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카데나 발표 총정리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는 현 PC방 순위에 있는 게임들 중에서 10년 이상 서비스되고 있는 몇 안되는 게임인데요. 지난 4월달 메이플스토리 14주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14주년 컨셉은 우주였습니다 우주의 다양한 행성을 돌아다니면서 이벤트를 참여할수 있었죠. UFO 를 타고다니면서 행성에 착률해 그 행성에 맞는 미션을 참여하면서 , 스타더스트를 모으고 갤럭시스타샵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를 할수 있었죠.

메이플스토리 더 라이브 콘서트에서 올여름 업데이트가 깜짝 발표가 되었는데요
이번 깜짝 발표로 다들 열광을 했는데 , 바로 신규 직업 카데나의 공개였습니다
2017년 6월 18일 부터 6월 22일까지 메이플스토리 테스트월드가 열려서 저는 카데나를 먼저 체험해봤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신규 직업 카데나는 체인을 사용하는 도적 직업군으로 듀얼블레이드처럼 빠르게 이동하면 사냥을 할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체인과 간단한 조작으로 강력한 연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카데나는 카이저와 엔버와 같은 노바 종족으로 매그너스에 의해 성채가 함락당했을때 당시 부상을 입고 오랫동안 잠들었던 왕족으로 게임에는 나옵니다
매그너스에게 당한 후 그림자 상인단의 일원이 되었는데요.
노바 종족의 도적으로 카데나가 나온만큼 전사(카이저) 카데나(도적) 엔버(해적)으로 노바종족의 마법사나 궁수도 등장할수도 있을꺼 같네요

카데나는 타 직업군에 비해 사냥을 더 효율적으로 할수 있는 강력한 기동성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체인을 이용하여 빠르게 위층과 아래층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이야기 하면 카데나는 굉장히 독특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점 NPC 와 흥정해서 가격을 낮추는 흥정 스킬과 그림자 상인단만이 알고 있는 지름길로 가서 아지트로 귀환하는 상인단 복귀 본인보다 약한 자에게는 더 효과력 있는 데미지를 가하는 인텐시브 인썰트가 있습니다. 약자에게 강한모습을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체인아츠 : 체이스라는 스킬이 굉장히 독특한 느낌을 받게 해준 스킬입니다.
체인아츠 스킬은 다른 직업이 가지고 있지 않아 더 신기한 스킬인거 같습니다
스킬 모션은 제논 3차스킬 중 다이아그널 체이스와 비슷한 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아그널 체이스처럼 맵 구석구석을 이동할 수 있는 이동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방향키와 스킬을 동시에 눌러 사용하면 카데나의 주 무기인 체인을 던지며 해당 지역으로 끌려가듯 이동을 하게 되는데 스킬을 오래눌르거나 짧게 눌르는거에 따라 멀리 날아가거나 가까운곳으로 나아가는 조금은 섬세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카데나의 특성이 다양한 무기를 사용한다는것인데 그런 특성에 맞는 스킬인거 같습니다
정식서버에서 카데나가 출시하고나면 이 체인아츠 : 체이스를 얼마나 활용하느냐에 따라 고수와 하수가 나뉘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카데나는 초반에 굉장히 빠르고 넓은 공격범위를 가진 캐릭터로 사냥이 쉽다는 것을 느낄수 있는데요. 또한 공격속도도 빨라 추가적으로 공격속도를 늘려주는 버프나 아이템을 이용해 휠씬 더 빨라질수 있는걸 생각하니 이 캐릭터 정말 기대가 많이 되는 캐릭터입니다.


신캐릭 카데나의 출현으로 신규지역인 새비지 터미널이 등장했습니다
새비지 터미널은 그란디스의 4번째 지역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카데나의 초반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는 지역이기도 하고 카데나의 소속 집단인 그림자 상인단이 위치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퀘스트를 하던 중 정식서버에 적용된다는 언급이 많이 나오면서 개인적으로 큰 호기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정식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미리 카데나를 경험해본 사람들은 다른사람에 비해 더 빠르게 육성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또 카데나가 나오면서 메가 버닝 프로젝트가 나와 더 빠른 육성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메가 버닝 프로젝트는 130레벨까지 1레벨업으로 하면 추가로 2레벨을 적용해 한번에 3레벨을 상승해주는 엄청난 이벤트입니다.

카데나 업데이트 이외에도 NOVA 라는 테마 컨텐츠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아직 테스트 서버에는 적용된 상태는 아니지만 노바의 신규직업인 카데나 외에 차원의 도서관 에피소드 4 설원의 음유시인 등의 대규모 컨텐츠가 7월 6일 진행된다고 합니다

Sort:  

오호...그렇군요! 저도 한 때는 열심히 했었는데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122.55
ETH 3199.2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