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갈릭새우 & 닭고기미트볼 with 오렌지요거트스무디

in #kr6 years ago (edited)

버터두 맛있구, 갈릭도 맛있는데, 버터갈릭은 을매나 맛있게요~
버터갈릭은 진리!
오늘은 버터갈릭새우와 전에 만들어둔 닭고기미트볼로 맛난 저녁을 만들어볼게요.

먼저 버터갈릭새우 시작-

1.jpg

재료는 매우 간단간단.

칵테일새우와 양념만 있으면 되어요 :)

버터갈릭 양념: 버터 2T, 다진마늘 1T, 파슬리가루 1/3T, 꿀 1T, 허브솔트 약간

이렇게 간단하게 레스토랑에서 먹는 버터갈릭새우를 먹을 수 있다니!
꿀을 조금 넣어서, 꿀 떨어지는 허니버터 스타일로 만들어볼 예정이예요.

<1> 냉동새우라 해동을 하면서 맛술(미림)으로 해물 특유의 비릿함과 잡내 등을 없애주어요.
그리고 버터를 조금 팬에 두르고, 새우를 볶다가

9.jpg

<2> 그리고 버터갈릭 양념을 투하해서 볶아주면 끝~
새우를 노릇노릇하게 볶아내어야 더 맛있다는 점!

10.jpg

<3> 저는 나중에 브로콜리와 함께 볶아내어서 완성시켰어요.

12.jpg

이제 닭고기미트볼을 시작해볼까요?

닭고기미트볼은 전에 닭안심 스테이크를 만들 때 냉동시켜 만들어 둔 반죽을 썼어요.
https://steemit.com/kr/@eviljoon/13

주부가 되고서, 제일 관심있는 것은 식재료들.
고기를 좋아하는 우리 부부라, 어떻게 하면 맛있는 야채들을 같이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해요.
그러다 알게된 "차요테"

차요테란?

2.jpg

차요테는 이렇게 생겼어요.

국내에서는 무와 비슷한 맛이 있다 하여 무의 대체 작물로 주목받고 있으며, 100g당 16kcal 정도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지니고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함유하지 않아 체중 조절 식단으로 알맞은 식품이라고 하네요. 또한 비타민 C와 K, B6가 풍부하여 피로 해소, 면역력 개선, 피부 미용, 감기 예방, 골다공증이나 암 예방, 동맥경화 방지는 물론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형성에도 도움을 준대요. 그밖에 칼륨, 마그네슘, 망간, 구리, 아연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성장과 분열, 면역체계의 활성화, 심장과 근육 기능 유지 등에 기본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차요테 [Chayote])

볶거나 쪄서 먹는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볶아서 먹으면 무 맛이 나고 쪄서 먹으면 감자 맛 비슷한 것 같아요.

<1> 차요테를 팬에 살짝 볶아주다가

3.jpg

<2> 그라탕기에 예쁘게 담아서

4.jpg

<3> 백종원 광파오븐기에 "모듬 야채구이" 버전으로 구워냅니다.
(그냥 오븐기에 구워내셔도 되고, 팬에 계속 구워주셔도 될 거 같아요. 저는 후에 닭고기 미트볼과 치즈를 구워낼거라서 이렇게 했어요.)

5.jpg

의문의 거울샷

<4> 차요테가 구워지는 동안 닭고기 미트볼을 만들어볼까요~
스테이크 스타일을 만들었을 때와는 달리,
이번에는 동글동글하게 구워볼거예요. 미트볼이니까!
차요테처럼 이렇게 팬에 한 번 구워주고

6.jpg

<5> 오븐기에 구워낼거예요.
두툼하게 반죽해서 팬에 굽는 것으로는 속 안까지 골고루 익지 않을 것 같아서 오븐에 구웠어요.

7.jpg
8.jpg

차요테를 밑에 깔아준 그라탕 그릇에 닭고기 미트볼을 예쁘게 담아
"햄버그 스테이크" 버전으로 구워줍니다.

<6> 구워낸다음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서 2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

13.jpg

11.jpg

주말마다 남편과 레스토랑 분위기 내는 것 같아 좋아요

식사하고서는 디저트가 필수인 우리 부부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오렌지요거트 스무디를 먹어봅니닷

15.jpg
14.jpg
16.jpg

오렌지 하나와 나의 사랑 너의 사랑 코스트코 티요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갈아내어, 한 잔씩 해봅니다~

Sort:  

와... 진짜 맛있겠네요ㄷㄷ 새우마니아로서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ㅋㅋ

한 번 해서 드셔보세요^^ 어렵지 않아서 성공하실 수 있답니다 :)

정말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 같이 플레이팅도 잘 하신거 같은데요. 남편분 행복하시겠네요.ㅎ

히히, 감사해요. 행복했으면 좋겠네요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쩜 이렇게 예쁘게 요리를...+_+
줄무늬 원피스도 이쁩니다.^ㅅ^
요리 포스팅할 때 아무 옷이나 입을 수 없겠네요.ㅋㅋ

사실... 잠옷이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끄럽네요 ㅋㅋㅋ

컥 요리솜씨가 끝내주시네요.ㅎㅎ 차요테라는 야채는 첨 들어봐요.
조만간에 버터갈릭새우에 도전해봐야겠어요.ㅋ 바게뜨에 와인 한잔 하면 참 맛있을 듯!!! ㅎ

감사합니다. 바게뜨에 와인이라니! 너무 꿀조합이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