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이지 스팀잇이 출간되었습니다(+M-shape도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포해피우먼입니다.

오늘은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아기다리고기다리 (-_-; 시대지난 이야기 같네요 ㅋㅋ;)던 이지스팀잇이 출간되었어요!! 짝짝짝

설레는 마음으로 받은 택배에는 반가운 손님이 있었어요. 진짜 무겁더라구요 ㅠㅠ 책은 역시 겁나 무거운 것...

크기조정사진 (3).png

반가운 손님은 바로 이지스팀잇과 M-shape 에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셔요. 특히 이지스팀잇은 준비를 오랫동안 한 만큼 기다림도 길었기에 훨씬 더 기대가 되었어요.

크기조정사진 (4).png

괜히 반가웠던 이지스팀잇 책, 어렵던 스팀잇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안내서'를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했었던 이지스팀잇. 팀원을 모으고 글을 써주실 분들을 모으다 보니 어느새 총 11명의 인원으로 작업했었습니다.

크기조정사진 (1).png

작업하는 동안 얼마나 고생하셨는지, 글을 써주시는 분은 물론이거니와 편집하시는 분, 편집당하는 분, 그림 그리는 분, 출판사 재촉하는 분, 작가 컨택하는 분 모두 정신없이 작업을 했었답니다.

그때 탈고를 하고 그림까지 파일로 정리해서 보냈었는데 오타있다고 수정해달라고 요청왔을때... 전 정말...ㅋㅋ 멘탈이 무너지는가 싶었죠.

붓다의마음.gif

편집하셨던 @bree1042님의 눈은 괜찮으신가 모르겠네요. 눈이 빠지지 않으셨을까요? 맞춤법도 틀리면서 원고를 얼마나 많이 냈던지... 빨간 색연필로 죽죽 그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마 (@bree1042님의 마음 속은 아래 그림과 같지 않았을지 ㅋㅋ;;)

대가리빻았냐.png

 

어찌되었건 고생끝에 책은 완성되었었고, 드디어 책도 출간되었습니다. 책 안의 내용을 보시면, 아 ㅠㅠ 감동의 물결. 아름다운 컬러로 된 스팀잇의 내용이 물씬 뿜어져 나오네요.

크기조정사진 (2).png

예전에 스팀샵(http://tool.steem.world)에서 무료로 배포되었던 이지스팀잇pdf 버전에 더 많은 내용을 실어서 출간하였어요. 편집도 훨씬 더 많이 되었고, 고급자를 위한 내용도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vessel 이용법, 비밀번호를 잘 관리하는 법, 파워 임대방법, 내부거래소의 이용, 명성도의 개념, 대역폭 이야기, 스팀페이코, 스팀 증인 이해하기 등 다양한 내용이 많이 추가되었어요.

아쉬운 점은 HF20에 대한 내용은 담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현재 많은 분들이 하드포크 20에 대한 의의, 활용법, RC, voting mana 에 대한 개념을 잘 설명해주고 계시고 있기에 다행입니다.

딱딱한 내용만 있는게 아닙니다.


크기조정사진 (6).png

@twinbraid 님과 @carrotcake 님의 콜라보인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의 내용이 함께 담겼다는 점. 상당히 매력적이지 않나요? 읽어도 읽어도 개념조차 잘 모르겠던 블록체인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설명해주었습니다. 길지도 않고 부실하지도 않은 설명 덕택에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가 쑥쑥 UP!UP!!

크기조정IMG_1942.png

책장에 꽂혀있으면 더욱 더 폼이 나는 이지스팀잇. 한권 구입하러 가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참고로 책 1권당 발생하여 저에게 돌아오는 수익은 100원도 안됩니다. (아마?) ㅎㅎ 그래도 우리 스팀잇 하는 사람들이니깐 한 권씩 장식용으로 사주실 거죠?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위해서 한 권씩 사주실거죠?

자본주의애교.png


아 추가로, M-shape도 나왔습니다. mediteam 에서 3번째로 출간한 잡지에요.


크기조정사진 (5).png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보시면 되겠죠?

 

ps. 내용 중 사용된 이모티콘은 『퇴준생 이모티콘 by @anysia』로 여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s://forhappywomen.com/archives/2173

Sort:  

와 고생많으십니다~!!! 초보가이드 파일 잘 봤습니다!!!

: )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 ^^

고생 많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 )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저도 처음 시작할때 스팀잇 왕초보가이드 사서 봤는데 ㅎㅎ

초보가이드 없이 하기 조금 어려운 감이 있는 것 같아요 ^^;

수고하셨어요. ^^

: ) 감사합니다. 더 스팀잇의 회복에 더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스팀잇이 하드포크나 업데이트되면 추가해야 할 부분도 많이 생기겠군요!

...... 하드포크나 업데이트되면 추가해야 할 부분도 많이 생기겠군요!

하드포크 반대자입니다 ㅋㅋ... 힘이 없어서 그렇지 ㅋㅋ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 < 짝짝짝!!

ㅎㅎ xinnong 님의 적극적인 도움 덕택에 잘 진행했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ㅎㅎ

모든분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

더 빨리 나왔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다소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

와우~ 멋집니다~^^ 고생하셨습니다.

ㅎㅎㅎ 패닥,브람드,브리,당케,경아,세계 님등이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ㅎㅎㅎ

고생하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

정말 그동안의 많은 노력들이 열매를 맺었네요!! :D 축하드립니다!!! 고생하셨어요 ㅎㅎㅎㅎ

: )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이 정말 많이 고생하셨죠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993.82
ETH 3387.8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