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삼국지강의(1)]조조를 어떻게 볼 것인가?

in #kr6 years ago

개인적으로 삼국지에서 가장 좋아하는 케릭터가 조조와 조운입니다(공교롭게도 둘다 조씨네요 ㅎㅎ)
조조의 출신때문에 그런지는 몰라도 실력이 있다면 출신에 상관없이 인재를 등용했었죠. (일반 병졸 출신인 악진이나 산적출신인 허저같은)
위에 언급하신 장점 외에도 어마어마한 장점과 매력을 가진 인물이 조조라고 생각해요 ㅎㅎ
제가 좋아하는 채을 소개해주셔서 간만에 즐거운 하루네요.
앞으로도 좋은 책 리뷰 부탁드립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Sort:  

조조와 조운
여러모로 상반되는 사람들인 것 같습니다.
그들의 능력을 논하는 부분은 아니고 대중에게 전해지는 이미지가 완전하게 다른 캐릭터라고 봅니다.
저도 조조를 좋아하지만, 조조는 사실 호불호가 확실한 스타일이라서, 대부분 좋아하거나 싫어하거나 두가지 중 하나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조운은 문학작품이든 역사서를 통해서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거의 없고, 심지어 대중에게도 백전무패의 용맹하고 신의를 지키는 삼국지 최강 캐릭터 중 하나죠.
다양한 인간유형을 아주 디테일하게 간접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삼국지의 최대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343.52
ETH 3227.3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