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신기한 크랜베리 수확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cranberries-2810138_1280.jpg

안녕하세요! 농업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오늘은 너무 신기한 크랜베리 수확방법 라는 제목을 가지고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크랜베리란?

크랜베리는 진달래과 산앵두나무속에 속하는 식물로, 우리나라에서 건조해서 먹거나, 잼에서 가끔 먹었던거 같은데. 미국에서는 포도, 블루베리 와 같이 인기있는 과일 3 가지에 드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럼 크랜베리 수확이 왜 신기한가?

먼저 사진으로 보시죠!
cranberry-62948_1280.jpg

이게 무슨 사진일까요? 이것은 물을 밭에 가득채운 크랜베리 밭 입니다.
크랜베리를 수확하게 될 때 물을 밭에 가득 채우게 됩니다.
그러면 크랜베리 열매는 부력으로 인해 가지에서 떨어져서 물위를 둥둥떠다니게 됩니다.
그러면 농사 짓는 분들이 이것을 물에서 떠서 파게 되는 거죠!

다시 한 번 사진 보시죠!
shed-63859_1280.jpg

다시 봐도 참 신기한 장면입니다. 길 지나가다고 보면 놀랄 거 같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크랜베리를 하시는 분이 적어 보기 힘들지만 한번 쯤 보고 싶습니다.

물론 이렇게 물을 활용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따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

크랜베리 효과

위궤양에 좋고, 안토시아닌 색소가 있어 야맹증이나 시력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간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대신 칼로리가 높다고 하니까 너무 많이 드시면 쪼금 살이 찌실 확률이 있으니 조심하세요!

마무리

수확하는 영상을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CRANBERRY | How Does It Grow? 라는 제목으로 치면 수확하는 장면을 보실 수 있는데 보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갑니다.

오늘은 컨텐츠 고민을 너무 오래하다가 시간이 늦어버렸네요.
내일도 농업 컨텐츠로 만나요 :)

Sort:  

혹시.. 중력 말고 부력이 아닐런지요?(태클이면 죄송합니다. 땅에 떨어진게 물에 뜨는거면 중력일테고, 열매가 붙어있는데 물 채워서 뜨면 부력일텐데 영상을 봐야한다는...)
크랜베리 보니까 예전에 파인애플이 야자수 같은 나무가 아니라 땅바닥에서 자란다는걸 처음 알았을때의 충격이 떠오릅니다.

앗 이건 정말 제 말실수네요 바로 정정하겠습니다☺ 감사해요!

수확하는 모습이 정말 신기하네요..
정말 몰랐습니다!^^

신기하셨다니 기뻐요☺

색감이 멋지네요~~ 크렌베리 맛있죠!!ㅋㅋ

크랜베리 맛있죠 이렇게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기하네요ㅎㅎ 물뜨기는 힘들겠지만 보기에 너무 이쁘네요~

농업에서 느끼는 신기한 아름다움입니다!

와 똑똑한 것같아요 ㅋㅋㅋㅋㅋ대박ㅋㅋ
블로그에 좋은 글들이 많아서 팔로워하고 가요 !
괜찮으시면 맞팔 부탁드려요 ㅎ
좋은 밤 되세요 :)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해요!

몰랐던정보공유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크랜베리 수확을 물을 채워 한다는 것이 첨에 많이 신기했어요. 사진으로 봐도 예쁘네요~ 포스팅이 관심있는 주제들이 많아요 식물이야기 좋아해요 종종 찾아뵐게요 :) (틸란드시아 글 보러 들어왔다가 댓글 남겨요^^)

제글을 이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상도 못했던 수확방법이군요 ㅋㅋㅋㅋ 우와 역시 인간의 응용력?은 어디까지인가 생각하게 하는 방법이네요 ㅎㅎ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재밌네요^^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 놀러올게요^^

그렇게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올리겠습니다!

누가 생각해냈을까요? 몇 새대 전에 천재가 있었나봐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천재인것 같습니다!

수확하는 사진이 장관인데요? 방법도 기발하구요.
크랜베리가 먹고 싶네요~ ^^ 잘보고 갑니당!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4
BTC 63418.73
ETH 3094.09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