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건강식단 관련세미나

in #kr6 years ago

차칸동생이 한양대학교 건강식단관련 세미나를 다녀와서 저에게 보내준 메모들이에요.
체력저질 병약한 언니가 생각났다하네요😂
하루 아프고 하루 건강한사람이 저맞나봅니다. ㅎㅎㅎㅎㅎ
환우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암이나 질병에 걸리지 않는 면역력 높이는 생활 방법이라고합니다.
가족들이랑 주변에 건강땜에 힘든 사람들이랑 공유하려고 동생이 메모를 해두었다네요. 동생의 정성에 눙물이가 납니다😢

image

image

image

다시 정리를 하자면요🤓

  1. 가급적 자연적으로 재배된 야채와 과일을 골고루 소식하라.

  2. 물이 가장 중요하다. 몸의 70프로 수분상태를 유지하라. 수분부족 5일 지속시 질병 유발

  3. 장의 건강이 면역력을 결정한다. 청국장이 최고의 음식. 계속 몸을 움직여서 장운동을 유도해라.

☆면역역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유제품과 글루텐 음식은 피하고,
식사시 오래씹어먹고 여유있게 먹어서 장에 부담을 최대한 조금 주는것이 관건이다.

암 걸린 사람들 대부분이 평소에 물을 잘 안먹는 습관이있다고합니다. 모두가 그런건 아닌거라는건 아시죠.

아침 일어나서 공복에 한잔 (200미리정도 개인에 따라 다름)
밥 먹기 30분전 1컵
밥 먹고 2시간 뒤 1컵
자기 1시간 전 1컵

개인 마다 염분 섭취와 먹는 음식이 다르기때문에
물의 양은 차이가 있어서
수분 70프로 맞춰주는것이 중요한데

소변의 색을 보고 판단하는것이 가장 정확하데요~

그리고 장 건강 위해 유산균..
유산균을 약으로 먹기보단 음식으로 섭취하시길 권해요.
청국장이 최고의 음식인건 다들 아시죠. 열을 가해도 죽지 않는 고초균이 장까지 도달한다네요~
이것두 냄새나 맛이 거북하시면 아쉽지만 그냥 유산균약으로 섭취하는걸루요.

시간쪼개 세미나다녀오고 귀한정보까지 공유해준 동생 너무나 고맙네요.
스티미언 여러분도 읽어보시고 다같이 건강 붙들어매자구요

Sort:  

우왕!! 좋은정보 감사해요!!

좋은동생이고 착한동생인데 몸이 좀 안좋아서 걱정이네요. 이와중에 친한 온니라구 또 저까지 저리 챙겨주고. 다들 건강 꼭 지켜내세요~

건강한 정보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동생분이 좋은 강의를 듣고 언니에게 전달해줬다니 두분 우애가 아름다워요~ 매끼 칼륨이 풍부한 채소와 함께하는 식습관 정말 좋죠~더불어 메모된 현미밥의 주 성분인 건강탄수화물과 계란, 두부, 연어, 참치, 살코기 등의 건강단백질을 한가지씩 매끼 영양소가 균형잡힌 식사 구성을 하시면 더욱 도움되실거에요~!

그럼요 그럼요 단백질 꼭 섭취해야지요. 식단 정말 중요하지요. 몸에 아무거나 넣으면 안되는데 오늘밤도 왤케 라면이 땡기는지요 ---

동생분이 참 좋으신 분이네요
빨리 건강 해졌으면 좋겠네요~

많이 기도하고 있고 노력하고 있으니 좋아질꺼에요. 꼭 그러리라 믿습니다

꿀 정보네요 ㅎㅎ 공유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