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서면 청진동 아구찜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부산과 서울을 오가며 먹스팀을 하는 표도르 입니다.


어제는 부산 서면의 청진동 아구찜을 찾았습니다. 지난번 친구가 숨겨둔 맛집을 데려가 준다고 해서 간 곳인데 대기가 너무 많아 맛보지 못한 곳입니다. 이번에는 퇴근하자 부리나케 서면으로 향했습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38-1

20180516_183425.jpg

위치는 서면역 9번 출구를 따로 5분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그림5.jpg

6시 20분쯤 도착했는데도 가게 안이 거의 만석입니다. 운좋게 마지막 자리를 잡았습니다. 식사중에도 줄이 길게 섰습니다. 유명한 식당이 맞나 봅니다!

11.jpg

메뉴판입니다. 닭도리탕도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오늘은 아구찜 소를 주문합니다. 맵기 조절도 가능한데 안맵게 주문해도 맵다고 주의를 주십니다. 매운걸 못먹는 친구랑 가서 안맵게 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20180516_183629.jpg

정갈한 밑반찬입니다. 아삭한 오이절임이 아주 맛나 2번 정도 더 먹었습니다. 아구찜의 매운 맛을 잘 달래 줬습니다.

22.jpg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이게 소짜라니! 아구가 정말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보통 소짜면 아구 2-3개 정도 먹으면 콩나물만 남는데 청진동 아구찜은 먹어도 먹어도 아구가 끝이 안납니다. 처음 먹을때는 안맵네 하고 먹었는데 어느새 땀이 범벅이 되어 있네요. 보통은 얼마나 맵싹할지 기대 됐습니다.
그림6.jpg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살코기 부분을 갈라보니 뽀~~얗습니다. 여기에 양념을 쓱쓱 묻혀서 콩나물을 푸짐하게 얹히고 밥 조금이랑 입안으로 꿀꺽! 거기에 말미잘도 하나 입안에 넣어 깨물면 톡하고 터지면 따뜻함이 입안에 퍼질때! 크으... 끝내주는 맛입니다. 양이 너무 많아 라면사리넣고, 밥도 비벼 먹으려던 계획은 물거품이 됩니다.

20180516_192309.jpg

술을 못마시는 친구라 소주를 못 마시는게 아쉬웠네요. 집에 오는 길에 맥주를 사왔습니다. 맥주캔 디자인이 예쁜게 많이 나왔네요 ^^ 오늘도 즐거운 먹스팀이었습니다!
20180516_215049.jpg

Sort:  

아구찜에 소주 캬~
한잔 하고 싶네요 ㅎㅎ

크으~ 진짜 술생각 나는 분위기와 맛이더군요

아~ 부산 자주 가시는구낭^^

먹스팀 포스팅도 깔끔하고 맛깔나게 잘 쓰시네요

읽으면서 군침돌아요ㅎㅎㅎ

ㅎㅎ 재밌게 봐주시니 제가 더 감사하네요^^

진짜 맛잇게 생겼습니다 ㅎㅎㅎ 저도 먹고 싶네요!!!

같이 먹어요 ㅋㅋ

아구찜 맛있어 보이네요 ㅠㅠㅜ 지금 아구찜 글만 2개째 보고 있어요 ㅋㅋㅋ
저 아구찜 좋아하는데 집에가면 와이프한테 물어봐야겠습니다...

주말은 아구찜 드시겠네요 ㅎㅎ 양념에 밥비벼서 쓱쓱

상상만 해도 침 고이네요 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38-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아닛! 진경찰서쪽에 숨은 맛집이 있었군요. 가봐야겠습니다.ㅎㅎ

가볼만합니다. 매운거 즐기시면 보통이 입에 딱 맞을듯하네요!

맛있어 보이긴 하네요
근데 전 매운걸 잘 못먹어서 아쉽군요
눈으로만 잘 보고 갑니다 ^^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금손에서 뵈요~~

와... 아구찜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저기 다먹고 밥 딱 놔서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는데...ㅎㅎ
어제 표도르님 못 뵈서 좀 아쉬웠습니다~^^
다음번에는 꼭 자리 해서 만나뵈면 너무 좋을 것같아요 ㅎㅎ
다음에 둘이 먹방 찍으러가자구요~

단둘이 오붓하게 가시죠 ㅋㅋ

그것도 참 좋알 것 같습니다 ㅎㅎ 기대되네요 ㅎㅎ

넘나 먼 부산같으니라구..ㅋㅋㅋ

저보다 맛있는거 더 많이 드시면서 ㅎㅎ

아구찜에는 소주가 딱인데 아쉽네요~ㅠ

그러게요. 다음에는 소주친구들이랑 실컷 마셔야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9
BTC 56662.37
ETH 2982.22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