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보안] 내가 해킹 당한 적 1번도 없는 이유 -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인터넷 이용시 주의사항

in #kr7 years ago

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말씀처럼 그런 문제가 분명 존재합니다. 그래서 제시해준 그런 절충안이 필요함에 동의합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해드린 본문 내용 중 랜덤패스워드 생성 Random4와 같은 경우 옵션을 "발음 가능"으로 체크하여 생성하게 되면 숫자와 특수문자를 제외하고 대소문자 문장으로 생성되어 사용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말씀처럼 특수문자와 숫자를 혼합한다면 더 보안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다만, 말씀하신 방법대로 하면 최소 수십개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서 패스워드 관리가 힘들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모든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모두 같게 만들면 보안성이 결여되고, 각각 달리하면 일일이 다 암기 또는 연상해야 되고... 결국에는 다시 계정관리 프로그램으로 넘어가야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꼭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는 말씀하신 방법대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본문에도 미리 서두에 밝혔듯이 저는 불편함을 최대한 감수하고 보안성을 극대화시키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말씀하신 단점들이 있음에는 제가 생활하는 범위 내에서는 감수하고 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929.80
ETH 2371.6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