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인클럽 활동] #1 추운 날 전하는 따듯한 마음
저는 매일 아침 약 1시간 거리를 걸어서 출근합니다. 회사 내부로도 차량이 다닌데, 아침부터 차량, 사람을 수신호로 통제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매일 그 분의 수신호를 받아 길을 건넙니다.
오늘은 날이 영하 10도 까지 내려갔다고 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그 분이 추운 거리에서 수신호로 통제하고 계실 것 같았습니다.
그 순간. 사소하지만 따뜻한 음료를 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이 생각이 나자마자 걱정들이 떠올랐습니다.
음료를 준다고 좋아할까?
음료를 따뜻하게 전달해야 하는데 될까?
일하는 중에 음료를 마셔도 될까?
등등의 생각들이 몰려오며 저한테 처음 떠오른 생각(the first thought)을 실행하지 못하게 하는 회로가 발동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예전에 투표 독려 운동한다고 추운 날 기차역에서 몇 시간 서 있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지나가시는 몇 분께서 음료와 다과를 전해줬을 때 너무 좋았습니다.
그 때의 기억이 나서 용기를 내서 the first thoght를 실행에 옮기기로 했습니다.
근처 매점에 제일 따뜻한 커피 캔을 골라 주머니 속에 넣고 얼른 달려갔습니다.
교통 수신호 하시는 분 앞에 가서 전달했습니다.
날도 추운데, 이가라도...
말도 제대로 전달못했네요. 추운신데 고생이 많으신데 이거라도 드시고 하세요~ 이렇게 얘기하고 싶었는데.. 역시나 생각과 행동은 차이를 유발하네요.
그랬더니 그 분이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아니예요. 괜찮습니다.
그래도 전달해 드렸습니다.
저는 뒤도 안돌아보고 걸어갔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떨림을 느꼈습니다.
날이 추워서 떨리는 것보다 영혼의 울림에 의한 떨림이 훨씬 크게 느껴졌습니다.
그렇게 출근하니, 아침부터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룰루랄라~입니다. 자기만족인거죠.
앞으도로 사소한 것이라도 the first thought를 실행할 수 있도록 용기를 낼 것입니다.
오늘의 실습: 주변에서 힘든 일을 하시는 분들께 따뜻항 인사말이나 따뜻항 커피 한잔을 전해 보세요. 그런 후 자신의 감정을 관찰해 보세요.
ㅎㅎ 처음 한 번이 어려운 것이지, 익숙해지면 너무도 자연스럽답니다. 비록 작은 선행이지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시는 것에 일조하셨군요.
고맙습니다~ 양목님. 점점 익숙해지도록 해볼라구요~
the first thought가 뿌리 생각이 될수 있도록요~
앗...맞아요 처음 떠오른 생각을 못하게 만드려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떠오르더라구요...!
잘 보셨네요. 이글은 소소한 나눔글 같이 보이지만, 그 핵심은 The First Thought에 관한 것입니다.
우린 처음 떠오른 생각을 따라가려면 온갖 걱정이 떠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용기가 있다면 처음 떠오른 생각을 행동할 수 있겠죠.
아메리카노 조아 조아 ^^ 란 노래가 기억 나네요 ^^
10cm - 아메리카노
@etainclub 님의 따뜻한 마음이 여기 스팀잇도 훈훈하게 덥혀주시는군요. 제가 커피를 받은건 아니지만 그 마음 저도 감사합니다.
훈훈한가요? 정말 사소한 나눔입니다.
전해진다니 저 또한 기쁘네요~ 고맙습니다~
이럴때 쓰라고 있는단어입니다. 엄지 척~!!! ^^
마음이 훈훈해 집니다. ^^
고맙습니다. 쟈니님~
글만 읽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입니다 ~
뭔가 그 상황이 상상되네요 저도 다음에 기회되면 해봐야겠어요!
네. 기분이 좋아져요~
쑥쓰럽지 않아요~
너무나 따뜻한 선행에, 저도 따뜻해지는 느낌입니다 ㅎㅎ
소소한 나눔입니다~ 따뜻해 지졌다니 저도 좋네요~
어렵지 않아 보이는데 참 하기가 힘들어요 이런 일들이...
정말 멋지십니다!! 그리고 그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전 이런게 용기라고 생각해요 ㅎㅎ
^^ 용기가 필요하긴 하더라구요.
왠지 쑥쓰러워 지는 건.. 이해가 안되네요.
익숙해지면 이런 쑥쓰러움도 자연히 사라지겠죠~
고맙습니다~
전에 경비원 할아버님이 쓰레기 정리하시는 모습을 보고 따뜻한 베지밀 한 병을 사다 드렸는데 너무나 기뻐해주셔서 제가 오히려 감사했어요. 역시 선행은 주는 것보다 받는 게 더 큰 것 같습니다. :)
역시나 소소한 것에 사람들이 기뻐하는군요.
너무 큰 것은 받는 사람도 부담이겠죠~
소소한 나눔이 온세상을 퍼져 나가면 좋겠네요~
저도 그 분이 받아주셔서 제가 더 기뻤어요~
좋은 일 하셨네요!!! 분명 감사해했을 겁니다!!
저 좋으라고 한거니깐, 그저 그분이 좋았으면 좋겠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