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ryptocurrency - to create myetherwallet -마이이더월렛 만들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직접 투자하는 건 생전 처음인 초보라 제가 배우고 행한 것들을 제 자신을 위해서, 또 다른 초보자들을 위해 기록하고 있어요.

코인베이스에서 처음으로 비트와 이더 구매하기
폴로닉스로 비트 옮겨 알트코인 구매하기

다음으로 제가 한 것은 마이이더월렛을 만들어서 코인베이스에서 산 이더를 옮겨 보관한 것이예요.
코인이니까 지갑이 필요하겠죠 ㅎㅎ
인터넷이랑 유튜브에서 열심히 공부해봤더니 hot wallet 과 cold wallet으로 나누고, 그 안에 mobile, desktop wallet과 hardware wallet, paper wallet 등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MEW : myetherwallet으로 들어가셔서 패스워드 넣으시고 뉴 월렛 생성하시면 되요, 아주 간단하죠.
중요한 것 그 다음,

  • your address - 누구에게나 보여줄 수 있는 퍼블릭 키이고요, 다른 사람이 제게 이더를 보내주고 싶다면 이 주소를 주기만 하면 되요.
    ICO에 참여할 때도 토큰을 받을 곳이 되지요.
  • keystore file (UTC/JSON) - 이건 다운받아서 아주 잘 보관해야 해요
  • private key - 프라이빗 키는 지갑을 열거나 이더를 보낼 때 필요한 저만의 패스워드 같은 것이지요. 잊어버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보관을 잘 해야해요.
  • print paper wallet - 저는 페이퍼 월렛을 두세장 프린트해서 보관해 두었어요. 언젠간 하드웨어 월렛도 사야겠지요 ㅎㅎ

Screen Shot 2017-07-05 at 3.09.29 PM.png

아직까지는 인터넷에서 배워가면서 잘 따라하고 있어요 ㅎㅎ
많이 응원해 주시고 가르쳐주세요.

Foo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460.59
ETH 2624.41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