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임신&의학상담]기형아검사 결과를 살펴보자 임신 17주차💃🏻

in #kr7 years ago

미국은 진료행태가 많이 다른것 같습니다. 사회적 분위기도 다른것 같고, 병원의 분위기도 다른것 같습니다. 제가 미국에서 안 겪어봐서 ㅎㅎ 정확한 대답이 될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1. 초음파는 필요한 검사이외의 아기를 보기위해서, 아기 사진을 찍기 위해서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초음파'도 에너지를 가진 하나의 파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기에게 위해가 되지 않도록 에너지를 낮추어 시행은 합니다. 아기가 잘 크지 않는다던지, 양수양이 적다 등의 의학적 필요한 경우에는 더 자주 볼 수도 있습니다

  2.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혹은 제가 있던 병원 및 있었던 병원은

대부분의 산모에게는 기형아 검사를 권유하게 되며, 35세 이상의 경우에는 양수천자 혹은 NIPT등의 다른 검사들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3.수치를 올릴때마다 항상 고민됩니다. 제가 만들어내는 수치는 아니지만 위키피디아 자료도 첨부드립니다

wikipedia : The possibility increases from less than 0.1% in 20-year-old mothers to 3% in those age 45

Sort:  

저도 아이 낳아본 입장에서, 출산에 있어서는 한국과 미국이 참 많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임신중반까지 한국에 살았었는데 갈때마다 초음파를 해주더라구요. 그런데 전 초음파 사진받는게 너무 좋았답니다. 미국은 초음파해준다해도 굳이 사진을 뽑아주지는않더라구요. 대부분의 산모가 기형아 검사를 권유받다니 제가 권유를 못받아서 35세이상이 아니라 그런가라고 잘못된 지식을 갖고 있었네요.

제가 너무 편협한 생각으로 글을 쓰고 있나 봅니다 ^^

선생님들마다 진료하시는 스타일이 다르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좋은 주말 보내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537.51
ETH 3405.2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