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표현: put ~ out of one's mind

in #kr6 years ago

es2.png

짜잔 @kiwifi님의 무료 커버 이미지를 적용해보았어요. 커피한잔 마시면서 영어표현 하나씩 배워가는 이미지? 어울리나요?ㅎㅎ
@jamieinthedark, @mipha님때문에 키위님의 무료커버 이미지를 알게되었네요. 무려 50개나!!!! 감사감사!!!

자 그럼 오늘의 영어표현.

주말에 여유가 있으면 가끔 회상에 잠기곤 하게 되죠.

옛 남친/여친이 생각난다던가ㅎㅎ

이럴때 쓰는 표현

put ~ out of one's mind: ~를 생각하지 않다. ~를 떨쳐버리다.

(참 "one's"는 진짜 one's라고 쓴다는게 아니라 my/your등으로 문맥에 맞게 소유격 쓰시라는 겁니다^^)

하지만 보통은 부정형으로 많이 쓰이죠^^

  • I can't put him out of my mind. 그이의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네. (계속 그 사람 생각이 나. 이런 느낌)

역시 또 연관된 표현 시작합니다ㅎㅎ 제가 생각해도 용한데요?

이건 다들 많이 아시는 표현일텐데요

out of one's mind: crazy

  • Are you out of your mind? 너 돌았니? 너 미쳤니?

요즘의 네드를 만나면 물어보고 싶은 말이네요ㅎㅎ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3.27
ETH 3083.77
USDT 1.00
SBD 2.42