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의 색깔이 다양한 이유?

in #kr6 years ago

nature-3139539_1280.jpg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오늘은 수국의 색깔이 다양한 이유? 라는 제목을 가지고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수국의 색깔

수국의 색깔은 다양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연보라빛을 내기도 하고
natural-3150297_1280.jpg
이렇게 하얀색의 수국 역시 있습니다.

또한
nature-3107083_1280.jpg
이렇게 빨간색을 내는 수국도 있습니다.
어떻게 수국은 이런 다양한 색깔을 내는 것일까요?

수국색깔의 비밀

수국색깔의 비밀은 바로 토양에 숨어져 있습니다.
면밀하게 말하면 흙의 산과 염기 정도에 그 비밀이 있습니다.

수국은 원래 위에 사진처럼 하얀색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국의 색을 결정하는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토양에 있던 이온과 반응하게 됩니다.

그래서 알루미늄이온과 같은 산성이 많은 토양과 색소가 결합해 파란색 꽃은 만들게 되고, 염기성 토양에서는 붉은 색꽃을 만들게 됩니다.

수국에서 여러색의 꽃이 열리다?

그런 경우를 흔히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수국의 뿌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수국 역시 다른 식물처럼 토양에 뿌리를 내리게 되는데, 뿌리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뿌리를 뻗는 토양의 성질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떤 뿌리는 염기성 토양을 만나고, 어떤 토양은 산성토양을 만나기에 다양한 색깔의 수국을 한번에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수국개화시기

수국은 6~7월에 개화하니, 한번쯤 수국을 즐기러 축제를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수국이 수분을 많이 흡수하고, 증산시켜 공기정화에도 좋다고 하니 수국을 키워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마무리하며

바쁜 일상에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오랜만에 급등해서 활기가 있어 좋네요.
좀더 스팀잇이 활성화에 되어 좋은 분위기 유지하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farmerboy 였습니다!

Sort:  

수국 참 좋아하는데... 색깔에 이런 비밀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매번 이렇게 큐레이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oey Park의 보팅 파워 나눔

0.2$ 보팅 완료

수국의 색은 땅의 염기도에 따라 달라지군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이네요! 회사에서 잘난척좀 해야겠습니다. ㅎㅎ

잘난척 해주세요😀

간만에 찾아왔네요. 잘 지내시죠? ^^
수국하면 하늘빛을 연상했는데 하얀색이 기본이고 토질 때문에 색이 달라지는 거였군요. 수국을 기르고는 싶지만 수국하면 아주 큰 꽃과 많은 잎이 연상되서 ^^;;;

잘 지내고 있습니다☺ 수국 생각보다 키우기에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 그렇군요. 찾아보니 화분에 심을 정도의 크기가 있군요. 수국하면 양껏 커진, 마치 울타리 같은 크기만 생각하다 보니 하하...

역시 pH군요. 품종마다 특성도 조금씩은 다르겠죠? 물병에 물 pH를 바꾸면 색이 변할까요? 갑자기 궁금해져요. 물론 답을 바라는건 아니에요^^

흥미로운 질문입니다. 나중에 수국을 살 일이 있으면 한번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국 색이 여러가지인 걸 보고 종류가 따로 있나 궁금했었는데 오늘에서야 궁금증이 해결 되네요. 감사합니다. ^^

궁금증이 해결되셨다니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글을 읽고 궁금증이 생겼어요. 그렇다면... 다른 꽃들도 비슷한 케이스인가요? 다른 꽃들도 색이 다르잖아요. ^^

이모님들이 나이들면 수국이 그렇게 좋다고 그러시더라고요. ㅎㅎㅎ

다른 꽃들과는 다른 케이스인것 같습니다. 독특한 케이스인 것 같네요..

아, 다른 꽃들과는 다른 케이스군요. ㅋㅋㅋ 벚꽃도 색이 각자 다른 것이 있어서 궁금했었거든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2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국 색만 봐도 토질(이라고해야하나?)을 짐작할수있겠네요 ㅎ

https://steemit.com/kr/@jhy2246/2kmgvk
지난해 미니수국 물들이기입니다

와..자라는 과정을 다 이렇게 하시다니 대단하세요!

오호 수국이 색깔이 바뀌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저 질문이 있는데요.

  1. 제가 블로그에서 수국에 대해 잠깐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http://amel.kr/?p=226
    위노더 라이더 뒤에 있는 꽃들 수국 맞나요? ^^

  2. 벼가 밀보다 인구부양력이 좋은 작물이라는데.. 대략 몇 배정도 차이가 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쌀 1톨과 밀 1톨을 심었을 때 몇 배의 양을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제가 책을 쓰고 있는데, 비교해서 설명을 해야하는데 관련 자료 찾기가 힘드네여 ㅠㅠ )

첫번째는 수국이 맞는 거 같고, 두번째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ㅠ 기회가 된다면 찾아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