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페이스북의 수상한 움직임이 포착됨 ㅎㅎ

in #kr6 years ago (edited)

3435.jpg

페이스북, 뉴스 컨텐츠에 대가 지불한다


페이스북이 CNN, ABC, Fox 등 굵직한 언론사들과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들 언론사들이 자신들이 제작한 뉴스를 페이스북을 통해서 보도하는 것에 대해서 페이스북이 비용을 지불한다는 내용입니다. 즉, 언론사들이 페이스북이라는 채널을 통해서 뉴스 보도를 한다는 것인데요.

현재 페이스북에 포스팅하는 것처럼 자신의 채널을 통해서 이미 보도된 내용을 그대로 옮겨놓는 것이 아니구요. 페이스북을 통해 보도될 내용을 완전히 새로이 제작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지난 선거때 가짜뉴스를 게재한 것으로 물의를 일으켰는데요. 이번 언론사와의 계약은 믿을 수 있는 뉴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저 개인적으로 스팀잇, APPIC, Enlite 등 보상시스템을 가진 SNS 을 의식한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스팀잇 투자자에게는 안 좋은 소식일 수도 있지만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참 좋은 소식인 것 같아요.

하여간 앞으로 상황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날 것 같습니다.

참고 자료

Sort:  

이런식의 행보를 통해서
스팀잇 내부에서도 위기감을 진지하게 느꼈으면 좋겠네요

갈수록 위기감과 긴장감은 고조되지 않을까요?
그런데 오히려 이것이 서로에게 더 좋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약간의 경쟁심이 있으면 더 열심히 할테니깐요.
동네 곳곳에 생겨나는 마트가 생각이 나는 요즘입니다.

스팀잇도 뭔가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ㅎ

이번 바뀐 약관에는 스팀잇이 유료화 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스팀잇 내부에서도 뭔가 준비를 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그게 무엇인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말이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60478.98
ETH 2653.75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