죠. 섣부르게 손은 나가지 않습니다. ^^ 단타든 장타든 조정장에서 매도쪽으로 기회를 좀 줄꺼라 생각합니다. 한달 수고 하셨습니다~

아직 남은 수없는 날들이 있습니다~! 화이팅팅팅!!!!

감사합니다. 가치있게님^^ 화이팅!!!

진솔한 일기 같은 글이었네요.. 다시한번 투자 대박나셔서 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박도 여러번 냈었는데 결코 행복하지 않더라구요. 투자말고 다른거로 대박을 찾고자 합니다. 저는 @inverse 님의 젊음과 미래, 연예가 많이 부럽습니다. ^^

인생 선배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니 저도 천천히 생각좀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원래 sns에는 행복한 단면만 보여주는 경향이 있지 않나요^^

그렇죠. SNS는 다들 행복한 삶만 보여주죠. ^^

고생하셨습니다. 7월부터는 수익곡선 우상향 하시길 기원합니다. 성투~!!

감사합니다. @greenjuice 님도 7월은 좋은 성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성투!!!

투자! 파생시장의 성공하기 위한 지혜! 꼭 공유하고 싶습니다 ㅎㅎ

함께 공유해요. ^^

저도 선물 주세요~^^(농담..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073.90
ETH 2519.5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