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뉴비에게 스팀잇 뉴비가 해주는 말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followme95 입니다.

오늘은 스팀잇 가입하신지 얼마 안된 분들에게 앞으로의 활동방향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오늘이 가입한지 19일된 날이네요. 명성도가 55이하면 뉴비라는 기준을 어디선가 봤었는데, 그래서 이 글을 작성하는 저는 아직 뉴비입니다ㅎㅎ


스팀잇과 관련하여 간단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밑에 보이는 인생사진 풍경편과 알쓸신잡을 작성한 날에는 적어도 저를 팔로우하는 모든 사람 또는 제가 팔로잉하는 사람의 모든 사람의 최근 게시물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이젠 100명이 넘다보니 모두 댓글을 다는데에는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만... 그랬더니 제 글을 봐주시러 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저께 자정과 어제 올린 글들은 그냥 올렸습니다. 과제가 많다보니 매일 글을 작성해야겠다는 약속은 지키기 위해 글은 작성했고, 팔로워님들이나 팔로잉하는 분들의 게시물을 찾아 댓글을 달진 못했습니다. 그랬더니 보시는 것과 같이 제 글을 찾아와서 봐주시는 분들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스팀아고라에 올린 글은 리스팀을 해주신 분도 계셨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다보니 제가 어제 쓴 '신뢰의 진화'게임과 일맥상통하는 부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게임하면서 스팀잇이 조금 생각났었는데, 실제로 경험하는 현상도 '신뢰의 진화'에 나오는 현상과 비슷하네요.

스팀잇에 들어오신 목적은 다양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스팀잇에 들어오신 분들의 대부분은 누군가가 자신의 글을 읽어주길 원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팅금액이야 크면 좋겠지만 작더라도 자신이 써준 글을 읽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감사한 일이니까요.

그러기 위해 해야하는 첫 번째 조건이자 필수조건이 바로 남이 쓴 글에 들어가서 열심히 읽는 것 같습니다. 저는 중간중간 실수도 많이 했었는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실수하시지 않길 바랍니다ㅎㅎ

어떻게 보면 스팀잇이라는 지역으로 이사를 온 거잖아요? 그러면 원래 살던 분들끼리는 당연히 친하고 교류도 많을겁니다. 왜냐하면 저희가 스팀잇으로 이사오기 전에 이 분들은 여기에 더 오래 사셨고, 마을 안에서 파티도 있었을테니깐요. 이사를 왔으면 떡도 돌리면서 이웃분들에게 웃으면서 잘 부탁드린다고도 인사드려야겠죠. 댓글창을 통해 얼굴을 자주 비추게 되면 원래 계시던 분들도 저희를 인지해주시고, 더 잘해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저를 해주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여전히 열심히셨군요 @followme95님 ^^

동기로서 분발해야겟어요!

허허 아니에요. 저도 이제 좀있으면 시험기간이라 열심히 못할 것 같습니다ㅠ 할 수 있을 때 열심히 했었죠ㅎㅎ

반갑습니다~~팔로우맺어요

@lucky77님 반가워요 ㅎㅎ

뉴비는 느끼는게 많네요 ㅎㅎ 잘읽고 갑니다^^

저도 뉴비인걸요ㅎㅎ 감사합니다 :)

저를 돌아보게 하네요^^; 활동, 열심히 잘!! 잘 하겠습니다^^ 글 잘 읽고 가네요!

그런가요ㅎㅎ 같이 열심히 해봐요 루돌프님! 감사합니다ㅎㅎ

팔로우 앤 보팅 하고 갑니다^^ 공감합니다!

ㅎㅎ넵 감사드립니다

네 명심하겠습니다^^ 뉴비는 많이 배우고 갑니다!ㅋㅋ

저도 뉴비인걸요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스팀잇 시작한 뉴비인데 이 글을 오늘 읽게되어 행운인듯 하네요ㅎㅎ 역시 관계가 좋아지기 위해서는 먼저다가가라는 말이 맞는말 같아요. 팔로우 슬적 누르고 갑니다~ :)

저도 처음에 스팀잇 가입했을 때 막막했던게 기억나네요. 글써도 봐주는 사람도 별로 없고 팔로워 수는 어떻게 늘려야하나 싶고... 그럴 때일수록 묵묵히 노력만 했었네요. 이렇게 얘기하니까 오래 가입한사람처럼 보이는데 아직 3주찹니다ㅎㅎ @choo님 화이팅이에요~

많이 활동하는 만큼 많은 이웃이 생기는 거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저는 이웃이 적은데요. ㅋㅋㅋ
들렸다 갑니다. ^^

전혀 적으신거 같지 않은데요ㅎㅎ 겸손하십니다... @hwan100님 그동안 못뵜었는데 앞으로 자주 찾아갈게요ㅎㅎ

가입한지 얼마 안되셨는데도 벌써 명성도 51이시라니 ㅎㅎ 열심히 활동하고 계신게 느껴집니다

그런가요...?ㅎㅎ 사실 명성이 어느 정도가 적당한 수준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해랑님이 쓰실 비트코인 강연 후기 기다리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915.40
ETH 2627.54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