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오이를 싫어하는 이유?

in #kr6 years ago

cucumbers-849269_1280.jpg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오늘은 당신이 오이를 싫어하는 이유? 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할라고 합니다!

오이의 호불호

저는 오이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
고추장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여름에 음식 위에 올려먹으면 시원하고, 오이소박이 역시 없어서 못먹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가끔씩 팩으로 하면 피부가 촉촉해져서 참 좋습니다!

하지만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들 여기 많습니다.
오이 향을 싫어해서 오이비누도 안쓰거나, 음식점가서 오이를 미리 빼주셔요 말하는 사람들이 꽤나 많습니다. 김밥에 오이를 빼달라고 하거나, 소화를 못하는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이죠.

그럼 왜 이리 오이는 호불호가 심한 걸까요?

오이에서 엄청 쓴 맛이 나!

오이의 호불호는 인간의 유전자에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의 7번 염색체는 "TAS2R38" 이라는 유전자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유전자는 미각수용체의 역할을 하는 유전자입니다.
이 유전자의 변이에 따라 맛을 엄청 잘 느끼는 슈퍼테이스터, 그냥 일반인 범주의 사람들, 미맹 이렇게 구분이 됩니다.
이런 슈퍼테이스터들은 오이의 쓴맛을 일반 사람들보다 100배 ,1000배 더 강하게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사람들은 오이를 더 싫어하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이런 슈퍼테이스터들은 매운 맛 역시 강하게 느껴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한다고 하네요!

다시 말하자면 오이를 싫어하거나 매운 거를 잘 못 먹는 사람들은 미각에 대해 민감한 사람이라고 생
각할 수 있습니다.

오이의 효능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양이 적어 다이어트에 적합하고 수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부종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붓기를 빼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마무리하며

오이의 향을 싫어하는 분들이 꽤나 많은 데 후각에 대해 연구는 진행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한 번 연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오이를 좋아하지만, 오이를 싫어하는 분들께 오이를 너무 권유하지 말아주세요!
왜냐면 미각이 예민한 분일수도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farmerboy 였습니다!

Sort:  

제가 그 오이 못먹는 사람입니다..
실제로 매운것도 잘못먹으면서 좋아합니다 ㅎㅎㅎㅎ
오이뿐만아니라 향이 강한음식은 거의 못먹는답니다. 고수라던가
샐러리 등등~~

헉..그러시군요..ㅠ

오이야말로 극단적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 ;;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댓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The Vote For Your Awesome Post Has Just Arrived!


This post has been voted with the use of SteemiTag. Feel free to upvote this comment if you’d like to express your support for our cause. Conversely,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more votes from SteemiTag, please respond to this comment by writing NOVOTES.

SteemiTag is an innovative program that helps users increase their gains in the curation rewards by voting on posts that are likely to get high payouts. It maximizes the chance of a user to be rewarded through an accurate selection algorithm that works 24/7 and eliminates "no rewards" problem for users with low Steem Power. You can participate in our program by clicking on this link and confirming your delegation. Your rewards will be sent to you in the form of weekly dividends. Thank you and keep up with your great work!

오이 진짜 맛있는데요. ㅋ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미각 수용체
슈퍼테이스터..
아..저는 미맹인가보네요
오이 먹는 식성이 님하고 똑 같네요..

저도 오이 완전 좋아합니다😊

술안주로도 짱입니다

헉, 내가 오이와 매운 것을 못 먹는 이유가 이런 것이었군요.
단지 오이향을 싫어하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매운것도 정말 못 먹습니다.

헉..그러시군요..미각이 좋으신 거 아닐까요?

저는 오이 좋아하는데..
오이를 못먹는사람들이 미식가가 많다는 이야기를 어디서 들은것 같습니다 ^^;

저도 좋아합니다😊 미각이 뛰어난 분들이 있나봅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감사합니다😊

오이를 싫어하는 게 미각이 뛰어나서였다니 ㅎㅎ
재밌는 글이네요.
#sharehows 태그 사용에 감사드려요.
보팅으로 응원 드립니다. ^^

ㅎㅎ오늘도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farmerboy 님 ! 딩기리딩입니다.
응모하신 Event # AWARE팀 Contributor 선정 기념 첫 이벤트 진행 !! 이벤트에 당첨되셔서 댓글을 남깁니다. ^^
카카오톡 아이디 kook1514 로 대화 주시면 상품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락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이벤트에 응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헉.. 감사합니다! 연락 드릴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9541.64
ETH 2637.0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