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불평등의 대가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420_082747.jpg

한달 동안 조금씩 읽은 책. 요점은 자본주의는 공평하지 않다. 부자는 가난한 사람의 자본을 손쉽게 탈취해간다. 그리고 누구나 열심히 일하면 성공할 수 있고, 못사는 사람은 노력이 부족한 탓이라 생각하게 만든다.

금융회사, 대기업은 각종 국가 혜택을 당연하듯이 받아 무위험으로 돈을 끌어 모은다. 혹시 잘못되도 누구도 책임을 지지 않고, 더 큰 국가의 도움을 요구한다. 이를 막아야 할 정치권도 더이상 1인 1표가 아닌 1달러 1표의 영향으로 제 역할을 못한다.

책을 읽다가 크게 느낀건 나도 당연히 내가 더 열심히 살아야 된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사회가 불평등 할꺼라는 생각을 안한건 아니지만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을꺼라 믿었다. 하지만 그런 생각조차 1% 부자들이 만들어낸 잘못된 이념이었다.

책에는 지금껏 있었던 잘못된 정책 사례, 금융회사가 무책임하고 쉽게 돈을 버는 방법, 1%의 입맛에 맛는 정치인이 뽑히는 과정등이 나와있다.

박원순시장이 외국 출장 갈때 읽은 책으로도 유명하다.

Sort:  

그래도 자본주의가 아직은 가장 성공한 모델 아닐까요?
다 잘 살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냐만서도요.
리뷰 잘 봤습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fedooor님~~

공산주의가 너무 실패해 그럴 수 있겠지만 ㅎㅎ 더 좋은 방향으로 가야죠! 다 같이 행복할 수 있는

조지프 스티글리츠 책이군요!

넵 ㅎㅎ 어렵지만 정독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ㅎㅎ

언젠가 꼭 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는 책이네요~!
요즘 많은 것들이 변하면서 이런 주제의 책에 관심이 가는 것 같아요^^

꼭 한번 시간내서 읽어보세요 ㅎㅎ

정말 읽는게 알겠으면서도 어려운 글이네요..
정독을 몇십번은 해야 이해가 될 법합니다..ㅎㅎㅎ
업봇 팔로 하고갈게요~^^
제 소소한 글도 보러오셔요~^^

네 먹스팀 사이 글 잘 보고왔습니다 ㅎㅎ 사케 생각나면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꼭!!이요~ ㅎㅎ 그냥 증류주도 정말 색다르니까 꼭 드셔보세요 ㅎㅎ

공평하지 않습니다...... 세상은 그렇죠 기회라도 균등해야하는데 자본주의는 대표적 불평등 사례이긴 하죠 일단 열심히 살기라도 해야겠습니다

맞습니다! 어느덧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사회로 가고있고 돈이 투표을 좌우하고 있습니다. 다시 조금씩 바꿔야죠!!

저도 한번 읽어보고 싶은 책이네요.
파리에서 자주가는 전문 서점에 FNAC 에 가 봐야겠어요. 좋은책 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잉 하고 갑니다.

Joey Park의 보팅 파워 나눔

0.25$ 보팅 완료

부자랑 일반 사람은 출발점이 다른 것 같아요...

열심히라도 살아야 살수 있을 것 같아서 열심히 살다가 펑펑 놀고 있습니다.^^;
꽤 어려운 책인건 맞는 것 같아요, 한국에서는 사람의 여유를 수저로 비교하듯..
애초부터 금수저들은 평범한 사람들과 출발선도 다르겠죠^^

출발선이 모두가 똑같을 수 없겠지만 그 차이가 너무 벌어지고 있는게 문제인거 같아요. 심지어 출발도 못하는 사람도 생기고 있으니..

맞아요. 이상한 논리고 고정 관념인데
돈이 없고 못 산다고, 열심히 살지 않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선팔, 보팅하고 갑니다.
저희 자주 소통해요~

넵~~ 자주자주뵈요 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가용~^^

와우!! 감사합니다~~ 저도 자주 놀러갈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94.73
ETH 3446.0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