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안녕! 미세먼지 없애는 식물?

in #kr6 years ago

non-2741230_1280.jpg

안녕하세요! 농업,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참 심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를 줄이는 식물에 관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여러 공기정화식물이 있지만, 그 중 미세먼지 흡수에 효과적인 틸란드시아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틸란드시아는 어떻게 생긴 식물인가요?

teal-blue-asia-2376024_1280.jpg

네 이렇게 생긴 식물인데요.

파인애플목 파인애플 과의 식물인데, 표면을 자세히 보시게 되면 "트라이콤" 이라는 솜털이 있습니다. 이 솜털을 통해 대기의 수분, 대기에 있는 유기물, 먼지 등을 흡수한다고 합니다.

대기 중에 있는 물을 흡수하면 물을 따로 안 줘도 되나?

틸란드시아는 생각보다 물을 많이 필요합니다.그런데 물을 주는 방법이 독특합니다.

틸란드시아가 색깔이 옅어지게 되면 물을 줘야 하는데, 하루 정도 정도 지난 물에다가 1시간 정도 담가야 한다고 하네요.

사실 분무기로 괜찮지만, 수분을 많이 필요로 하는 식물이니, 물에 적혀주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틸란드시아는 얼만큼 미세먼지에 효과가 있나요?

틸란드시아 중 가장 효과가 좋은 "수염 틸란드시아" 는 미세먼지를 69% 줄인다고 합니다.

사실 식물을 공간에 2%를 차지하게 되면 호흡하게 되면 신경계에 나쁜 영향을 주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60%를 제거하고, 식물을 통해 눈에 있는 충혈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틸란드시아 관리

남미에서 주로 자라는 틸라드시아는 충분히 따듯한 환경과 ,충분히 햇살이 들어오는 환경에 있으면 잘 자란다고 합니다. 가격도 얼마하지 않고, 미관상으로 조화로운 틸란드시아 길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물정화식물과 미래

틸란드시아와 같은 공기정화식물의 잎과 뿌리의 미생물을 이용해서 식물 공기청정기가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머지 않은 미래에 그냥 공기 청정기 대신 식물 공기청정기가 더 많이 활용되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농업,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였습니다! :)

Sort:  

오 직장 책상 옆에 두고 싶은 식물이네요^^
파머보이님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4주)

다니 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좀 더 좋은 내용으로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 농부소년님 덕에 매일 좋은 정보를 얻어갑니다..ㅎㅎ

아닙니다 좋은 정보 얻으셨다니 기쁘네요😊

사무실에서 키워볼까 생각하면서 읽어 내려가다가.. "충분히 햇살이 들어오는 환경" 에서 ㅈㅈ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집에서 키워봐야겠어요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에서 기르면 미광상에도 예뻐서 좋을거 같습니다!

우와...미세먼지 .. 찾아봐야겠네요.. 급 목이 답답해지는건 뭔지...ㅎㅎ

검색해보시면 가격도 저렴하고 효과도 괜찮으실 거예요!

파인애플 닮았다 했는데, 진짜 파인애플과???? 신기하네요ㅎㅎ
물을 주는 시점도 신기해요! 색이 변하면이라니..

정말 미래는 식물의 힘이 더 커질 것 같아요..!!

그러니까요 ㅎㅎ 저도 파인애플과라고 해서 신기했습니다. 미래의 식물산업은 점점 커질거 같네요. 그동안 @hongyeol 님 감사했습니다☺

오 이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음.. 앞으로 미세먼지로 인해 지구가 매드맥스화 될것이기 때문에
틸란드시아는 미래에 없어서 못사는 아주 희기하고 귀중한 식물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_+

그럴지도 모르는 미래가 오면 정말 귀중해지겠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글과 댓글을 읽고나니 "틸란드시아"에 대해 투자를 해야 되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미세먼지가 너무 심하니 이런 정화식물도 좋은 아이템이 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634.42
ETH 3191.92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