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말해주는 유튜브로 듣기공부

in #kr7 years ago

영어는 들어야 실력이 올라간다. 무의식적으로 들어도 나는 효과가 있다고 믿는다. 한마디로 그냥 틀어놓고 귀로는 들으면서 딴일을한다 하더라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무거나 들을수는 없는법! 초보를 위해 천천히 영어 강의를 하는곳이 있나 찾아보다 한 유튜브를 찾았다.

Smart English 라는 곳인데. 나는 일면식도 없는 곳이다.. 내가 링크한 Mark선생님말고도 4명의 선생님들이 강의를 많이 올려놓았다. 좋은점은 전부 천~천히 말해준다. Mark강의가 괜찮다면 계속해서 이어보고 별로다 하면 다른 선생의 강의를 듣는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사실 유튜브로 영어듣는걸 굉장히 추천한다. 양도 굉장히 방대한이유도 있지만 자막이 자동으로 깔린다. 물론 자막을 컴퓨터가 스스로 까는것이라 말을 잘 못알아 들을때는 오역도 많지만 한글로 변환 할수있다.

사진으로 설명을 하자면,

1.jpg

유튜브 하단부의 화살표로 표시된걸 누르면 자막이 자동으로 뜬다. 강의중 모르는 부분은 검색해서 이해할수있다는 이야기이다.

한가지 더 팁은, 자동 한글로 번역할 수도있다.

2.jpg

화살표에 표시된 설정키를 누르면 위에 화면처럼 뜬다. 그런후에 자막(1) 영어(자동 생성됨)키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뜨는데

3.jpg

여기서 자동 번역을 클릭하고 한국어를 찾아주면 자막이 한국어로 자동으로 바뀐다. 자동 한국 자막이있으니 강의만 듣기 따분하면 유튜브에 여러 동영상을 둘러보면서 들어도 듣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막 업로드된 동영상이나 특정 동영상들은 자막표시가 없을수도 있지만 대부분 동영상은 있거나 시간이 좀 지난뒤에 버튼이 생긴다.

Sort:  

좋은 정보네요. 다시 영어공부 시작해봐야겠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148.81
ETH 2345.69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