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나는 실패한 직장인이다 | 8 일등 직장인이 되다

in #kr6 years ago

책대로 사시니 병을 얻으셨군요...;;
몸이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해요ㅠㅠ 소진하듯이 사는 삶은 이어갈 수 없죠. 에고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안타깝네요 ㅠㅠ

naja님의 치열했던 직장이야기를 들으니 반성이 절로드네요. 그런데 저정도 인정이면 당연히 보상도 따라와야하는거 아닌가요? 문득 다 잘하시는데 사업을 하시지 못한 사정이 있으셨나 생각이들어요.

Sort:  

시간이 많이 지난 일이라... 구체적으로 적긴 좀 어려웠지만,,, 책에서 말한 대로 살아봤어요. 힘들긴 하더군요. ㅎㅎㅎㅎㅎ
사업 생각도 해봤는데요, 여기 제조쪽은 완제품 사업하려면 자본금이 최소 20억 정도 들어가요. 부품쪽으로 하려면 결국 인맥이에요. 인맥으로 납품하는 게 거의 전부라고 보면 되는데요, 저는 한 직장에 오래 있지도 않았고, 인맥이 좋지도 못했어요. ㅎㅎㅎㅎㅎ 그리고 개발 서비스 쪽은 이미 제조업이 망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업체들도 폐업하고 있던 중이라 새 사업은 사실상 불가했어요. 결국 제조업 붕괴로 인해 들어갈 사업도 없었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3.67
ETH 2640.76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