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의학이야기] 나는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일까? 받는다면 언제 어떻게 받으면 좋은가요??

in #kr6 years ago

건강검진은 잘 받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familydoctor 입니다.
지난 글에서 국민건강검진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궁금해 하시는 점이 있으셔서 추가로 글을 적어봅니다.
오늘은 나는 건강검진 대상자인가, 받는 다면 언제가 좋을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가검진.jpg


건강검진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자!


noname01.png

나는 회사를 다닌다!

이 경우, 직장 가입자로 분류되며 일을 하는 분이면 누구나 회사에서 제공이 됩니다.

사무직의 경우 : 2년에 한 번

비사무직의 경우 : 매년

특히 비사무직의 경우 매년 국가검진이 제공됩니다.


만약 본인이 세대주

만 19세 이상이면 2년에 한 번 국가검진이 제공됩니다.
2017년에는 홀수해에 태어난 사람, 2018년에는 짝수해에 태어난 사람이 대상입니다.

세대원일 경우

만 40세 이상이면 2년에 한 번 국가검진이 제공됩니다.

피부양자일 경우

만 40세 이상이면 2년에 한 번 국가검진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 S회사를 다니고 있는 25세 사무직 이사무씨 -> 2년에 한 번 국가검진 제공

  • S회사를 다니고 있는 25세 비사무직 김비삼씨 -> 1년에 한 번 국가검진 제공

  • 세대주로 되어있는 25세 박세대씨 -> 2년에 한 번 국가검진 제공

  • 회사 안다니며, 부모님의 세대원으로 있는 25세 강세원씨 -> 국가검진제공 X

  • 회사 안다니며, 남편의 세대원으로 있는 45세 나아내씨 -> 2년에 한 번 국가검진 제공

  • 노인이 되어 자녀의 피부양자로 되어 있는 65세 하머니씨 -> 2년에 한 번 국가검진 제공


자, 그럼 언제 받으면 좋을까요??

noname02.png

12월로 가면 갈 수록 받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가능한 일찍하시는 게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12월로 갈 수록 검진이 꽉차서 못받으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디서 검진을 받을 수 있나요?? 저희 집 근처엔 어디에 있나요?

noname03.png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hi.nhis.or.kr/ca/ggpca001/ggpca001_m01.do

noname041.png

인근의 주소를 검색하면 검진을 하는 병원들이 검색이 되는데요.
받을 수 있는 검진이 나와있는데요.
일반 검진, 암 검진, 구강검진, 영유아검진 등 검진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암검진은 만 40세 이상에만 해당.)
전화번호와 주소도 나와있습니다.

그림11.png

이렇게 공휴일에도 검진을 한다고 되어 있는 곳도 있으니, 평일에 어려우신 분들은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나라에서 제공하는 무료 검진!
검진받으시고 건강도 챙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건강검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엔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처음 오신 분은 팔로우 해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댓글 달고 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DQmStwDzZJtorMfu4mCMZfKA1Ch8t3XuxgE2NC2iQZzJ6eA.jpg

평상시 건강한 사람들을 더 건강하도록 추구합니다.

치료의학 뿐 아니라 임상적 예방 의학에 관심을 갖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의학을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식습관이나 운동 등 건강한 생활과 의학의 연관성에 관심을 갖습니다.

다양한 민간요법에 대해 과학적이고 의학적이지만 열린 자세를 갖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본인의 건강에 대해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의사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family doctor

DQmNiM8aWhmM2q3BVWB7NBGVxFgSa1F1A1gfsbdZiG6pG1d.png

의사들이 직접 쓰는 최초의 STEEM 의학 매거진

https://mediteam.us - 바로보기

Sort:  

저도 이번에 자궁경부암검진 받으라고 하더라구요~
올해 해야하는데 ㅠㅠ 시간만 지나가네요~

12월이 얼마안남아서..ㅠ 올해받으시려면 얼른 알아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저희도 1년에 한번씩 무조건 건강검진을 받는데 저희는 불을끄는 직업이다 보니 항상 폐검사를 합니다. 무료는 아닌거 같고 복지포인트 점수에서 30만포인트씩 건강검진비로 빼가는거 같던데 다시한번 알아봐야겠네요 ^^ 유익한 정보글 잘읽었습니다^^

소방대원님들께는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지포인트로 30만이나 가져가는 거 보면,기본 엑스레이 말고 추가적으로 검사를 해주나보네요ㅎㅎ 소방공무원분들의 국가 복지가 시급합니다.

헉 세대주는 나이 상관없이 2년에 한번이네요...! 몰랐어요!

네ㅎㅎ 저도 찾아보니 발견을ㅎㅎㅎ

이렇게 자세하게 올려주시다니!!!크으으👍
항상 감사해요!패닥님^-^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ㅎㅎ 항상 키키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ㅁ * 궁금했었는데 감사해요>. <

가나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39.13
ETH 3563.41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