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요린이] 해물파전?해물부추전을 굽자~

✔ 이 포스팅은 요리를 전혀 모르는 요.린.이 가 요리를 익혀가는 과정의 기록입니다. ✔ 맛 없어보여도 놀랍게도!! 맛이 있습니다. 궁금하신가요? ✔ 자세한 내용은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도 잘 나와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요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요리에 또 도전했답니다.
파전이 요리냐구요? .... ...
그냥 봐주셔요 : ) (술 안주...)
딸이 아내에게 놀아달라고 찡찡대는 바람에 이래선 둘다 굶어 죽겠다 싶어 냉장고 문을 엽니다.
냉장고 안에 들어 있는 것은 바로
굴과 오징어!!
그래~ 해물 파전을 해먹자!!!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준비물은 얼마나 필요하냐구요? 먹을만큼 준비하시면 됩니다. 부족하면 어떡하냐구요? 안 먹으면 됩니다.
- 파: 파...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부추를 대신 사용합니다.
- 당근: 내가 먹던 해물파전에 당근과 양파가 들어갔는지 기억은 없지만, 인터넷 블로그에서 넣는다니깐 저도 넣습니다. 어설픈 칼질로 '탕!탕!탕 잘라줍니다'
- 양파: 양파 1/2개를 준비했는데, 먹을 때 되니 어디로 갔는지...
- 부침가루: 먹을 만큼 넣어야지 하고 넣었는데.... 물을 훨씬 더 넣었나 봅니다. 약간 걸쭉한 정도로 만들었습니다. 반죽을 만들때 얼음물을 사용하면 바삭바삭한 파전이 된다는데... 시도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저에겐 너무 어려운 수준이니깐요^^
- 해물: 굴과 오징어. 굴과 오징어는 다다익선!!! 많으면 많을 수록 좋아요~ 왜냐구요? 제가 좋아하니깐요....쩝....
- 계란
파전을 굽는 것은 쉬웠습니다.
반죽을 만든다. 반죽을 굽는다. 끝...
조금 더 자세히 기록하면,
- 부침가루에 물을 적절(?)하게 섞어 걸쭉한 반죽을 만든다.
- 준비된 재료(오징어, 굴, 부추(파), 당근, 양파)를 반죽에 넣어 잘 섞어 준다.
-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다. (많이 두를 수록 살이 찐다... 대신 맛있다.)
- 반죽을 적정량을 올려놓고 노릇노릇한 느낌이 들때까지 기다린다.
- 잘 푼 계란을 구워지고 있는 반죽 위에 뿌린다.
- 익은 느낌이 나면 뒤집어 준다.
- 반대쪽도 잘 익혀준다.
- 익히다가 한쪽이 탄 것 같으면, 타지 않은 쪽이 위로 보이게 플레이팅 한다.
- 끝!
- 안 쪽이 덜 익었었다. 좋게 평가하면 촉촉(?)했는데, 다음에는 조금 더 얇게 해야겠다.
- 배고플 때 먹으면 뭐든 맛있다.
다음 주에는 또 다른 메뉴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 @forhappywomen 이었습니다.
ps) 설거지는 누구의 몫? 나의 몫 ~
전을 바싹 굽는다고 바싹해지는 것이 아님을 깨닫습니다 ㅜㅜ
바깥은 바싹, 안은 눅눅 ㅋㅋㅋ ㅠㅠㅠㅠ
굴과 오징어 파전이라니~ 저는 바삭한 전을 위해 맥주를 살짝넣어요~ 해물파전 땡기네요~
아~ 그런 방법도 있군요?
음....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이런 글에 예의는 사진 아닙니까??!! ㅋㅋㅋ 완전 궁금해요...ㅎㅎㅎㅎㅎ
ㅋㅋㅋ 오 마이갓 ㅠㅠ
wordpress에서 자동으로 넘어가다보니... 이런 실수가...
(wordpress로 forhappywomen.com 을 만들고 있어요 ㅎㅎ)
결과물을 보여주십시오 !!! ㅎㅎㅎ
앗 ㅋㅋ... STEEMPRESS 로 자동 업로드 하다보니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ㅎㅎㅎ
안보시는게 ㅋㅋ 눈 건강에 좋습니다 ㅎㅎ
포해피워먼님~ 요리콘텐츠도 올려주시는군요 ㅎㅎ 그래도 재료는 늘 부족하지 않게 필요이상으로 넉넉히 준비해야.. ㅋㅋㅋㅋ
아... 맞습니다만... ㅋㅋ 재료는 아직 잘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늘 아내찬스 쓰고 있습니다 ㅠ 앞으로 배워야할게 많습니다
새벽에 사진 보면 야식땡길까봐 사진은 생략해주시는 센스 그뤠잇! 드려요 ㅋ
꿈보다 해몽!!!
감사합니다 ㅋㅋ
사진 기대했는데요! ㅎㅎㅎ 아- 야밤에 파전 생각나네요 ㅠ ㅠ
아... ㅋㅋ 안올라간줄 몰랐어요 ㅎㅎ;;
@xinnong 님께 보여드리긴 너무 부끄러운 수준입니다 ㅋㅋ
오늘 비같은 눈이내리고 하다보니 파전생각이 나더라구요 ㅋㅋ
전 어제 왜 그 생각을 못했을까요 ㅠㅠ 윽 너무 아쉽네요 ㅠ
파전 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좋네요. ㅎㅎ
저는 얇게 바삭하게 구워진 파전 좋아 하는데요.
오징어 많이 넣으신거 맘에드네요. ㅎㅎ
요리부터 설겆이 까지 하시니 멋지시네요. ^^
아! 오징어가 많이 들어간 것이군요...
모르고 넣었어요 ㅋㅋ 전 미식가가 아니라서 ㅎㅎ
혹시 맞팔로우 가능할까요??? 트렌디한 팝송 추천컨텐츠 포스팅 하는 2일차 스팀린이입니다!!! 제글 에서 노래 들어보시고 노래 좋으시면 업보팅과 댓글부탁드릴게요 잘부탁드립니댜!!! ㅎㅎ
팔로우하고 방문하고 왔어요~
팔로우 완료!!!!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