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희 지역 전통주 소개해 볼까 해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스팀잇을 사랑하는 @eunstar입니다.

저녁시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엔 저희 지역에서 꽤 유명한 전통주를 소개해 볼까 해요~~

저희 충남 당진 지역은 예로부터 쌀이 많이 생산되는 지역이고, 그래서 쌀을 재료로 한 전통 음식들이 많죠.

그 대표적인 것이 쌀을 재료로 한 술과 쌀식혜입니다.

오늘은 그 중 전통술을 소개해 볼까해요.

당진 신평에 지역에서 유명한 신평양조장이란 곳이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오래 산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죠. 1933년부터 양조업을 해왔다고 하니, 약 85년은 된거 같네요...

어릴적 생각을 해보면 할아버지, 아버지 세대들이 이곳에 자전거 타고 가서 말통이나 주전자로 막걸리를 받아와 드시던 기억이 나네요~

세월이 흘러 이제 이 곳도 막걸리만 양조하지 않고, 새로운 전통주을 개발해서 팔고 있는데, 꽤 성공한 상품입니다. 저희 시아버님도 이 술을 좋아하셔서 내일 시댁에 갈때 가져 가려고 오늘 사오게 되었어요.

1519734999070.jpg

  • 1933년 처음 양조장할 때 사진이라고 합니다.

1519734990943.jpg

  • 자리는 그대로이지만, 리모델링을 해서 옛 모습과는 전혀 다른 현대식 건물에서 양조업을 하네요.

1519735009127.jpg

  • 옛날에 아버지가 자전거 타고 가셔서 말통이나 주전자에 막걸리 받아와 동네분들과 함께 드시던 때와는 전혀 다르네요. 무슨 와인샵같고 제품 또한 매우 고급스럽군요.

1519735159799.jpg

  • 이것이 오래도록 전해져 오는 오리지널 전통 막걸리에요.
    플라스틱병이 아닌 유리병에 담아 판매를 하는 점이 특이하네요. 좌측이 생막걸리이고, 우측이 일반 막걸이인데, 그 차이점을 잘 몰라 그냥 하나씩 다 사보았어요.
    가격은 생막걸리는 3,000원, 일반막걸리는 2,500원이에요.

1519736781745.jpg

  • 십수년전에 양조노하우를 가지고 새롭게 개발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쌀과 연잎을 발효해 만든 전통 곡주에요. 이 술은 청와대 만찬주,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 건배주로 유명하죠. 이 제품은 최근에도 여러번 사보았어요. 마셔 본 사람들의 공통된 반응은 맛이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럽다고 하네요.... 가격은 7,000원이에요.

저희 지역 전통주를 소개해 본다는 것이 본의 아니게 특정 양조장을 홍보하는 격이 되어 버렸네요... 내일 저녁 시댁에 가지고 가서 시아버님이랑 간단하게 한잔 할 생각입니다. 지난번 시아버님께서 언제 양꼬치 같이 먹자고 하신 적이 있는데, 오늘 그 생각이 나서 내일 가지고 가서 양꼬치 안주삼아 마셔보려구요.
몇년전에 중국에 가셨다가 양꼬치를 잠깐 맛 봐보셨는데, 문뜩 중국집 간판에 양꼬치 메뉴보고 생각이 나셨나봐요...

스팀잇 회원 여러분 그럼 편히 쉬시고 내일 다시 뵙겠습니다^^

Sort:  

마셔보고 싶어지네요... 엄청 깊은맛이 날것 같습니다.
점점 좋은 술들에 욕심이 생기는 요즘입니다

네 맞아요 맛있어요 일반 막걸리랑은 좀 다른거 같아요 ^^

이런술이 있었는지 몰랐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인터넷으로도 판매가 되는군요 저도 한번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너무 흥미로운 포스팅입니다
잘보고 갑니다

말통가져가서받아오시곤하셨죠ㅎㅎ저도막걸리좋아하는데오늘은참지만...ㅜㅜ조만간해야겠어요^^

ㅋㅋ 막걸리도 참 맛있죠 먹고나면 머리가 아파서 그렇지

우와~ 가끔 당진 쪽 갈일이 있는데 기회되면 가봐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솨합니다ㅎㅎ

아그래요 그럼 한번 들려서 구경하면서 구입하시는것도 괜찮을꺼 같아요

처가쪽이 예산이라당진을 항상지나가는데 다음에 한번 찾아바야겠네요

아그래요 저희랑 예산은 가깝죠 ^^

우리 전통주가 향이 참 좋죠...금주 4일째에 술을 보니 좀 괴롭네요 ㅋㅋ
일본을 보면 각 지역에 유서깊은 사케양조장이 잘 운영되고 있던데..우리도 이런곳은 명맥을 잘 유지해 보존해야할 듯 합니다.

맞아요 이곳도 3대가 이어가는거 같던데요 그래서인가 인기가 많아요 ^^

백련맑은술, 저런 술이 있었다니, 인터넷으로 한 번 찾아봐서 주문을 해야겠군요.

네 인터넷으로도 주문이 가능해요 ^^

아... 맛보고 싶은데... ㅋ
양조장 보니까 예전에 그 드라마... 문근영 나온 그 드라마가 생각나네요 ㅋㅋ

아 저도 생각나네요
인터넷으로도 주문이 가능하긴해요 그치만 많은양을 주문해야하는거라 모임있을때 주문하시는것도 괜찮겠어요

저희 어머니가 당진 순성출신이시고.. 신평이씨인데 굉장히 반갑네요.ㅎㅎ 양조업이 유명한건 처음 알았습니다.

아그러시군요 저곳은 TV에서도 여러번 촬영한곳이라 인기가 많아요

파전에 막걸리 한자락 하고 싶네요 ㅎㅎ술도 잘 않좋아하면서 파전은 좋아하는지라 핑계를 ~

아하 그래요 ^^
술을 안좋아하시는구나 그러게 먹방에 술은 없는거 같아요
요즘 먹빵 잘보고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951.49
ETH 2505.59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