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결림과 충돌증후군에 좋은 누운 흉곽 모빌리티 운동

in #kr7 years ago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은 어깨 결림과 충돌증후군에 좋은 누운 흉곽 모빌리티 운동 입니다. 
견갑골의 경우 흉곽에 붙어있는 조직이기 때문에
어깨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흉곽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흉곽의 움직임을 통해서 견갑대의 안정성과 흉추의 움직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바닥에 누워 양쪽 무릎을 구부려 줍니다.  

바닥에 편하게 누운 뒤, 자세를 합니다.
이 때, 양 팔은 양 옆으로 쭉 펴준 상태를 유지합니다.
팔을 너무 피거나, 구부리게 되면 어깨가 말려들기 때문에
大자로 누웠다고 생각하고 팔을 펴주시면 됩니다.


어깨를 안쪽으로 천천히 돌려줍니다. 

어깨를 안쪽으로 돌릴 때, 손이나 팔꿈치만 돌리는 것이 아닌
어깨부터 손까지 팔 전체가 회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작은 천천히 실시합니다. 


어깨를 바깥쪽으로 천천히 돌려줍니다. 

 마찬가지로 동작은 천천히 실시합니다.
바깥쪽으로 너무 팔을 돌려, 어깨가 뜨거나 체간이 무너지지 않게
적당한 범위 까지만 팔을 천천히 돌려줍니다. 

TIP
☆ 손이 아닌, 팔 전체에서 회전이 일어나도록 합니다.
☆ 양 팔과 몸통은 일직선으로 축을 이루도록 합니다. 

Sort:  

요즘 어깨가 결렸는데 한번 해봐야겠어용!@@ 보팅하구 갑니당

네 감사합니다

오 지금은 카페라 누울 수가 없지만 집 들어가면 꼭꼭 해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네 꼭 해보세요

집에가서 한번 따라해볼께요 앉아서 컴퓨터 하는 시간이 많아서 어깨가 아주 돌댕이 같습니다 ㅠㅠ

따라해보시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118.79
ETH 3390.1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