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선물광고 결산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마지막 후원금을 입금했습니다.
생각보다 늦게 모든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적으로 저의 게으름 탓입니다.

현금결제라는 점만 빼면 조건이 좋은 편이고, 정말 좋은 일들을 하고 있는 단체들이어서 홍보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1일 1포를 하는 데 좋은 포스팅거리라는 욕심도 있었답니다 ㅎㅎ
광고만으로 채우는건 아니다 싶어 다른 포스팅들도 끼워넣으려고 했었는데 잘 되었는진 모르겠습니다.

이 시리즈로 총 4개 포스팅을 했어요.

하려고 마음 먹고 있다가 기간이 지나버려서 못 한 단체도 있고, 이 단체는 나중에 포스팅해야겠다 마음 먹고 기록을 안 해놔서 못 찾아서 포스팅 못 한 단체도 있습니다.
메모를 해두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태그로 #kr-ad 를 썼었는데, @myfan 님 태그 정리글을 보니 #kr-myad 를 썼었어야 할 것 같네요.

시작할 쯤엔 스달 시세가 그리 나쁘지 않고 보팅도 잘 들어와서 스달수익만 해도 만원 단위로 할 수 있을거란 장밋빛 예상을 했습니다.
그런데 스달 가격도 떨어지고.. 보팅도 줄었습니다.
결국은 만원 맞춰서 후원했습니다 :) 스팀파워까지 포함한 결과가 된 것 같네요.
계좌 이체를 캡쳐해서 인증을 할까 했는데, 개인 계좌인 경우도 섞여있어서 인증하기가 애매하더군요.

마지막으로 포스팅했었던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 는 온라인에 후원 계좌정보는 커녕, 이메일이나 메신저 등의 온라인 연락처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나마 찾을 수 있는 온라인 연락처는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의 페이스북 페이지였습니다.
혹시 온라인 연락처나 계좌번호를 구할 수 있을까 싶어 페이스북 메시지로 연락해 보았는데, 그냥 지부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더군요.
저는 전화통화를 굉장히 부담스러워하는 사람입니다. 전화로 배달시킬 일이 생기면 가족이 대신 할 정도입니다. 배달앱 짱이에요. 얘기하다 보면 금방 지쳐서 그러는 것 같기도 하구요.
하지만 방법이 없으니 직접 전화를 드렸습니다.
갑자기 개인이 연락해서 밑도끝도 없이 소액 후원을 하겠다니 엄청 반가워 하시면서 무슨 일인지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하긴 저 같아도 궁금했을 것 같긴 합니다.
같은 노조 사람도 아니고 그렇다고 제주 지역 사람도 아니고...
제주 지역 사람인지 몇 번씩 물어보시더라구요.
통화하고 나서 만원만 넣고 말기가 그래서 그냥 삼만원 입금했습니다;;

제 광고를 통해 주문하신 분도 계신 것 같고, 후원금도 해당 단체에 입금할 수 있었습니다.
다운보팅도 하나도 안 박혔어요!
이런 명절 선물이 아니더라도 활동에 동의하는 단체의 수익사업이 보이면 종종 광고를 올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태그를 생각해서 올려야겠네요.

@moondal 님께서 그려주신 그림

@moondal 님이 그려주신 그림이 이 글에 맞을 것 같아 가져왔습니다. 그려주신 @moondal 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후원도 진행하시는 군요.

네, 내킬 때 한 번씩 하고 있습니다 :)

너무 오랜만에 찾아뵈어서 죄송한 마음이에요 @eversloth님! 지난 명절에 이런 일을 하고 계셨는지도 너무 늦게 알았네요 ㅠㅠ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명절 전에는 정신이 없죠 ㅎㅎ

문달님 그림 너무 귀엽네요😆😆

문달님 그림 정말 귀엽습니다. 얼마 전에 복귀하신 것 같아요!

네 얼마전에 손편지 받았다는 포스팅보고 얼마나 부럽던지ㅜㅜ 나도 누가 써줬으면..😢

예전에 손편지 받고 싶을 때 펜팔도 하고 그랬었는데 ...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방문 감사합니다 :) 짱짱맨은 아껴서 쓰겠습니다 ㅎㅎㅎ

아니, 일하기 싫어하는 안즈를 프로필에 넣어두시곤 이렇게 부지런히 일을 하셨단 말입니까!? 대단하십니다..!

일하기 싫어요 ..............................................................
일하기 싫어

하타라쿠나쿠나쿠나이나이나이-!

스팀으로 후원한다는 아이디어 너무 좋습니다! 저도 얼마되지 않지만 후원을 고민해봐야겠어요

스팀으로 후원하시는 분들이 스팀잇에 많이 계십니다. 당장 생각나는 분은 @girina79 님이네요 ^^;
후원을 필요로 하시는 @lovech 같은 분도 계시구요~

응원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일 정말 많이 하시네요...
다음에 직접 작은 후원센터를 여셔도 될 것 같아요
뜬금 없지만 캐릭터 너무 귀엽네요 ㅋㅋ

@moondal 님 그림 정말 귀여워요 ㅎㅎ
후원센터는 금액과 사업의 규모가 ... ㄷㄷㄷㄷ

저도 전화하는게 부담스러워서.. 근데 아마 상대방은 엄청 반가웠을꺼예요.
좋은일 하시는군요!!

전화하는거 너무 힘들어요 ㅠ_ㅠ 배달앱과 카톡이 잘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ㅎㅎㅎ
정말 반가워 하시더라구요.
이해는 갑니다... 이런 단체들은 (특히 노조) 평소에 정말 관심받기 어려우니까요.
보도자료 뿌려도 기사화도 잘 안 되고..

후원 받으신 분들도 기뻐 하셨을것 같네요
좋은일을 많이 하시는것 같아요
항상 응원할께요^^

응원 감사합니다!
@yellocat 님도 많은 생명들을 책임지고 계시잖아요 ㅎㅎ 항상 응원하고, 즐겁게 글 읽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