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스님의 주례사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421_114639.jpg

스님의 주례사

법륜스님의 즉문즉답을 모은 너무 유명한 책. 요점은

  1. 덕 보려고 결혼하지마라.
    남편,아내,상대집안 덕 보려다 후회한다

  2. 그래도 덕 보려고 결혼했으면 감수하고 살아라.
    덕 봤으면 어느정도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있다. 다 가지려고 하지마라.

  3. 남탓하지마라.
    결혼 반대하는 부모, 아픈 배우자 탓하지마라. 부모탓 하는 이유는 본인의 결혼에 대한 의지가 부족해서이다. 아픈 배우자도 내 선택의 결과다.

결혼 하지 않은 스님의 조언이라 원리적인 이야기지만 결혼을 생각하고 있다면 한번쯤 읽어볼만하다. 사실 원칙만 지키면 크게 손해 보거나 후회 할일은 적어진다.

결론은

<진짜 사랑하면 결혼하자>

Sort:  

신기한 책이네요 ㅎㅎ

신기하고 재밌는 책이예요~ ㅎㅎ

법륜스님 즉문즉답 글 좋아요~~
결혼하러 가즈아~~~

결혼할 사람 생기면 책보러 가즈아!!가 맞는거 같은데 ㅋㅋ

원론적이라 더 의미있는 말들인듯~!

다 아는 원칙도 한번씩 되새길 필요가 있죠!

지키기만 하면 되는데 쉽지 않네요 ㅎㅎ

법률스님께서 편찬한 책들은
주장이 분명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지..

ㅎㅎㅎ 맞아 법륜스님 책 다 재밌어~

좋은글 잘봤습니다!!
[공룡의 보팅 이벤트 3탄] 보팅 완료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fedooo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법륜스님 정말 결혼이나 연애는 물론 하지 않으셨을텐대 어찌 우리들보다 본질적으로 문제를 잘 꽤뚫으시고 있으신지 대단해보여...

그렇잖아도 며칠전 SNS에 강남에 사는 아파트 부모님들끼리 자식들 결혼시키자는 글을 보고 과연 저렇게 덕보려고 한들 행복할려나 생각이 든다 형 ㅋㅋㅋㅋ

ㅎㅎ 엄마 말 잘듣고 자랐으니 엄마 말이 맞다고 생각하고 살지 않을까?

정말 좋은 글이네요..
서로 크게 바라는거없이.. 소소하게 살아가면서 가정을 꾸려가는게^^
업봇 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글은 쉽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겠죠? ㅎㅎ

그러게 말입니다..ㅎㅎㅎ 정말 어려운 것이지요..ㅎㅎ

홀로서기 - 보팅이벤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와우!!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버킷리스트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좋은 이벤트에 제가 항상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856.28
ETH 2937.9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