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아인슈타인 - 나는 세상을 어떻게 보는가

in #kr6 years ago

[나는 세상을 어떻게 보는가] @fedooor

그림1.jpg

아인슈타인의 기고문, 연설문 등을 엮은 책이다. 상대성 이론으로 유명한 천재과학자의 모습이 아닌 인간 아인슈타인의 모습을 엿볼수 있다.

인간 아인슈타인의 모습은
1.평화를 지향하며 군비 축소, 징병제 폐지를 강하게 주장
2.국제협력을 강조, 세계 지식인위원회 모임을 추진하지만 조직의 무력함에 실망하며 탈퇴.
3.독일의 반유대주의에 자극받아 팔레스타인에 유대 민족국가를 건설하는 시온주의자가 됨.

1955년 사망한 아인슈타인은 당대의 슈퍼스타였다. 기자가 늘 쫓아다녔고 그의 일거수 일투족은 기사화됐다. 남앞에 서는 걸 좋아하진 않았지만 평화를 위해서라면 언제나 소신을 밝히고 비판을 멈추지 않았다. 나치에 대한 반대로 독일에서 쫓겨나 망명생활을 해야만 했다.

그의 인생관이 잘 나와있는 선언문이다.

선택할 수만 있다면, 나는 모든 시민의 정치적 자유, 관용, 평등이 법으로 보장되는 나라에서, 오로지 그곳에서만 살겠다.

평화를 위해 마지막까지 노력했지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차별받는 유대인을 위한 노력은 이스라엘을 만들었지만 지금 이스라엘은 가장 폭력적인 국가중 하나가 되었다.

논리적이고 냉철한 사고를 하는 과학자이자, 평화로운 세계를 꿈꿨던 이상주의자 아인슈타인. 그가 꿈꿨던 세상은 언제 올까?!

Sort:  

아인슈타인의 천재성도 존경하지만 이런 부분도 존경합니다!

그러게요~ 다른 책도 있나 찾아봐야겠어요!

좋은 책이네요! 공학도로써 기술과 과학의 윤리적 문제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되네요. 이상은 항상 어렵지만 그래도 꿈을, 희망을 놓치지 말아야겠죠.

원서에는 상대성이론에 대한 부분도 포함되고 있다니 관심있으시면 그거 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전 문과라 번역본만으로도 충분했어요 ㅎㅎ

귀엽게 생기신 아이슈타인 할아버지네요~
핵무기만 개발안했으면 좋았을걸~~~

그 부분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ㅎㅎ

워낙에 독서를 하지 않는지라 이런 책은 또 처음이네요.
그래도 아인슈타인은 안다는! 책도 한번 보고 싶어집니다.
그나저나 저런 세상은 정말 오게 될까요?ㅎ

조금씩 바뀌는 거 같네요. 그때에 비하면 징병제도 줄었고 전쟁에 대한 위험도 줄었으니. 아주 천천히 바뀌고는 있는거라 믿습니다!

천재 과학자로만 알고 있어서 아인슈타인이 정치나 사회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전혀 생각을 못해봤는데 한번 읽어봐야겠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읽어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꺼예요~

과학자로만 알고 있었는데 아인슈타인의 생과 철학에 대해서는 몰랐네요. 소개 감사합니다

저도 제목보고 호기심에 구매했네요. 인간 아이슈타인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어요 ㅎㅎ

저도 좋아하는 책입니다^^
아인슈타인은 사회주의를 지지한 것으로도 유명한데, 관련해서 나중에 글을 한 번 올려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아 그래요?? 몰랐던 사실이네요. 포스팅 기대하고있겠습니다!

우리가 흔히들 천재 과학자로의 인식이 참 강한 아인슈타인인데,

평화를 사랑했던 아인슈타인의 통찰과 인생관

색다르게 접할 수 있겠네요

북스팀 감사합니다~

프로필사진이 바뀐거 같은 기분은 저의 착각일까요??(착각이면 죄송해요) @woodaram님의 북스팀도 항상 챙겨읽고 있어요!

닉넴이랑 비슷한 이미지로 바꿔봤어요^^

기억해주시니 감사하네요ㅎㅎ

과학자 아인슈타인이 아닌 새로운 인간적인 면을 잘 봤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ㅎ

분명 아인슈타인은 노력이 99% 라고 했는데... 살면서 점점 더 공감이 안되느뉴ㅠㅠ

99%의 노력에 1%의 영감이 있어야 한다고 했었죠. 노력은 누구나 하는거라는 말도 ^^ 조만간 영감이 딱! 찾아올꺼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453.27
ETH 2928.75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