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이슈] 다시 회담 가즈아~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삘라잌입니다.
오늘은 트럼프대통령이 트윗으로 김영철 통전부장이 미국으로 넘어온다는 글을 적음으로써 이슈가 되었습니다.
지난 24일 트럼프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을 취소하는 서한을 보내면서 생각이 바뀌면 연락하라고 한 것에 대한 움직임이라고 짐작을 하고 있습니다.

1805291949465620.jpg

김영철 통전부장은 오늘 30일, 미국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만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판문점 실무 접촉은 내일 다시 열려서 최종안을 내기로 했는데 여기서 나온 결론을 고위급 채널로 격상시켜서 마무리하기 위한 것이다 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CVID', 즉 완전한 비핵화와 북한이 미국에 요구한 'CVIG' 즉 완전한 체제보장을 맞바꾸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런 내용을 조약으로 비준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jtbc기사 발췌

PYH2018052916030001300_P2_20180529225004655.jpg
폼페이오 국미장관과 김영철 통전부장

이번 북미 합의가 잘 이루어진다면
미국에서는 북한의 영구적이고 돌이킬 수 없는 비핵화, 검증가능한 비핵화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협정을 조약화할 수 있고
북한에서는 체제를 보장하면서 미국의 제재를 안받고 IMF가입(미국의 제재로 가입못한) 등 국제사회적인 지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싱가포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정상회담에 대해 적극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해지면서 빠른 진행이 이뤄질 수도 있는 상황이네요.

문재인대통령의 중개로 인한 움직임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저번 글에도 썼듯이 이전까지와는 다르게 적극적이고 빠른 움직임이 좋은 신호를 보낸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만 한미훈련이 다가오고 북한이 이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그 전에 좋은 결과가 나와서
싱가포르에서 남북미의 합의가 이루어진 종전선언에 대한 언급이 이뤄졌으면 하네요~

Sort:  

도람푸씨 트위터 잘쓰네요 ㅋㅋㅋㅋ

김영철의 방한에는 노발대발 했던 분들
방미에는 어떤 반응할지 궁금하네요 ㅎㅎ
분명 잘 이뤄질 거라고 믿습니다 ㅎㅎ

김영철의 등장에는 반발하겠지만 중요한 일이니깐 잘 하기를 바래야죠 ㅎㅎ

Congratulations @feellik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4216.73
ETH 2767.45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