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 고르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요. 저번 시간에 여름철 조심해야 할 수박 바이러스! 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어떤 수박이 맛있을까? 맛있는 수박 고르기! 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꼭지 없는 수박은 맛이 없을까?

watermelon-2395804_1280.jpg

많은 분들이 이런 생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꼭지 없는 수박은 품질이 별로야 "
그렇기 때문에 마트나 슈퍼를 가도 꼭지가 달려있는지 보고사고, 마트나 슈퍼는 꼭지 없는 수박을 싸게 팔거나 버리는 경우가 가끔씩 있습니다.

하지만 꼭지의 유무가 품질을 결정하지는 않습니다. 수박의 당도실험 결과 꼭지의 유무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결과는 이미 입증이 되었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꼭지의 갈색딱지가 있다면 수박 바이러스일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물론 유통과정에서 이러한 수박은 거의 제외되곤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수박이 맛있을까요?

맛있는 수박 고르기!

흔히 알고 있으신 방법은 수박을 두드려보는 방법이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생각보다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기준이 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배꼽이 작은 수박

수박은 꼭지 맞은 편, 배꼽이 존재합니다. 그러한 배꼽이 작다면, 수박이 맛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2.진한 색깔의 수박

사과가 일교차가 크면 맛있는 것처럼 수박 역시 일교차가 크면, 색이 선명해지고 수박이 달아집니다!

3.수박 줄무늬 끝부분의 노란색이 보이는 수박

BBC에서 밝힌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중 하나인데,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 하지만 꽤 많은 분들이 고르시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무리하며

앞서 말씀드린 기준들이 완전히 객관적인 지표가 될 수는 없지만 1번,2번을 시도해본 결과 당도가 높은 수박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꼭 드실 때는 수박 바이러스 조심해서 드세요!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알고 계신 맛있는 수박 고르기 팁을 알려주세요! ;)

여름을 맞아 수박으로 글을 구성해보았는데, 내일은 그 마지막으로 씨 없는 수박을 어떻게 만드는지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지금까지 @farmerboy 였습니다!

Sort:  

꼭 기억하고 수박 골라야겠어요

넵 ㅎㅎ 감사합니다!

통통 두드려보고 왠지 꽉찬느낌이 나면 정말 속이 꽉차있더라구요 ^^ 우리네어머님들은 그렇게들 고르셨지요 ^^

ㅎㅎ저희 부모님들도 아직 그러신곤 합니다 ㅎㅎ

저도 가끔 수박 심부름 가는데 써먹어야 겠네요!ㅋㅋ

ㅎㅎ 그래주신다면 너무 감사하죠! :)

와이프가 수박을 좋아해서 자주 사먹습니다.
좋은 노하우 감사합니다 ㅎㅎㅎ

아닙니다 ㅎㅎ 제가 더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ㅎㅎ 아닙니다 매번 제가 더 감사합니다 :)

아, 직접 테스트까지 마친 것인가요? 그러면 믿고 수박을 선택할 수 있겠네요? 처음 스티밋 시작할 때가 눈이 오던 때였는데 이제 벌써 수박을 먹을 때네요. ㅎㅎㅎ

ㅎㅎ 어느정도 실험은 해봤습니다 :)

실험을 해본 결과이니 신뢰성이 뿜뿜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569.64
ETH 3235.92
USDT 1.00
SBD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