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 설날 만두만들기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in #kr7 years ago (edited)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지금 열심히 만두 만들고 있는 @ericahan 입니다.
다들 어디에 계신가요? 고속도로인가요? 고향에 도착하셨어요?
전 집에서 열심히 만두를 만들고 있는데요. 역시 만두 귀신이죠?
만두 만드는 모습을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자자 함께 가시죠!

IMG_3257.JPG

김치를 열심히 썰어야합니다. 만두 속을 만들어야하기때문에 만두를 한입 베어 물었을때 김시가 적당히 씹히도록
너무 초절임 내면 오히려 맛이 없다고 하네요..

IMG_3259.JPG

김치 산의 완성입니다. 아이고 에리가 죽네.. ㅜ
사실 동생이 거의 다했다는 사실... ㅋㅋㅋ 마지막에 하는 척만 부모님께 했거든요

IMG_3261.JPG

이제 넣을 두부를 으깨볼까요!! 으쌰으쌰!! 두부는 두부집에서 파는 만두용 두부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아니면 물이 많아서 물을 또 빼줘야 하거든요.

IMG_3265.JPG

김치물을 짤순이로 다 빼고!!! 물이 잇으면 만두가 터져요!! ㅜㅜ 김치에 물을 다 빼고 으깬두부랑 고기를 조금 넣고
마늘, 파, 후추 간을 하고 달걀 하나 넣고 섞습니다.
휘휘휘!!!

IMG_3266.JPG

만두 속 완성!!!

IMG_3258.JPG

밀가루 반죽도 하고!!! 그 다음에 ! 티비를 켜고 올림픽 경기를 보면서 만두를 만듭니다.
세월아~ 내 세월아!~

IMG_3269.JPG!

처음엔 수월하죠!! 이쁘게 만드려고 노력하고 진짜로 이쁘게 만들고 그렇게 한 판 두 판 시간이 지나 가면....

IMG_3272.JPG

작은 만두가 처음에 만든 만두고 큰만두가 마지막에 만든 만두 입니다.
크기차이 보세요 !!! 대단하죠 ㅋㅋㅋ

IMG_3271.JPG

자아!!! 아직 점심 배가 꺼지지 않아 익히지 않았지만 다 완성!!! 밤에는 익힌 만두를 올려볼까나!?

헤헤 스티미언 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사랑합니다.

Sort:  

엄청 많이 만드셨네요...!! 저 톱니모양들 디테일 살리느라 고생하셨겠습니다 ^^ㅋ 복 많이 받으세요

톱리바퀴모양은 제 동생이 만든거에요 ㅎㅎㅎ

와~~~ 만두가 너~~~~~~~~~~무 탐나네요.
돈드릴테니 파세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앗!!!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욕많이 먹었겠군요. 만두 만드는거 사진찍는다고 일좀 해라고...ㅋㅋㅋ

ㅋㅋㅋㅋㅋㅋ 2013년 부터 블로그를 계속해서 이젠 "빨리찍어라" 하십니다, ㅎ

와 만두 너무 이쁘게 빚으셨네요~~
맛있겠어요 저도 전부치다 이제 쉬는중 ㅜㅠ

저도!! 하다가 지금 스티밋하며 쉬고있어요!! 님아 힘내요 허리조심

만두는 사랑입니다!!

암암!! 그럼요 만두는 사랑이지요^^

만두 너무 맛잇겠어요ㅎㅎ♡

지금 삶고있어요 두두두두두

와 만두 너무 맛있어보여요!

지금 먹었는데 너무 맛있네용 :)

맛있어 보이네요^^

한판 주문 가능한가요? ㅎㅎ

예 고객님 가능합니다 :) 주소 불러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정말 맛나것따요 설 잘 보내세용 ~^^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고기 맛있게 드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936.63
ETH 2387.63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