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 잎은 가시이다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오늘은 선인장 잎은 가시이다 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선인장 잎은 가시이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정보일 겁니다. 그럼 선인장은 왜 아래와 같이 잎이 변화했을까요?
cactus-3226139_1280.jpg

그 이유는 환경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선인장이란 식물을 사막에서 생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물이 부족한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동시에 모든 식물은 증산작용이 일어나 식물체 내에 수분을 뺏기게 됩니다.

선인장 역시 식물이기에 증산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그러한 증산작용을 최소한 하기 위해, 잎의 면적을 줄이게 된 결과가 가시가 된 것이지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사막에 생존하고 있는 다른 동물 역시 수분을 필요로 한다는 점도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가시를 통해 동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수단이 가시가 된 것이지요.

그런 결과는 환경에 대한 "적응"으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선인장의 "적응"은 가시 뿐만이 아니다.

선인장에서 보이는, 환경에 대한 적응은 가시에 그치지 않습니다.

식물체 내에 특성도 변화를 합니다.

일반적 식물은 낮시간 동안 기공을 열어놓아서 증산을 하고, 광합성에 필요한 이산화탄소를 흡수합니다.

하지만 선인장은 수분손실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낮 동안 기공을 닫아놓고, 밤에 기공을 여는 과정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식물 잎에 초록색인 이유

branch-3316987_1280.png
뜬금없는 내용이지만 초록색 선인장을 보니 생각이 나 포스팅합니다. 대부분의 잎은 초록색입니다. 그이유는 식물이 초록색 가시광선을 반사하고, 다른 빛들을 흡수해 광합성에 쓰기 때문입니다 :)

마무리하며

어제 스티미언 한 분이 선인장에 대해 포스팅해주셔서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받아 포스팅합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 포스팅을 했는데, 도움이 되셨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시험기간이라 오랜시간 적지 못했지만 앞으로 더욱 더 풍성한 내용으로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적겠습니다.

더불어 의견을 주신다면, 조사와 정리를 통해 포스팅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지금까지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였습니다!

Sort:  

오늘도 이렇게 선인장에 대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아닙니다. 덕분에 큰 응원이 됩니다! :)

요즘 이거 초등 4학년인가 배우는 것 같던데요^^

노래 한 곡 선물하고 갈게요

에피톤프로젝트의 선인장입니다.


출처: 유튜브

저도 이노래 압니다! 힐링 되는 음악이죠!

힐링되셨다면 그걸로 만족해요^^

오~ 제 부탁들어주셨네여. ㅎㅎ 감사합니다. ^^;;
가시가 증산작용 방지뿐만 아니라 동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였군여. ㅎㅎ 모르던 사실을 알게 되었네여.

애리조나에 있는 선인장들은 키가 큰게 많은데요., 혹시 왜 그런지 아시게 되면 나중에라도 알려주세여. ^^;;

전 기후에 관심이 많은데 기후와 식물의 상관관계를 쓸려고 하는데
답을 못 찾았어여 ㅠㅠ

중간고사 기간에 포스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흠.. 잘은 모르겠지만, 가장 먼저 종의 차이가 있다면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 나무가 거대한 것처럼 야생종이라면 말이죠.
제가 기후는 잘 모르지만 기후차이가 옥신과 같은 생장호르몬을 자극한게 아닐까요?
태양빛을 받는 입사각이 다른지역과 차이가 있으려나 잘모르겠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알아보겠습니다!

네 ㅎㅎ
기온이 높으면 성장을 더 잘 할수 있을것 같아요. 그러고보니... 아랍지역 선인장을 한번도 못 본거 가테요.
시험기간에 신경쓰게 해서 죄송해요. @.@

아닙니다😊 가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배우고 갑니다. 상식이 하나씩 느는거 같아 뿌듯합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활기찬 한주 맞이 하세요

그렇게 생각해주셔서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great post!

Thank you :) your posting is also good. I will expect your next Korean posting ;)

곧 중간고사 기간이 다가올텐데
공부 열심히 하고 시험도 잘 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6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는 포스팅 잘 보고 가요 :)
초록색 마저 광합성 용으로 흡수했다면 검은색으로 보였을까요 다행입니다 초록색 이라도 반사해 내어줘서 :)

그렇죠 초록색 있어 다행입니다!

바코드 번호 맞추기 이벤트 6탄 보팅 1회차 보팅 완료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선인장 잎은 가시였군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라고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광합성을 낮과 밤에 나눠서 하는 것 같은데, 정말 기발한 생각인 것 같아요. 햇빛은 낮에 받고, 공기가 필요한건 밤에 하고..

정말 식물이 똑똑한거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2
BTC 61536.92
ETH 1644.1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