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쇼핑은 어떻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가 되었나

in #kr6 years ago

쇼핑은 어떻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가 되었나

@fedooor

그림1.jpg

생각하면 쇼핑보다 매우 즐거운 일. 고장나거나 부족한 무엇인가 생기면 아주 짧게 그 상황에 짜증나지만 곧 새로운 물건을 고르면서 더 큰 기쁨을 느끼게 된다. 이처럼 쇼핑은 최고의 오락이자 놀이가 되었다.

책은 유통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폭넓게 조망했다. 백화점에서 대형마트로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로 어떻게 변화했는지, 각 리테일 매장은 어떤 방법으로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는지 알 수 있다.

재밌었던 내용을 정리하면

1.11월 11일은 빼빼로 데이로 알려져있지만 농민의 날이기도 하다. 숫자 11을 한자로 쓰면 十一 이고, 일자를 십자 밑으로 가져가면 土(흙토)가 된다.

2.중국의 11월 11일은 솔로 데이, 싱글의 날이다.(1이 외롭고 쓸쓸하다고 해서) 10일 동안 열리는데 2017년에 행사 개시 11초만에 매출 1억위안(168억)을 돌파했다.

3.카이사르 시저는 탈모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그가 항상 월계관을 쓴 이유는 대머리를 가리기 위함이라는 설도 있다.

4.대구는 프랜차이즈의 성지다. 교촌, 서가앤쿡, 허디거디 등이 대구로 나왔다.(이 밖에 신전떡볶이, 호식이 두마리치킨 등 대구에서 출발한 프랜차이즈가 정말 많다)

책은 유통업에서 일하고 있거나, 일하는 사람이면 꼭 추천한다. 또한 소비자의 반응에 즉각 반응하는 리테일 비즈니스에 관심을 두면 변화 속에서 생존방법을 찾을 수 있으니 한 번 읽어 볼만 하다.

Sort:  

상당히 관심있는 주제였는데 꼭 읽어봐야겠어요!!

네~ 기회되면 꼭 읽어보세요 ㅎㅎ

오호 소비자 마케팅에 관심 많은 팬다양입니다.
한번 찾아서 책 봐봐야겠네요 ㅎㅎㅎ
추천 감사합니다.

넹~ 책 잘 읽히고 재밌어요 ㅎㅎ

정말 코인도 , 자그마한 장사조차도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것 같네요 ㅎㅎ

소비자의 지갑을 열려면 그만큼의 가치를 부여해줘야겠죠 ㅎㄹ

맞는말이에요.. 소비자의 지갑열기는 정말 너무 어렵다는것이죠..
차라리 음식장사가 오히려 더 쉬울거 같다는 생각도들구요^^

책 추천 감사해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할께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와우!! 와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마케팅 회사의 취업을 지원했었던
학생인데요..비록 떨어지긴 했지만
여러가지 배울 점들이 많아 보이는
책인 것 같네요.
한번 사서 읽어 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보실꺼면 보내드릴께요 ㅎㅎ 두번은 안볼꺼 같아서요~ 참고로 알라딘에 못파는 책이예요

헉 마음은 너무 감사합니다ㅠㅠ제가 캐나다에 있어서 책을 받기는 힘들것 같아요.. ㅋㅋ 그래도 감사합니다

멀리계시군요 ㅎㅎ 스팀에서 자주뵈요~

재밌는 책 내용과 소개 감사합니다.
@chaelinjane 에 소개하신 댓글보고 방문했어요 ㅎ

먼저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놀러갈께요!

소비자의 욕망을 읽어내는 책, 꼭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 발췌하신 내용을 봐도 정말 폭넓게 다루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네요. :-) 잠깐 스쳐간 생각이지만, 스팀잇에서 글을 선택해 읽는 것도 어쩌면 '쇼핑'의 한 종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ㅎㅎㅎㅎㅎ

앗 그렇군요 ㅎㅎ 어떤 글을 읽고 보팅할지 쇼핑하는 거군요!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ㅎㅎ

0.1$고정보팅 완료!! 오늘 시험이 끝났습니다!ㅎㅎ 앞으로 멋진 포스팅과 소통 자주 할게요>_< 언제나 뉴비를 응원합니다!

축하드려요!! 멋진 활동 기대합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3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고장나서 생긴 짜증보다 새것으로 비꾸려고 고르는 재미가 더 큰것같아요

쇼핑의 즐거움에 예외는 없을듯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1932.16
ETH 3422.23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