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는 영어로 코리안 멜론(Korean melon)!

in #kr6 years ago

melon-814438_1280.jpg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오늘은 참외는 영어로 코리안 멜론(Korean melon)! 이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참외는 왜 코리안 멜론일까?

참외는 영어로 현재 "오리엔탈 멜론" 즉 동양의 멜론으로 불리고 그리고 코리안 멜론으로 불립니다.
참외가 코리안 멜론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현재 참외를 재배하는 곳이 거의 우리나라 밖에 없고, 다른 동양권 나라의 참외와 다른 특성을 보이기 때문에 참외는 코리안 멜론 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참외와 멜론

참외와 멜론은 근본을 따라가자면 같은 작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생지역을 기준으로 서로 분화되면서 서양 즉 유럽권에서는 멜론이 되고
동양권 국가는 참외가 되었습니다.

언제부터 우리나라는 참외를 재배했을까?

해동역사, 고려사 등으로 추정하기를 참외는 이미 통일신라시대 때 이미 재배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중국으로부터 들어와, 삼국시대에 참외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하지만 일제강점기를 거치면서 재래종 참외는 일본참외인 "은천"과 교잡되면서 지금에 참외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재래종 참외는 초록색?

사실 현재 아는 참외는 일본 참외인 "은천"과 교잡되면서 노란색을 띄게 되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재래종 참외는 초록색을 띄고 있습니다.
그 예를 "개구리 참외", "감참외" 등이 있습니다.
이런 예들이 있지만 이런 재래식 참외를 재배하는 곳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왜냐면 현재 나오는 참외가 당도와 향이 좋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참외의 특성

지금의 참외는 당도가 15% 이상의 매우 맛있는 과일입니다. 더불어 비타민 A,C 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참외 씨를 먹으면 배탈이 나곤 했습니다.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재배과정에서 뿌리에 흡수된 수분을 줄기에게 처리하지 못해 물을 차게 되어서 씨의 수분이 상해서 그런 거라고 합니다.

몸에는 좋지만 역시 많이 먹으면 과유불급이겠죠?

지금까지 @farmerboy 였습니다!

Sort:  

참외 달달하고 해서 참 여름철에 좋아하는데
그런 뜻이 있었군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

저는 그저 참외를 먹는것 외에는 관심도 없었는데ㅎㅎ
우와... 참외에도 깊은 역사가 있네요...
앞으로 많은 관련지식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보팅과 팔로우 합니다!ㅎ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하고 갑니다😊

참외를 코리안 멜론이라고 하는 말이 농담삼아 하는 건줄 알았는데...아니었군요...신지식을 얻고 가네요...소통하고 싶은 이웃이라서 맞팔신청합니다. 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 입니다. growing together

감사합니다! 맞팔했어요!

와, 참외에 대해서 이런 정보는 처음입니다. 참외를 먹고 배탈이 난 적이 없어서 참외 씨에 수분이 상한 것은 처음 알았네요~ 참외 좋아해서 여름에 자주 먹는데 말이죠. 오늘도 참외에 대해 또 하나 알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아닙니다! 매번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참외는 맛보다는 향이 좋은 거 같아요..그리고 노란 빛깔하고..맛과 향에 비해 멜론보다 떨어지는 것이 아쉽죠..눈 호강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코리언 멜론 이군요 ^^참외씨는 될 수 있으면 발라내고 먹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이렇게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싸이 노래중에 수박이 아닌 참외를 먹을때는 씨를 먹지마라는 가사였으면 더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ㅋ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ㅋㅋ그렇네요 이렇게 방문해주셔 감사합니다😊

몰랐던 사실을 알아가네요~!ㅎㅎ
코리안 멜론이라니.. 재밌네요 ㅋㅋ

ㅎㅎ몰랐던 사실을 아셨다니 제가 더 기쁩니다😊

열매 내의 씨의 수분만 상할 수가 있군요...
(그런데 그 마지막 단락 문장이 좀 매끄럽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앗 씨의 수분이~ 이 부분 말씀하시는 건가요?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재배과정에서 뿌리에 흡수된 수분을 줄기에게 처리하지 못해 물을 차게 되어서 씨의 수분이 상해서 그런 거라고 합니다.

네. 처리 못한다는게 어떤건지, 물이 어디에 차는지 명확하지가 않아서요.

사실 저도 조사하는 것이라 정확히는 모르지만 참외가 덩굴식물인 점과 연관이 있는 것같습니다. 뿌리에서 줄기로 준 수분이 과다하게 되면, 이 다량의 수분을 열매인 참외에게 넘겨야하는게 그과정에서 줄기의 수분이 상해 상한 수분이 씨 부분에 전해진것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나은 글을 위해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나중에 한번 교수님께 다시 여쭈어 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87.99
ETH 2761.62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