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 정전기 이기는 5가지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정전기.jpg

최근 문손잡이만 잡으면 정전기 때문에 장갑을 끼고 돌리기도하고 옷소매안에 손을 넣고 돌리기도 하고 팔꿈치나 다른 물건을 이용해 문을 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러다가도 생각없이 문손잡이를 잡으면 그 정전기에 놀라고 기분도 나쁜데요.. 오늘은 정전기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정전기의 공포에서 해방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겨울철 정전기

  • 겨울철 정전기가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추운 날씨 때문에 틀게되는 난방기구 때문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난방기구는 실내의 온도를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실내의 수분의 고갈을 만들어 건조하게하기 때문에 전자의 전달이 쉽게 되지 못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 이런 정전기는 머리카락등 털이 스게 만들기도 하고 심한경우 엄청난 통증을 주기도 하는데요.. 적절한 환경을 만들고 몇가지 습관을 들이면 효과적으로 정전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정전기 없애는 5가지 방법!

1 . 실내의 건조함을 없애자!!

  • 건조해진 실내를 보다 건조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방법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바닥에 물을 뿌리거나 가습기를 사용해서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정전기를 없애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2 . 내 몸의 건조함을 없애자!

  • 나의 몸의 건조함 또한 정전기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잦은 수분 섭취를 통해 건조함을 없애는 것이 정전기로 부터 해방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수분섭취-horz.jpg

3 . 옷을 벋을 때 생기는 정전기 없애기!

  • 옷을 벋을 때 따따닥하는 소리와 함께 심한 정전기가 발생하는데요.. 니트 종류의 옷의 경우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때 양말 먼저 벗으면 정전기 발생히 확연하게 줄어든다고 합니다!!
  • 집에가서 옷을 벋을땐 외투가 아닌 양말부터 벗으세요~!!

22-horz.jpg
<위기탈출 넘버원>

4 . 문 손잡이 정전기 없애기!!!

  • 문 손잡이를 잡을때 발생하는 정전기 한번쯤 겪어 보셨을 껀데요.. 이게 몇번 지속되면 손잡이 잡는게 무서워지기 까지 합니다. 손잡이의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은 손잡이를 잡기전에 반대 손이 다른 부위를 잡아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반댓손으로 문의 다른 부분(나무 등)을 잡게 되면 몸의 전자가 밖으로 빠져나가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11-horz.jpg
    <위기탈출 넘버원>

5 . 정전기 방지 도구 이용하기!

  • 정전기를 없애는 도구들이 있는데요... 우리 주변에는 동전이나 열쇠를 이용할 수 있고 그 외에 시중에 정전기만을 위한 도구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 손잡이 등에 고무와 같은 손잡이 커버를 달면 정전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 정전기 도구(문 손잡이를 잡기 전에 손잡이에 대는 도구)를 이용합니다.
    도구2-horz.jpg

최근 정전기 떄문에 너무 고생을 해서 다른 사람들을 고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생각에 작성했습니다. 보시고 정전기의 고통에서 해방되시길 바라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이벤트 당첨되셔서 보팅하고 갑니다

이벤트 감사합니다. ㅎ 항상 힘이 되네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해요!!!
저는 진짜 정전기 엄청 심해서 겨울에
쇠? 금속으로된 물건은 손도 안대고 다 볼펜으로 틱틱 건드리기만 해요...ㅋㅋㅋㅋㅋㅋ

널리널리 알려주시고 ㅎ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

어찌 글 내용이 나의 모습을 보는것 같죠? ㅎㅎㅎ. 전 팔꿈치 많이 애용합니다 ㅎㅎ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듯하네요.. 특히 겨울철에는 말이죠!! ㅎ

블로그 보고 들어왔습니다. 반가워요.
외투 입거나 벗고선 전도체를 만지면 따가워서 놀랄때가 많았는데 정보공유 감사합니다. 팔로우할게요!

블로그 보구 와주셨군요.. ㅋ 초라한 블로그를 통해 오시는 분들이 간혹 계셔서 참 다행이네요 ㅎ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방문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정전기 너무너무 아파요 ㅠㅠ 저는 정수기에서 물 받을때도 자주 튀어서 무섭습니다.
평소엔 고통이 덜한 팔꿈치를 이용하는데 습관이 되니 모양새가 이상해요 ㅋㅋ

오~ 저랑 똑같으시네요.. 저도 문고리 돌릴때 다행이도 동그란것이 아니라 팔꿈치로 열어요.. 근데 제가 관공서에 일하다 보니 오시는 분들이 보기에 조금 이상하게 생각할꺼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ㅎ 겨울만 되면 정전기 때문에 무서워서 ..ㅠㅠ 위에 방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

문 손잡이 정전기 제일 무서워요ㅠㅠㅠ
다른손으로 문을 잡고 여는 방법이 있었군요!

손잡이를 잡으면 전기가 흐른다는 것을 아는 이상 ..ㅠ 위축될수 밖에 없죠..ㅠ 항상 고통의 연속인듯합니다. ㅠㅠ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감사합니다!! 짱짱맨! ㅎㅎ 즐거운 스팀잇 해볼게용 !!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8156.06
ETH 3517.56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