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산속작은료칸이매일외국인으로가득차는이유는?

in #kr6 years ago (edited)

[산속작은료칸이매일외국인으로가득차는이유는] @fedooor

그림1.jpg

일본 오이타현에 있는 작은 료칸 야마시로야의 이야기. 점차 쇠퇴해가는 료칸 마을에서 야마시로라는 작은 료칸을 경영하는 니노미야 겐지.

인터넷 예약의 활성화, 4개 국어로 홈페이지 만들기, 공항부터 시작되는 손님응대, 좌식이 불편한 손님을 위한 테이블 식사도입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일본내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료칸으로 변화시킨다.

요점은 고객의 관점에서 보는 것이다. 일본 여행객과 외국여행객의 관점은 전혀 다르다. 외국인 관광객을 모으리고 결정했으면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 일본에서는 흔한 다다미방, 조미김도 외국인의 눈으로 보면 신기하다. 이런것을 부각 시키며 여행에 대한 만족감을 높혔다.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서비스를 하면 홍보도 그들이 해준다. 고객은 작은 것에 만족한다. 공항에 도착했을때 숙소까지 오는 방법을 안내하는 문자를 받는다면, 다음날 일정을 물어보고 동선을 정리해준다면 만족하지 않는 고객이 있을까?

책으로 보면 쉽다. 이 정도 서비스는 기본이지 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업무에 적용하기는 힘들다. 료칸을 운영하는 사람이 책을 봐도 100명 중 한명이 책에 나오는 서비스를 자신의 료칸에 도입시키고 나머지는 왜 자신의 료칸에 이런 서비스가 필요 없는지에 대한 변명을 생각한다.

내 업무에서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서비스는 무엇일지, 어떤 부분에 그들이 감동을 받고 나를 홍보해줄 수 있을지 주말 동안 생각해보고 다음주부터 적용해야겠다.


DQmZDhMY42HNt2xfcwVNyi4svVoRsdFSFZZ4BgmVLekAutp.png

@newbijohn님께 선물 받은 대문입니다^^

Sort:  

오!!! 대문이!!!!!!!!!

ㅎㅎ 멋진죠??!!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오늘도 감사합니다 ^^ 행복한 주말되세요~

우와 실제로 자기가 운영하는 곳의 이야기를 적은건가 봐요... 서비스나,,, 마인드나 뭐 그런거.... 잘되는 곳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맞아요. 여기에는 안 적었는데 데이터 분석도 많이 하더라고요. 어디나라에서 오는지, 그사람들은 여행하기 얼마나 전에 예약하는지, 몇일 머무는지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하니 잘 될 수 밖에 없는듯 하네요 ^^

얇으며 쉽고 재미있게 저도 본 책입니다.
책 많이 읽는 모습 좋습니다👍

벤티님 바쁘면서도 다독 하시는 모습에 자극받고있습니다 ㅎㅎ

저는 안바빠요~

독서를 좋아하시나보네요 ~^^
전 하도~산만해서 ㅎㅎ몇페이지 못넘기고 두리번~두리번 꼼지락꼼지락~딴짓하고 그러는데 ㅎㅎ

전 책읽는게 너무 좋아서 ㅎㅎ

자영업하는 저도 한번 읽어 봐야겠군요 ^^

얇아서 읽기 편하실꺼예요 ㅎㅎ

대문 부럽습니다! 깔끔한 책 내용 요약 감사드려요.

뉴비존님이 요즘 열심히 대문 제작중이신거 같은데 타이밍 잘 노리시면 멋진거 만들어 주실꺼예요 ㅎㅎ

후헛 일본 료칸은 딱 2번 갔었는데... 다시 가고싶네요
그나저나 저런 책은 어디서 발견하신건지 ㅎㅎㅎ 읽고싶습니다!

서점서 봤죠뭐~ 신간입니다. 얇아서 읽기 좋으실 꺼예요 ㅎㅎ

북스팀은 일단 보팅하구 보는거졍! 크~~

멋진대문 감사합니다 ㅎㅎㅎ 잘쓸께용

ㅎㅎㅎㅎ 많이 애용해주세여 ㅋㅋ

서비스정신이 투철하다보니..
정말 내가 서비스를 받는다는 느낌이 들어서 오히려 더 많이들 찾게 되는가봅니다^^
저도 일본에 갔었을때 너무 과한 배려심덕에
정말 보기좋더라구요 ㅎㅎ

서비스 좋은 일본에서도 좋기로 소문난 곳이니 ^^ 단순히 서비스 좋다기 보다는 외국 관광객의 시점에서 여행 전체를 도와줄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아요. 좋은 기억이 남도록 ㅎㅎ

맞으신 말씀인것같아요 ㅎㅎ
그런 서비스정신이 잘 되어있다보니
재방문률이 엄청 높다지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30
BTC 61470.93
ETH 3436.7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