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의 토크쇼] Dr. 수티민 Show! - 1화 [치골직장근 편]

in #kr6 years ago (edited)

Dr. 수티민 Show 를 시청하시기 전에 꼭 아래 플레이버튼을 눌러주세요!



수티민 : 여러분~ ‘Dr. 수티민 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께 소개드리는 저는 수티민입니다. 반갑습니다!

수티민 : 요즘 핫한 스팀잇에서 제 이름으로 쇼를 시작하게 되어 무척 흥분되고 긴장됩니다. ‘Dr. 수티민 쇼’는 사람의 몸에 있는 다양한 분들을 만나고 희로애락을 느끼는 정통 토크쇼입니다. 그럼 다같이 외쳐볼까요! Dr. 수티민 쇼!

수티민 : 네~ 오늘 첫 방송을 화려하게 장식해주실 분을 소개합니다. 아~ 이 분.. 아무래도 생소하고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소개합니다!

치골직장근(puborectalis)님 어서오세요!!

수티민 : 시청자 분들에게 인사해주실까요?

치골직장근 : 안녕하세요. 치골직장근입니다. 반갑습니다.

수티민 : 많은 분들이 치골직장근님을 잘 모르셔서 생소하실텐데요. 어떤 일을 주로 하시죠?

치골직장근 : 일단 제 이름에서 보시다시피 치골과 직장을 연결하는 근육인데요. 치골은 제 옆에 사는 뼈로 된 친구인데, 밑에 자료화면 나올거에요.

치골직장근 : 그리고 직장은 제 뒷집에 사는 친구입니다. 가끔 직장이라니까 회사라고 오해하시는 분이 계신데 아니고요. (웃음) 곧은 창자라는 뜻입니다. 저희 사는 주변에 브라우니시 한 친구들이 진짜 많아요.

수티민 : 브라우니시요?

치골직장근 : 아 이라고, 얘네가 브라운종도 있고, 골드종도 있고, 가끔 블랙인 애들도 있는데 얘넨 좀 아픈애들이고.. 암튼 다양하게 많은데 보통은 브라우니시한 친구들이 많죠. 직장 이 친구가 이 친구들을 잠시 맡아줬다가 보내주는 역할을 하거든요. 제가 그걸 같이 도와주고있죠.

수티민 : 똥.. 변이라고 불리기도 하죠. 그 친구들 좀 거칠지 않나요?

치골직장근 : 그런 오해가 좀 있는데, 기본적으로 이 친구들 착해요. 보통 뭘 먹느냐에 따라 좀 달라지긴 하는데요. 질서 정연하게 공중도덕 잘 지키는 친구들은 딱딱 제시간에 모였다가 제시간에 빠져줘요. 이러면 편하죠. 근데 가끔 식중독 균이라고 양아치들이랑 어울리거나 술 많이 먹거나 이러면 아주 서로 나갈라고 아수라장이죠.

수티민 : 그런 친구들을 ‘급똥’이라고 부르는 분들도 봤습니다. 보통 장염이나 설사가 그런 경우죠?

치골직장근 : 네. 그렇죠. 급똥도 문제지만 이 친구들이 눌러앉아서 안 나가는 경우가 있어요.

수티민 : 변비 말인가요?

치골직장근 : 네. 사실 저희 입장에서는 변비도 엄청 골치 아파요. 제 때 나가줘야되는데 못나가주니까..

수티민 : 오늘 준비하신게 이 변비를 좀 편하게 내보내는 방법을 알려주신다고요?

치골직장근 : 네. 많은 분들이 저를 잘 몰라서 힘들게 변을 보시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제가 몇 가지 자료 화면을 준비했습니다. 보시죠!


출처 : 유튜브 This Unicorn Changed the Way I Poop - #SquattyPotty

수티민 : 저기 빨간게 치골직장근님 맞으시죠?

치골직장근 : 네, 저게 바로 저입니다. 평소에 저는 수축해서 변이 머물도록 돕는 일을 하죠. 저 자세는 일반적인 좌변기를 이용했을 때 보이는 자세입니다.

수티민 : 오? 뭔가 변들이 못 빠져나가는 느낌인데요?

치골직장근 : 저 자세는 사람에 따라서 제가 직장을 조이게 되는 형태가 되어서 변이 힘들게 나갈 수도 있어요.

치골직장근 : 아까 자세에서 받침을 대서 살짝 무릎을 당기는 자세를 만들어주시면 제가 느슨해져서 좀 더 변이 수월하게 나오게 된답니다.

수티민 : 신기한데요? 장의 각도가 수직으로 변한 것 같네요.

치골직장근 : 외국에서는 이렇게 발받침 전용의자를 팔기도 한답니다.

수티민 : 이런게 효과가 있는 건가요?

치골직장근 : 업체의 설명에는 발받침을 사용하면 변보는 평균 시간이 130초에서 50초로 줄어든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꼭 전용 받침을 사야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치골직장근 : 이렇게 각도를 만들어 주기만 하면 되니까 집에 있는 남는 받침을 이용하여도 괜찮을 것 같아요.

방청객 : 오오..

수티민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치골직장근님이 이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시는 지 몰랐던 분들도 많으셨을 것 같아요. 이런 치골직장근님이 아프거나 다치시면 어떻게 되는거죠?

치골직장근 : 제가 아파서 문제가 되는 것 하나가 ‘치골직장근 이완부전증’이라고 있어요.

수티민 : ‘치골직장근 이완부전증’이요?

치골직장근 : 네. 제가 계속 수축만하고 이완을 못하게 되는 건데요. 계속 수축을 하면 변이 제대로 못 빠져나가서 변비가 생기게 됩니다.

수티민 : 보통 변비는 스트레스, 운동부족, 식사문제라고 알고 있는 분이 많은데 다른 문제일 수도 있군요?

치골직장근 : 네. 만약 원인 모르는 변비가 자꾸 반복된다면 저를 포함해서 장의 문제가 없는지 진료를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수티민 : 그렇군요! 오늘은 치골직장근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어떠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게스트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치골직장근 : 감사합니다.

수티민 : 지금까지 Dr. 수티민이었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신개념 의학토크쇼! 'Dr.수티민 Show!' 오직 스팀잇에서만!



この番組はご覧のスポンサーの提供でお送りします。
(코노방구미와 고란노 스폰사노 데쿄데 오쿠리시마스)


신개념 의학토크쇼! 'Dr.수티민 Show!' 는 어려운 의학을 좀 더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미국 토크쇼 형식에서 착안하여 만든 시리즈입니다. 나름 열심히 준비하였는데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DQmPQHHmGFzfKCYmzaECAqhMBbiUwY5wuc7jHg8Y8ZE1y95.png

Sort:  

패밀리닥터님 엄청오랜만인거 같은느낌이 ㅎㅎ
이렇게 재미있게 돌아오시다니 ㅎㅎ 토크쇼형식이라서 그런지 쉽게 이해가 되네요.
저각도이군요! 변이 잘나오려면 ㅎㅎㅎ
즐겁게 보았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요 패밀리닥터님^^

만화가 있어 쉽게 이해되는 의학상식이네요 ㅎㅎ
만드신다고 엄청 고생하셨을거 같은데 보팅이 미력해 죄송할 따름입니다.
급 질문하나 드려도 될까요?
화장실에 조금 오래 앉아있는 편인데(변은 잘 봅니다 훗) 오래 앉아있으면 안좋은게 있나요? 가끔 다리 저릴때까지 앉아있습니다 ㅠㅠ 화장실에서는 광고만 봐도 잼있어요;;;

화장실에 오래 앉아계시면 항문질환이 생기실 위험이 높아집니다. 변기에서는 산뜻하고 가볍게 해치우고 나오심을 권해드려요ㅎㅎ

오늘부터 노력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 되시길^^

ㅎㅎㅎ 재미있게 잘 설명 되어있어서
넘 잘 봤네요 ^^
그런데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면 병원을
가봐야하나요?

우선 잦은 설사, 변비가 있으시다면, 원인이 있는지 먼저 봐야하는데요. 대장내시경이 도움되실 수 있습니다. 설사와 변비가 자주 반복하는 경우에는 과민성 대장증후군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이전에 쓴 글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https://steemit.com/kr/@familydoctor/72qd44

앗~~ 오키도키요~~^..^ 쌩유 베리 감사합니다~!!

제 변비의 원인을 알았네요.
치골직장근과 이야기 좀 나눠봐야겠어요.^^

만나셔서 깊은 대화를 나눠보심이ㅎㅎ

내용이 참 알차요!!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아하~~ 시원하게 변을 보기위해서 다리를 올려주면 되는 것이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familydoctor 님 반가워요^^ 내용이 참신하고 재미있습니다. 다음작품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ㅎㅎ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ㅎㅎㅎㅎㅎ 재밌고 알차네요. ^^

오늘부터 발 받침을 사용해보겠습니다ㅋㅋ

새작품이신가요?! 그림과 곁들여 읽으니 이해가 더 쏙쏙 되네요 ㅎㅎㅎ
그나저나 이 글을 보고 있자니 갑자기 화장실이 급ㅎ... 흠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