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지적자본론

in #kr6 years ago (edited)

지적자본론 @fedooor

20180502_215237.jpg

이런 저런 책에서 정말 많이 언급된 책. 이 책 소개를 5번 정도 보고 도대체 어떤 책인지 궁금해 읽어 봤다.

마스다 무네아키라는 기업가가 쓴 책인데 이 사람에 대해 소개하면

  1. 인구 5만의 작은 도시의 공공도서관 운영을 맡아 1년 뒤 방문객 수 100만을 돌파 시킴
  2. 서점/ 음반 / DVD(혹은 비디오 테잎) 매장이 명확히 분리되던 시절 이 모든 걸 합한 매장을 오픈함.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에 촛점을 뒀는데 어떤 영화가 마음에 들면 그 영화의 ost에도 관심이 갈 것이고, 그 영화와 관련된 책이 있다면 함께 구매하고 싶다고 분석함.
  3. 일본인구의 1/3이 사용하는 멤버쉽 카드를 만듦. 그 카드를 통해 더 많은 고객테이터를 수집하고 거기에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함.
  4. 요즘 상품의 디자인은 부가가치고 아니고 본질적 가치다.
  5. 땅값이 비싼 '다이칸야마'라는 도시에 매장을 내는데 120평의 평면 주차장을 만듦. 기계식 타워 주차장을 만들었다면 부지를 훨씬 효율적이라 썼겠지만 주차장에 차를 대고 문을 열었을 때 고객이 상쾌하다고 느껴야 재방문 한다고 생각해 평면으로 주차장을 계획함.

이처럼 책을 보면 마스다 무네아키의 독특하고 기발한 사상을 엿볼 수 있다. 사업을 하고 있거나 계획중이라면 이 책을 통해 놓치고 있는게 알 수 있을꺼 같다. 뭔지 강추! 강추!!

ps)내일 gopax 밋업 가시는 분 중 혼자가서 뻘쭘할 꺼 같거나 인사 나누고 싶으신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행사 전이나 후로 해서 소규모 밋업해요~~ (사실 제가 외톨이 될까봐 겁나서..ㅎㅎ)

Sort:  

꾸욱. ㅋㅋ 저도 들렸다가요~

앞으로 엄청 자주봐요 ㅎㅎㅎ

꾸욱.들렸다가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고팍스 밋업!!!
후기 올려주실건가여!?^^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깔끔하게 정리해서 올려볼께요!

세상을 다르게 보는 그런 능력이 있는 사람 같네요.
어떻게 세상을 판단하고 분석했는지 궁금하네요.
저의 독서 목록에 올려놔야겠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넹~~ 읽어주셔서 감사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ㅎㅎ

사업이나 창업을 하시는 분들에 좋은 책이 될 것 같네요.
좋은 책 소개 감사드려요.^^
밋업 후기도 올려주세요.

넹~~ 잘 다녀와서 후기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저도 이 책 너무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내일 뵐께요~

네~~ ㅎㅎ 뵐 수 있길!!

재밌는 책이네요. 밀린 책도 많아 볼 시간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체크 해두겠습니다.

뉴비 지원 보팅하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넵~~ 감사합니다 ㅎㅎ 즐거운 금요일 되시길!

[kr-event] 선착순 보팅이벤트 !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팅 꾸욱 누르고 갑니다 ㅎ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615.63
ETH 2524.3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