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람들도 찾아가서 먹는 사상역-합천일류돼지국밥

in #kr6 years ago (edited)

부산에 여행 오셨다면 꼭 먹고가는 메뉴 중 하나가 돼지국밥입니다. 관광객에게 가장 유명한 국밥집은 대연동의 쌍둥이 국밥일꺼 가테요. 저도 그 앞을 지나다 서있는 줄을 보고 호기심에 한번 들어가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부산에 여행가는 주변 사람이 '돼지국밥 맛집' 알려달라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국밥이 생각나면 집, 회사 주변 동네국밥집에 가서 먹지,굳이 돼지국밥 맛집을 찾아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딱 한곳! 5년전쯤 제가 먹고 반해서 찾아가는 국밥집이 생겼습니다. 진짜 부산 전체에서 딱! 한 곳만 찾아가는데 오늘 그곳에 다녀왔습니다.


식당명 : 합천일류돼지국밥
주소 : 부산광역시 사상구 광장로 34 윌로펌프
전화번호 : 051-317-2478

그림1.png


'합천일류돼지국밥'. 사상역 주변에 합천돼지국밥이라고 검색하면 다른 국밥집도 나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상터미널 버스 나오는 곳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23asdf.jpg

저는 2시쯤 방문했는데도 손님이 많습니다. 맛집을 평가하는 기준은 식사 시간 전후 손님의 수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홀 청소 중이더군요. 가게는 넓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가면 무조건 기다려야 합니다!

as23.jpg

5,000-6,000원 하는 동네 국밥집에 비해 좀 비싼편입니다. 섞어를 주로 먹지만 오늘은 순대를 주문했습니다.

asd234.jpg

양파, 고추, 김치, 마늘 등 기본 찬이 나옵니다. 깍두기는 원래 기본으로 안나오고 셀프코너에서 떠 오셔야 합니다.

asdfasf2.jpg

주문한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제가 이 집을 좋아하는 이유는 진한 국물 때문입니다. 이게 참 사진으로는 다 표현이 안되는데 찐~~~한 국물맛입니다. 이거 먹고 다른데서 먹으면 맹맹하게 느껴질 정도로 국물에서 찐~~한 맛이 납니다.

20180514_141115.jpg

순대도 직접 만든 수제 순대입니다. 일반 순대에 비해 커서 3개 정도 들어가있습니다.

20180514_141133.jpg

한번씩 생각나는 맛이라 서울에서 올때 일부러 사상시외버스터미널로 와 국밥집으로 직행하곤 합니다.

부산사람이 추천해주는 진짜 국밥맛집!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Sort:  
글 한구절 한구절 모두 읽고 싶은데 너무 피곤한 바람에
오늘은 소소한 보팅만 살포시 남기고 갈게요 ㅠㅠ (죄송;;;)
다음에 들릴때는 꼭 글도 읽고 공감할 수 있길 제 스스로에게 바라봅니다 ^-^
내일 하루도 꼭꼭꼭!! 좋은 하루 되세욥!! ^-^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좋은 포스트 감사해요~

짱짱맨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우오오 저녁시간 맞춰서 포스팅 하시는 스킬!!!

낼 올리려고 했는데 모르고 발행을 눌러버렸네요 ㅋㅋ

국밥 한그릇 땍이는 저녁이네요!!!
비쥬얼 보니 소주한잔 딱 생각나에요.

맞습니다 국밥에 소주1병! 딱이죠

아~ 저녁 타임에 국밥 사진 군침도네요~

울 신랑은 순대를 좋아하고 저는 찐~~~한 국물을 좋아합니다

순대국밥 확 땡기네요ㅎㅎㅎ

정말 찐~~~한 국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ㅎㅎ

맛있어 보이네요~

강!추! 입니다

저두 쌍둥이국밥만 가봤는데..ㅎㅎㅎ

국밥맛집 등록해 놓을게요
요즘 네이버지도로 등록하는거 재미들렸어요
점점 늘어나고 있네요~ㅎㅎㅎ

쌍둥이도 좋죠 ㅎㅎ 기회되시면 꼭 사상 합천제일국밥 가보세요!

배고프니 더 돼지국밥 먹고싶네요... 부산을 언제 갈지 모르겠지만 참고할께요^^;

가신다는 글 올리시면 제가 재빨리 가서 댓글 달겠습니다 ㅎㅎ

얼마전에도 다녀왔고 저도 자주 들리는 곳입니다.^^
요즘 국밥도 그렇고 가격보면 서민음식이 없는 것 같아요.ㅎㅎ

아시는군요 역시!! 비싸긴 해요 ㅠㅠ

부산사람이 추천해주는 맛집이라 부산가면 꼭 한번 가봐야 겠네요
퇴근시간 배고픈데.. 더배고프네요 ㅠㅠ
빨리 집에가서 밥먹어야 겠어요 ㅎㅎ

돼지국밥은 정말 맛집 치트키죠. 저기 사상에 국밥집들은 정말 다 맛있는거 같아요. 터미널에서 버스타기 전에 한그릇 후딱 해버리면 정말 배두드리며 버스에서 곯아 떨어질수 있는 ㅋㅋㅋㅋ

맞습니다 속이 뜨끈하니 잠도 잘오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471.79
ETH 2621.42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